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바닥부터 원하는 모든 곳을 살균 청소할 수 있는 블랙앤데커 6in1 스팀 청소기

기사 입력시간 : | 원수연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스팀 청소기는 물을 가열해 발생하는 증기를 이용해 청소하는 장치다. 스팀의 열과 압력을 사용해 오염 물질을 제거하기 때문에 세제 등을 사용하지 않아도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으며, 살균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서 일석이조다. 하지만 대부분의 스팀 청소기는 바닥만 닦을 수 있거나 스팀 분사만 가능한 형태여서 다양한 곳에 적용하기에는 부족함이 있었다. 블랙앤데커 6in1 스팀 청소기 FSMH13151SM은 다양한 액세서리로 바닥뿐만 아니라 살균 세척이 필요한 모든 부위에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함을 갖추었다.

169,000원

바닥 살균 세척을 위한 스팀 맙

블랙앤데커 6in1 스팀 청소기 FSMH13151SM은 컬러풀한 이미지가 인쇄된 박스 패키지에 담겨있다. 박스 겉면에는 제품 이미지부터 다양한 활용컷까지 담겨있어서 제품의 특징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박스 안에는 정말 다양한 구성품이 들어있다. 핵심인 핸디형 스팀장치부터 스팀고정 본체, 스팀미트, 스팀호스, 브러시, 클리닝 패드 등 너무나 많은 수의 구성품이 제공된다.

청소기에 사용하는 클리닝 패드도 다양한 종류로 8매가 기본 제공되며, 그중 하나인 델타 헤드 패드는 델타 헤드에 장착된 상태로 제공된다.

기본 구성은 고정 본체에 핸디형 스팀장치가 결합된 형태로 제공된다. 전체적인 색상은 화이트 베이스에 밝은 청록색 포인트가 적용되어서 깔끔함 느낌을 준다.

본체 아래쪽에는 플로어 클리닝 헤드, 일명 스팀 맙(Steam Mop)이 달려있다. 평평한 바닥을 청소하는 용도이기 때문에 널찍한 형태이다.

스팀 맙 윗면에는 스팀 분사 버튼이 달려있는데, 버튼의 형태나 크기가 손으로 작동하는 형태라기보다는 발로 밟아서 컨트롤할 수 있도록 크고 단단하게 만들어두었다.

플로어 클리닝 헤드 바닥 면에는 클리닝 패드를 부착하기 위한 벨크로가 다섯 군데 붙어있으며, 한가운데는 사방으로 분사되는 스팀 노즐이 위치해 있다.

플로어 클리닝 헤드의 앞쪽 방향에도 두 개의 스팀 노즐이 있어서 바닥 걸레질 시 진행 방향으로 스팀을 분사할 수 있다.





알맞은 스팀 위한

스팀 셀렉트 다이얼

본체의 손잡이 부분에는 물 주입구가 있다. 평상시에는 뚜껑으로 막혀있으며, 뚜껑을 열고 물을 채운 후 다시 닫으면 된다. 물탱크의 용량은 0.5리터이며, 세제나 첨가제를 섞지 않은 순수한 수돗물만 사용해야 한다.

본체 옆면에 연결되어 있는 전원 코드 바로 위에는 전원 스위치가 있다. 스위치는 방수 커버로 씌워져 있기 때문에 사용 도중 물이 튀는 정도는 걱정 없다.

손잡이 앞부분에는 스팀 셀렉트 다이얼이 있다. 다이얼은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는데, 나무와 합판, 타일, 석재 및 대리석 등에 따른 적절한 설정이 다이얼에 표시되어 있어서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다.

스팀 맙을 이용해 바닥 청소를 할 때는 함께 제공되는 주 핸들을 본체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허리를 숙이지 않고도 바닥 청소를 할 수 있다. 주 핸들 윗부분과 아래쪽에 반대 방향으로 난 고리는 사용 후 전원 코드를 감아둘 때 활용할 수 있다.

