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필기가능한 볼펜디자인으로 티 나지 않는 머레이 볼펜 녹음기 보이스 레코더

기사 입력시간 : | 원수연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간혹 업체와의 미팅이나 강의를 수강할 때 내용을 정확하게 기록하기 위해 녹음을 하고 싶을 때가 있다. 또한 중요한 계약이나 상황 설명을 들을 때 나중에 발뺌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녹음하는 것이 필요할 때가 있다. 하지만 불편한 자리라면 스마트폰의 녹음 기능을 켜거나 보이스 레코더를 들이대기 쉽지 않다. 이럴 때 녹음기 티가 나지 않는 제품이 있다면 상당히 유용할 것이다. 머레이 볼펜 녹음기 보이스 레코더 PV-2000은 볼펜 디자인으로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39,800원

볼펜 그대로의 외형

머레이 볼펜 녹음기 보이스 레코더 PV-2000은 회색 박스 패키지에 담겨있다. 박스는 자석을 이용해 덮개를 열고 닫는 방식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해준다.

박스 안에는 구성품으로 머레이 볼펜 녹음기 보이스 레코더 PV-2000 본체와 충전용 USB 케이블, 이어폰, 교체용 볼펜심, 볼펜심 교체 도구, 그리고 사용 설명서가 들어있다.

외형만 놓고 보면 그냥 볼펜이다. 아무런 의심의 여지 없이 검은색 고급 볼펜 그대로의 모습을 하고 있다. 다만 중간쯤 붙어있는 16GB라는 스티커가 무언가 저장 기능이 있음을 보여주기 때문에 사용 시에는 제거하는 것이 좋겠다. 배럴은 전체적으로 물결무늬가 들어가 있어서 그립감을 높여주고 있다.

아랫부분도 일반 볼펜과 다를 바 없다. 은색 금속 재질로 된 팁 부분은 끝으로 갈수록 뾰족하게 좁아지며, 팁 부분을 잡고 배럴을 돌리면 볼펜 심이 나타나는데, 모양만이 아니라 실제 볼펜 심이 사용되기 때문에 필기도 가능하다.

본체 윗부분에는 주머니 등에 보관 시 고정할 때 사용하는 클립이 부착되어 있고, 제일 끝에는 은색 버튼이 보인다. 배럴을 돌려서 볼펜 심을 노출시키는 방식이기 때문에 일명 똑딱이 볼펜에서나 필요한 버튼이 있는 것이 의아한데, 실은 녹음 기능을 켜고 끄는 용도의 버튼이다.





최대 128GB까지

확장 가능한 메모리

클립 뒷부분을 보면 배럴을 감싸고 있는 클립 사이 공간에 두 개의 자그마한 구멍이 보인다. 여기는 작동 상태를 알려주는 LED 인디케이터로, 상황에 따라 붉은색과 푸른색으로 점등된다.

볼펜 심을 교체할 때는 배럴 중간을 돌려서 분리해야 한다. 그런데, 이 부분이 볼펜 심 교체 시에만 필요한 것은 아니다.

분리된 위쪽 배럴의 제일 아래쪽, 본체 안에 감춰져 있던 부분을 보면 삽입되어 있는 메모리카드와 USB 포트를 볼 수 있다.

앞서 배럴에 붙어있던 용량 표시는 기본 삽입되어 있는 메모리카드의 용량을 나타내는 것이다. 메모리카드는 마이크로SD를 사용하며, 최대 128GB까지 사용 가능하다.

메모리카드 슬롯 바로 아래에 있는 USB 포트는 5핀 USB B타입으로, 머레이 볼펜 녹음기 보이스 레코더 PV-2000을 충전할 때도 사용되며 PC에 보이스 레코더를 연결해 저장된 파일을 사용할 때도 사용된다.

사용법은 너무나 간단하다. 충전이 완료된 본체에 메모리카드를 장착하고 전원 버튼을 한 번 누르면 LED가 수회 점멸 후 꺼지는데, 이때부터 녹음이 시작되어 다시 버튼을 누를 때까지 계속된다. 처음 사용 전 메모리카드의 TimeUpdator 폴더에 저장되어 있는 TimeUpdator 파일을 실행하면 날짜와 시간을 설정해주는 프로그램이 실행되는데, 이때 Update 버튼을 누르면 PC의 시간 기준으로 설정되어 보이스 레코더의 시간을 정확하게 맞출 수 있다.

녹음된 파일은 메모리카드를 PC에 연결하거나 스마트폰에 장착해 재생할 수도 있지만, 전용 이어폰으로도 재생할 수 있다. 전용 이어폰은 연결 커넥터가 5핀 USB 타입으로, 머레이 볼펜 녹음기 보이스 레코더 PV-2000에 직접 연결할 수 있다.

제원표





깨끗한 녹음 품질,

티 나지 않는 사용

머레이 볼펜 녹음기 보이스 레코더 PV-2000은 180mAh의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 7시간 연속 녹음이 가능하며, 16GB에 약 200시간 분량을 녹음할 수 있어서 최대 사용 가능 용량인 128GB 메모리카드를 사용할 경우 약 1600시간 분량의 녹음파일을 저장할 수 있다. 보이스 레코더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녹음 품질로, 주변 잡음을 최소화하고 원거리 소리도 또렷하게 녹음되어서 기능에 충실함을 확인할 수 있다. 무엇보다 우리 생활에 흔히 볼 수 있는 볼펜의 모습을 그대로 하고 있기 때문에 녹음 중임을 알리고 싶지 않은 자리에서도 눈치 보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다.


원수연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요즘 뜨는 신상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