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에어 블로워 기능에 충전 거치대까지 갖춘 피앤지 2IN1 에어건 청소기

기사 입력시간 : | 원수연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청소를 하다 보면 빨아들이는 것보다 불어내는 기능이 더 필요한 순간이 있다. 보통은 이럴 때 일회용 에어 스프레이를 쓰거나, 반복적으로 필요하다면 전동 에어 블로워나 컴프레셔를 따로 구입해서 쓴다. 그런데, 작고 가벼워서 휴대성도 좋으면서 에어 블로워 기능까지 있는 청소기가 있다면 어떨까? 피앤지 2IN1 에어건 청소기 PG-VC03은 두 가지 기능을 모두 갖추고 강력한 성능을 제공해준다.

34,900원

풍부한 구성품

피앤지 2IN1 에어건 청소기 PG-VC03은 양 옆면만 검정으로 된 흰색 박스에 담겨있다. 박스 윗면에는 제품 이미지가 라인아트로 인쇄되어 있는데, 대부분의 구성품을 모두 포함하고 있어서 구성이 궁금하다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실제 구성품은 피앤지 2IN1 에어건 청소기 PG-VC03 본체와 거치대, 추가 노즐 3종과 브러시 2종, 충전 케이블, 그리고 사용 설명서로 이루어져 있다.


본체는 검정 바탕에 골드 컬러로 포인트가 들어가 있으며, 자세히 보면 펄이 들어간 것처럼 반짝이는 느낌이다. 형태는 권총 타입으로, 손에 쥐기 편리하게 되어있다. 또한, 본체 앞쪽의 집진 케이스는 투명 재질로 되어있다.


집진 케이스 앞부분에는 먼지 흡입구가 있는데, 흡입구 안쪽에는 빨아들인 먼지나 이물질이 다시 빠져나가는 것을 막기 위한 커버가 부착되어 있다.


본체의 손잡이 부분에는 원형 버튼과 전원 상태 LED가 위치해 있다. 전원 상태 LED는 본체 전원을 켰을 때에만 함께 켜지며, 충전 상태를 표시하는 용도로는 쓰이지 않는다.


본체 뒤쪽에는 큼직한 배출구가 있어서 흡입구로 유입된 공기가 이 부분으로 빠져나가도록 되어있다.


본체의 손잡이 부분 바닥 면에는 구멍이 하나 뚫려있는데, 본체에 내장된 배터리를 충전하기 위한 포트이다.







다양한 노즐에 에어건 기능까지

피앤지 2IN1 에어건 청소기 PG-VC03의 손잡이는 약간 기울어진 형태로, 손에 쥐었을 때 사용하기 편하다. 또한 앞부분의 흡입구도 사선으로 잘려있기 때문에 본체를 손에 쥐고 청소할 때 손목이 꺾이지 않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앞서 구성품을 확인할 때 본 바와 같이 피앤지 2IN1 에어건 청소기 PG-VC03은 세 개의 노즐과 두 개의 브러시를 제공한다. 노즐은 틈새 노즐과 와이드 노즐, 그리고 에어건 노즐이 있으며, 두 개의 브러시는 틈새 노즐과 에어건 노즐 앞쪽에 각각 끼워 쓰는 형태이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틈새 노즐은 좁은 틈에 있는 먼지와 이물질을 빨아들일 때 사용되며, 와이드 노즐은 넓은 영역을 청소할 때 유용하다.



그렇다면 에어건 노즐은 어떨 때 사용하는 것일까? 에어건 노즐은 앞부분에 연결하는 것이 아니라 본체 뒷면 배출구 부분에 끼워서 쓴다. 뒤쪽으로 빠져나가는 공기를 이용해 에어건으로 활용하는 셈이다. 에어건 용도로 쓸 때는 집진 케이스가 필요 없기 때문에 제거 후 사용하는 것이 더 강한 바람을 얻을 수 있다.


청소 후 모인 먼지와 이물질을 버릴 때는 투명한 집진 케이스를 살짝 돌려주면 본체에서 분리해낼 수 있다. 집진 케이스를 먼저 분리한 뒤 안쪽에 있는 필터를 빼내고 먼지를 비워주면 된다.


필터는 먼지를 털어내고 재사용할 수 있으며, 물 세척도 가능해 좀 더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다.


거치대로 더욱 편리한 충전

피앤지 2IN1 에어건 청소기 PG-VC03의 구성품에는 거치대가 있다. 거치대 역시 본체와 동일하게 검정 바탕에 금색 포인트가 들어가 있고, 가운데가 움푹 파여있다.


거치대 안쪽을 들여다보면 작은 돌기가 가운데 튀어나와 있는데, 본체 손잡이 부분을 거치대에 끼워 넣으면 본체 아래 충전 포트에 이 돌기가 끼워지면서 충전이 이루어진다.


거치대 뒷면에는 USB C타입 포트가 있어서 어댑터나 PC의 USB 포트에 연결해서 본체를 충전한다.


거치대에 본체를 거치하면 충전 중일 때 거치대 앞쪽 LED 인디케이터에 붉은색이 켜지고, 충전이 완료되면 푸른색으로 바뀐다.


함께 제공되는 본체 전용 어댑터 잭을 이용하면 거치대 없이도 충전이 가능하다. 충전 어댑터 잭 역시 USB 타입인데, 5V 입력에 출력을 8.4V로 높여준다.


본체 전용 어댑터 잭을 연결해서 충전할 때는 충전 진행 상황을 어댑터 잭에서 표시해주는데, 충전 중에는 붉은색이 켜지며, 충전이 완료되면 녹색으로 바뀐다.


제원표






가정에서도, 야외에서도

피앤지 2IN1 에어건 청소기 PG-VC03은 5000PA의 강력한 흡입력으로 작지만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에어건 용도로 쓸 때도 예상보다 훨씬 강력한 바람을 제공하는데, 일회용 에어 스프레이 캔 못지않아서 PC 내부 청소나 에어컨 필터 청소 등을 할 때 상당히 유용하다. 그뿐만 아니라 작은 크기에 약 330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도 뛰어나 캠핑이나 차박 시는 물론이고 물놀이할 때 튜브의 공기를 채워 넣거나 에어 쿠션에 바람을 넣을 때도 아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거치대 충전과 케이블 충전의 두 가지 방법도 가정에서는 거치대를 쓰고, 야외에서는 간편하게 케이블만 휴대해서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정말 편리하게 쓸 수 있다.



원수연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요즘 뜨는 신상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