분리형 스팀장치의 활용

본체의 물 주입구 바로 뒤쪽을 보면 푸시 버튼이 하나 있다. 이 버튼을 누르면 핸디형 스팀장치를 고정대로부터 분리할 수 있다. 분리해낸 스팀장치는 플로어 클리닝 헤드와 긴 손잡이 부분을 제외한 물탱크와 다이얼 부분이다.

핸디형 스팀장치는 왜 분리형으로 설계했을까? 바로 다양한 액세서리를 연결해 바닥 이외의 부위에 사용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우선 스팀호스가 필요하다. 스팀호스는 양쪽 끝이 모두 연결 부위로 되어있다. 그중 두꺼운 연결부를 핸디형 스팀장치의 앞쪽 연결부에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끼워 넣어준다.

이제 스팀 호스의 반대쪽 스팀 노즐 부분에 액세서리를 연결하면 된다. 연결이 가능한 액세서리는 그물망에 따로 담아 제공되는데, 자그마한 삼각형 헤드와 3종의 브러시 헤드 등이 포함된다.

스팀 분사 브러시는 일반 브러시와 와이드 브러시, 그리고 금속 브러시 등 3종이 제공된다. 금속 브러시는 오븐이나 불판 등 금속 표면에 찌든 때를 벗길 때 유용하다.

작은 삼각형의 델타 헤드는 플로어 클리닝 헤드로 닦기 높은 위치나 구석진 곳에 사용하기 좋으며, 유리창 청소 노즐은 고무 날개가 달려있어서 유리나 거울 등을 얼룩 없이 깨끗하게 닦을 수 있다.

스팀 분사 노즐은 스팀만 분사되기 때문에 가스레인지의 찌든 음식물 찌꺼기를 녹일 때나 변기, 에어컨 냉각핀 등 살균 소독이 필요한 곳에 사용하기 좋다.

감싸 쥐는 스팀 브러시,

스팀미트

블랙앤데커 6in1 스팀 청소기 FSMH13151SM이 자랑하는 또 하나의 특징은 바로 스팀미트이다. 패브릭 장갑에 실리콘을 씌운 것처럼 생긴 스팀미트에는 스팀호스가 기본 연결되어 있다.

스팀미트의 손바닥 부분에는 여섯 군데에 벨크로가 부착되어 있어서 클리닝 패드를 손쉽게 탈부착할 수 있다. 또한 손바닥 한가운데는 스팀노즐이 있어서 클리닝 패드 방향으로 스팀을 분사해준다.

스팀미트 역시 고정된 호스를 핸디형 스팀장치 앞쪽 연결부에 장착해서 사용한다. 호스의 길이가 상당히 길기 때문에 사용에 제약은 거의 없을 것으로 보인다.

스팀미트는 다른 헤드나 브러시와는 달리 유연한 형태이기 때문에 평평한 곳 이외에도 굴곡진 형태나 기둥 등도 밀착해서 살균 소독할 수 있다.

사용 후 스팀미트를 벗을 때에는 위쪽에 달린 분리 탭을 잡아당기면 뜨거운 미트의 손바닥 부분을 만지지 않고도 쉽게 벗을 수 있다. 기본 제공되는 클리닝 패드에도 전부 분리 탭이 부착되어 있어서 떼어낼 때 간편하다.





제원표

원하는 어떤 곳이라도

살균 세척 가능

블랙앤데커 6in1 스팀 청소기 FSMH13151SM은 바닥 청소부터 원하는 모든 곳의 살균 세척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다. 특히 스팀장치만 따로 분리해 사용할 수 있어서 훨씬 자유롭고 가볍게 쓸 수 있다. 0.5리터의 물탱크 용량으로 최대 20분간 사용할 수 있으며, 전원을 켠 후 20초 후에 바로 스팀을 사용할 수 있어서 오랜 시간 기다릴 필요도 없다. 바닥뿐만 아니라 여러분이 원하는 모든 부위를 72도 이상으로 살균 청소하고 싶다면 블랙앤데커 6in1 스팀 청소기 FSMH13151SM이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원수연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요즘 뜨는 신상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