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최적의 충전위치 자동으로 잡아주는 15W 초고속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기사 입력시간 : | 원수연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차량 순정 내비게이션이 탑재되어 있어도 스마트폰 내비 앱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때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스마트폰 거치대이다. 단순히 거치 기능만 갖춘 제품도 있지만 장거리 이동을 할 때에는 배터리 소모가 많아 충전 기능까지 갖춘 제품이 필요한데, 픽스 퀵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XM-704는 스마트폰의 무선 충전과 자동 거치를 지원해 편리한 운전을 돕는다.

37,800원

안전하고 단단하게

잡아주는 실리콘 패드

픽스 퀵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XM-704는 픽스 브랜드 특유의 블랙+블루 투톤 박스 패키지에 담겨있다. 박스 앞면에는 제품 이미지가 인쇄되어 있어서 대략의 외형을 가늠할 수는 있지만 구성품까지 자세히 담고 있지는 않아서 직접 확인해보는 것이 좋겠다.


박스 안에는 픽스 퀵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XM-704 본체와 흡착식 마운트, 송풍구 마운트, USB 케이블, 그리고 사용 설명서와 보증서가 들어있다.


본체의 기본 디자인은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의 무선충전 패드로 이루어져 있으며, 양옆에는 스마트폰을 잡아주는 암이 있고 아래쪽에고 지지대가 부착되어 있다.


양옆에 있는 사이드암의 안쪽면에는 두툼한 실리콘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서 스마트폰을 단단하게 잡아주며, 접촉 시 생길 수 있는 흠집 발생도 방지해준다.


아래쪽에 있는 지지대에도 마찬가지로 실리콘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서 스마트폰을 든든하게 받쳐주면서 흠집의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하단 지지대 아래쪽에는 USB 포트가 위치해 있다. 포트의 규격은 USB C타입으로, 전원을 연결해주어야 거치 및 충전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송풍구 거치대와 흡착 거치대

픽스 퀵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XM-704 본체 뒷면에는 타원형으로 돌출된 부분이 가운데에 있고, 그 위에는 인증 정보가 인쇄되어 있다. 돌출된 부분은 모터가 들어가 있는 곳으로, 위쪽과 아래쪽에 내부의 열을 배출하는 송풍구가 마련되어 있다.


돌출부 바로 위에는 마운트를 연결하는 부분이 보인다. 픽스 퀵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XM-704에는 흡착식 마운트와 송풍구 마운트를 모두 제공한다고 앞서 설명한 바 있는데, 마운트와 충전패드 연결부는 볼 조인트 방식을 사용해 회전이나 각도 조절이 자유롭다.


송풍구 마운트는 볼헤드 뒤쪽에 미끄럼 방지 고무가 씌워진 클립이 있고, 아래쪽에 각도 조절이 가능한 지지대가 있어서 거치대가 원하는 각도에서 쳐지지 않도록 잡아준다.


흡착식 마운트는 일반 흡착판이 아닌 겔 패드가 적용된 흡착판을 사용해 앞유리뿐만 아니라 미세한 요철이 있는 대시보드에도 단단하게 부착할 수 있다.


또한 텔레스코픽 암을 내장해 길이까지 조절할 수 있어서 원하는 위치에 스마트폰을 거치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최적 충전 위치 자동 검색

픽스 퀵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XM-704의 사용법은 간단하다. 송풍구나 대시보드에 고정한 뒤 차량용 시거잭 어댑터에 연결하면 양쪽 사이드암이 열린 상태가 되는데, 이 때 스마트폰을 충전패드 아래쪽 지지대에 올려두기만 하면 사이드암이 자동으로 닫히면서 충전이 시작된다.

픽스 퀵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XM-704의 핵심 기능은 이동식 충전 코일로, 내장된 코일이 스마트폰마다 다른 충전 위치를 정확하게 찾아서 충전을 시작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크기와 상관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갤럭시 플립 시리즈처럼 클램쉘 방식의 스마트폰은 접힌 상태의 크기가 상당히 작고 충전 코일 위치도 일반 스마트폰에 비해 굉장히 아래쪽에 위치하게 되는데, 픽스 퀵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XM-704에서는 문제 없이 정확하고 빠르게 거치 및 충전이 가능하다.


사용 후 거치대에서 스마트폰을 빼낼 때에는 충전패드 오른편에 있는 기능 버튼을 누르면 사이드암이 열려서 스마트폰을 빼낼 수 있다. 기능 버튼은 터치 방식이기 때문에 손끝을 가볍게 대기만 하면 작동되며, 돌기가 있어서 눈으로 보지 않고도 위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전동 방식의 거치대 중에서 시동을 끄면 작동하지 않아 스마트폰을 빼내기 위해 다시 시동을 걸어야 하는 제품도 있는데, 픽스 퀵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XM-704는 예비전력 시스템을 탑재해 시동이 완전히 꺼진 이후에도 3~5회 가량 작동시킬 수 있어서 스마트폰을 미리 빼지 않았어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제원표





어떤 스마트폰도

빠르고 정확하게

픽스 퀵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XM-704는 내장된 코일이 정확한 충전 위치를 찾아서 충전하기 때문에 여러 개의 코일을 탑재한 제품보다 오히려 빠르고 정확하게 충전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의 신호만을 인식하는 FOD 센서를 사용해 빛이나 주변 움직임에 의한 오작동이 전혀 없으며, 최대 15W 무선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일반 충전 대비 2배 빠른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송풍구 마운트와 대시보드 마운트를 모두 제공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거치할 수 있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원수연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요즘 뜨는 신상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