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탁상용 겸용 회전형 헤드에 보조배터리 기능까지 갖춘 머레이 2IN1 휴대용 무선 선풍기

기사 입력시간 : | 원수연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지난해 여름 기온이 과거 2천년 사이 가장 무더웠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전 세계적인 온난화로 올해 여름도 엄청난 더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이제는 휴대용 선풍기가 여름철 필수품처럼 여겨지고 있다. 머레이 2IN1 보조배터리형 핸디선풍기 AIREEZE는 독특한 회전형 설계로 휴대용과 탁상용 두 가지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며, 보조배터리 기능까지 더해 활용도를 더욱 높인 제품이다.

19,800원

두 개의 USB 포트

머레이 2IN1 보조배터리형 핸디선풍기 AIREEZE는 흰색과 옥색 투톤의 박스에 담겨 있다. 박스 앞면에는 제품의 컬러 이미지가 인쇄되어 있는데, 화이트와 그린 두 색상의 제품이 모두 담겨 있다.


구성품으로는 머레이 2IN1 보조배터리형 핸디선풍기 AIREEZE 본체와 거치대, 충전용 케이블, 그리고 사용 설명서가 기본 제공되고 있다.


기본적인 형태는 직경 약 10㎝가량 되는 선풍기 헤드에 다소 짧아 보이는 손잡이가 달려 있다. 헤드에는 손가락 등이 날개에 닿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촘촘한 안전망이 씌워져 있다.


헤드 뒤쪽에 붙어 있는 손잡이에는 원형의 버튼이 하나 있고, 버튼 위에는 LED 상태 표시등이 위치해 있다.


손잡이 끝부분에는 납작한 형태의 끈이 달려 있어서 휴대 시 손가락에 걸고 다닐 수 있다.


손잡이 부분 측면에는 USB 포트가 있는데, 특이하게도 USB A타입 포트와 C타입 포트가 나란히 함께 자리 잡고 있다. 용도는 각각 다른데, A타입 포트는 출력용, C타입 포트는 입력용이다.


본체 뒷면에는 제품명이 인쇄되어 있고, 그 아래로 네 개의 금속 접점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보조배터리 기능 내장

머레이 2IN1 보조배터리형 핸디선풍기 AIREEZE의 뒷면에 있는 네 개의 금속 접점은 사실 USB 커넥터이다. 손잡이 끝부분에 달려 있는 납작한 형태의 끈은 전선으로, USB 케이블이 내장된 형태로 부착되어 있는 것이다.


뒷면에 있는 USB 커넥터를 빼내서 잡아당기면 길게 늘어나는데, 최대 길이가 약 13.5㎝가량이다. 이 케이블을 USB 어댑터에 연결하면 내장된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


특이한 점은 내장 케이블에 달려 있는 USB 커넥터에 접점이 양쪽으로 나 있기 때문에 방향성이 없어서 USB C타입 커넥터처럼 뒤집어 꽂아도 충전이 가능하다.


손잡이 측면에 있는 USB C타입 포트에 케이블을 연결해도 충전이 가능하다. 충전 중에는 LED 표시등이 붉은색으로 점멸한다.


손잡이 측면에 있는 USB A타입 포트는 출력용이라고 설명한 바 있는데, 케이블을 연결해 충전이 필요한 기기와 연결하면 보조배터리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변형 가능한 회전형 헤드

머레이 2IN1 보조배터리형 핸디선풍기 AIREEZE의 헤드 윗부분을 보면 두 개의 돌기가 나와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돌기를 이용해서 선풍기 본체를 뒤집어서 세워둘 수 있다.



손잡이 부분 뒷면을 보면 180° 표시와 시계 방향으로 된 화살표가 있는데, 이 표시는 회전형 헤드를 나타내는 것이다.


손잡이를 잡은 채로 헤드를 돌려주면 180도로 회전하면서 손잡이 부분이 길게 확장되어서 좀 더 손에 쥐기 편한 상태가 된다.


회전식 헤드 구조와 앞서 본체를 뒤집어서 세워둘 때 사용한 돌기를 이용해 손잡이를 옆으로 눕힌 상태로도 세워서 사용할 수 있다.


또 다른 방식으로도 세워서 사용할 수 있는데, 기본 구성품으로 함께 제공되는 거치대를 사용하는 방법이다. 거치대에 본체를 결합하면 손잡이를 길게 확장한 상태로도 스탠딩이 가능하다.


거치대에는 스마트폰을 걸쳐둘 수 있는 홈도 있어서 스마트폰 스탠드로 사용해 영상을 감상하면서 시원한 바람을 즐길 수도 있다.


헤드 전면부의 안전망은 시계 방향으로 살짝 돌리면 분리가 가능해 오랜 사용 후 안전망과 날개에 먼지가 붙었을 때 간편하게 닦아내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제원표






휴대용과 탁상용 겸용 구조

머레이 2IN1 보조배터리형 핸디선풍기 AIREEZE는 회전형 헤드 구조로 손잡이 길이를 조절할 수 있어서 버스나 지하철 등 주변에 사람이 많은 곳에서는 손잡이를 짧게 쥐고, 공간이 여유로운 곳에서는 길게 쥐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거치대 없이도 다양한 방법으로 선풍기를 세워두고 탁상용 선풍기로 활용할 수 있으며, 거치대를 사용하면 스마트폰 거치 기능까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내장 케이블로 충전할 수 있어서 별도의 케이블을 챙겨 다니지 않아도 되며, 보조배터리 기능까지 더해 스마트폰도 충전할 수 있어서 출퇴근 시나 여행 시 활용도가 높다는 점에서 상당히 매력적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원수연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요즘 뜨는 신상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