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최대 4대 동시 충전 가능한 엑스트라 볼트-S11 LED 보조배터리

기사 입력시간 : | 원수연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요즘은 충전할 것들이 너무 많다. 스마트폰은 기본이고,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한다면 이 역시 충전해야만 쓸 수 있다. 태블릿PC를 가지고 있으면 충전할 것이 하나 더 늘고, 일행이 있으면 그만큼 더 늘어난다. 바깥에서 배터리가 부족해지면 보조배터리를 이용해야 하는데, 하나씩 순차적으로 충전하자니 대기 시간이 너무 길어지고, 충전해야 할 기기 개수만큼 보조배터리를 준비하자니 큰 짐이 된다. 엑스트라 볼트-S11 LED 보조배터리는 다양한 케이블을 내장하고 최대 4개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어 만족스러운 편리함을 제공한다.

34,800원


활용 가능한 스트랩
엑스트라 볼트-S11 LED 보조배터리는 흰색 바탕에 제품 이미지컷이 컬러로 인쇄된 박스 패키지를 사용하고 있다. 제품 본체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인데, 박스에 해당 컬러 이미지가 인쇄되어 있어서 꺼내보지 않아도 상자 안에 들어있는 제품의 색상을 알 수 있다.


구성품은 상당히 단출한데, 엑스트라 볼트-S11 LED 보조배터리 본체와 사용 설명서만 제공되고 있다.


제품의 디자인은 모서리가 둥근 박스 타입으로, 조금 작은 5인치대 크기의 스마트폰 정도이다. 제품 전면부의 절반 정도가 유광 플라스틱으로 덮여있어서 투명창이 달린 다이어리 케이스가 연상되기도 한다.


본체 윗면에는 입출력 포트가 몰려있는데, 가운데에 USB A 포트가 있고 양옆으로 USB X타입 포트와 B타입 마이크로 5핀 포트가 각각 하나씩 자리 잡고 있다. 양 끝에는 고휘도 LED가 하나씩 삽입되어 있는데, LED 플래시 역할을 제공한다.


본체 오른쪽 측면에는 타원형 버튼이 하나 있는데,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거나 LED 플래시를 켜고 끌 때 사용한다.


버튼 반대쪽 측면에는 스트랩이 본체에 부착되어 있고, 그 아래 USB B타입 커넥터가 보인다. 처음에는 USB B타입 변환 어댑터인 것으로 생각했지만, 꺼내보면 그 실체를 알게 된다.


변환 어댑터처럼 보이던 USB B타입 커넥터는 내장 케이블의 끝에 달려있었고, 손목 스트랩인 줄 알았던 것이 일체형 플랫 케이블이었다. 실제로 스트랩으로 사용하다가 필요할 때 충전용 내장 케이블로 활용 가능하다.







다양한 내장 케이블
엑스트라 볼트-S11 LED 보조배터리의 아래쪽을 보면 세 개의 플랫 케이블이 살짝 보인다. 이 실체는 본체를 뒤집어보면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본체를 뒤집어 바닥 면을 보면 내장된 플랫 케이블로 연결된 세 개의 커넥터가 고정되어 있는 것이 보인다.


커넥터를 자세히 보면 USB C타입과 USB A타입, 그리고 아이폰에 사용되는 8핀 라이트닝 커넥터임을 알 수 있다.


살짝 파인 홈에 고정되어 있는 세 개의 내장 케이블은 커넥터 끝까지 약 145㎜가량의 길이로, 스마트폰 등 충전 기기를 연결해 쓰기에는 부족하지 않은 수준이다.


각 커넥터가 끼워져 있던 자리에는 커넥터의 종류가 음각으로 새겨져 있어서 초보자들도 어떤 커넥터인지 쉽게 알 수 있다.



4대 동시 충전
엑스트라 볼트-S11 LED 보조배터리는 사용 전 우선 충전 과정을 거쳐야 한다. 충전 방법은 상당히 다양한데, 내장된 USB A타입 케이블을 어댑터에 직접 연결해 충전하거나 별도의 케이블을 마이크로 5핀 포트나 USB C타입 포트에 연결해서 충전할 수도 있다. 충전에 필요한 어댑터는 5V/2A로, 충전 시간은 약 5시간가량 소요된다.



충전 시에는 전면의 디스플레이에 숫자가 표시된다. 숫자는 25, 50, 75, 100이 순차적으로 표시되는데, 퍼센트를 나타낸다. 100까지 완전히 켜진 상태가 되면 충전이 완료된 것이다.


충전이 완료되면 이제 스마트폰 등을 충전할 때 사용하면 된다. 외부 기기의 충전은 최대 4대 동시 충전이 가능하다. 내장된 네 가지 케이블 중 USB A타입 케이블을 제외한 USB B타입과 C타입, 라이트닝 케이블을 이용해 세 대를 충전할 수 있고, 별도의 충전 케이블을 USB A타입 포트에 연결해서 추가로 하나를 더 충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측면의 버튼을 2초가량 길게 누르면 포트 양옆의 LED 플래시가 켜져 어두운 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LED 플래시를 끌 때는 버튼을 길게 누르거나 빠르게 두 번 연속으로 누르면 된다.



제원표






아이폰도, 갤럭시도,
마이크로 B타입도
엑스트라 볼트-S11 LED 보조배터리는 다양한 입출력 포트와 내장 케이블로 자체 배터리를 충전할 때도 세 가지 방법으로 충전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등을 충전할 때도 최대 4대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어서 빠른 충전보다는 동시 여러 대 충전이 필요한 환경에 더욱 유용하다. 특히 네 가지 종류의 케이블 일체형 구조이기 때문에 별도의 케이블을 준비하지 않아도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마이크로 B타입 충전 포트 기기를 모두 충전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 요즘 훈련소와 군부대에서는 일체형 배터리만 반입 가능한 경우가 많은데, 사용 스마트폰의 종류와 상관없이 모두 충전 가능해 선물용으로 더더욱 유용하다.



원수연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요즘 뜨는 신상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