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캠핑조명, 손전등에 대용량 보조배터리까지 합친 아이리 캠핑 멀티 LED 보조배터리 무드등

기사 입력시간 : | 원수연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더운 여름이 지나 이제 캠핑하기 딱 좋은 계절이 왔다. 캠핑을 즐기려면 생각보다 많은 준비물이 필요한데, 특히 어두운 야간 활동을 대비해 램프는 필수다. 단순히 주변을 밝혀주는 램프 외에도 한 방향을 밝게 비추는 서치라이트도 필요할 때가 있다. 아이리 캠핑 멀티 LED 보조배터리 무드등 LI-CP22A는 LED 램프와 서치라이트에 비상등, 대용량 보조배터리 기능까지 모두 합친 장비다.

59,000원

8000mAh 대용량 배터리

아이리 캠핑 멀티 LED 보조배터리 무드등은 짙은 회색 박스에 담겨있다. 박스 앞면에는 제품 이미지가 인쇄되어 있는데, 인쇄된 제품 색상도 짙은 회색이다. 실제로 제품 색상은 그레이와 화이트 두 가지인데, 박스에는 그레이 모델만 보여주고 있다. 오늘 리뷰에 사용한 제품은 화이트 모델이다.


구성품으로는 아이리 캠핑 멀티 LED 보조배터리 무드등 본체와 충전 케이블, 그리고 사용 설명서가 제공된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모서리가 모두 부드러운 곡선으로 처리된 사각 기둥의 형태로, 중간 부분을 기준으로 위쪽은 LED 램프로 이루어져 있고 아래쪽은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다.


전면부의 제일 아래쪽을 보면 아이리 브랜드 로고가 인쇄되어 있고, 로고 바로 아래 전원 버튼이 있다. 버튼은 고무 재질로 되어 있어서 방수 기능이 있음을 짐작할 수 있다. 버튼 옆면에는 제품명과 사양, 인증 정보 등이 인쇄되어 있다.



버튼이 있는 면의 반대편에는 8000mAh라는 배터리 용량이 인쇄되어 있고, 그 아래에 실리콘 캡을 씌운 USB 포트가 보인다.


캡을 열어보면 표준 USB A타입 포트와 USB C타입 포트가 각각 있다. USB C타입 포트 양옆에는 구멍이 각각 두 개씩 있는데, 배터리 잔량 표시를 위한 LED 인디케이터이다.


접이식 램프와 서치라이트

아이리 캠핑 멀티 LED 보조배터리 무드등의 본체 중간을 기준으로 위쪽은 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LED 램프로 이루어져 있다. LED 램프는 경첩을 사용해 접이식 구조로 되어있으며, 사각 기둥의 네 면이 모두 LED 램프이다.


위에서 바라보면 네 면이 따로 분리되어 있고, 가운데 부분은 사각형으로 비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접이식 LED 램프를 펼치면 안쪽에 가려져 있던 부분이 드러난다. LED 램프의 힌지는 중간중간 걸리도록 되어있어서 3단 각도 조절도 가능하며, 최대로 펼치면 90도로 펼쳐진다.



LED 램프를 펼치면 안쪽에 숨겨져 있던 실리콘 스트랩이 노출된다. 실리콘 스트랩은 램프를 텐트 안쪽이나 행거, 나뭇가지 등에 걸어서 사용할 때 유용하다. 스트랩이 있는 중앙에는 삼각대 소켓이 있어서 삼각대에 고정할 수도 있다.


본체 바닥면을 뒤집어보면 여기에도 LED가 숨겨져 있다. 바닥면 LED는 서치라이트로, 어두운 곳에서 앞을 비치면서 이동할 때 사용할 수 있다.







램프, 서치라이트, 비상등까지

아이리 캠핑 멀티 LED 보조배터리 무드등을 사용하기 전에 우선 내장 배터리를 충전해주어야 한다. 함께 제공되는 충전 케이블로 USB C타입 포트에 연결하면 상태표시 LED가 함께 켜지면서 충전이 진행된다.


배터리 상태표시 LED는 충전 상태도 알려주지만, 충전 완료 후 본체를 사용할 때 배터리 잔량을 표시하는 용도로도 쓰인다. USB 포트를 덮고 있는 보호캡의 LED 표시등 부분이 얇게 처리되어 있어서 캡을 닫은 상태로도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다.


아이리 캠핑 멀티 LED 보조배터리 무드등의 LED 램프는 두 가지 색상에 2단계 밝기를 지원한다.


버튼을 짧게 한번 누르면 전구색이 350lm 밝기로 켜지며, 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900lm으로 밝아진다. 이 때 버튼을 다시 한번 누르면 350lm의 백색 조명으로 바뀌고, 버튼을 또 누르면 900lm으로 밝아진다. 마지막으로 한번 더 버튼을 누르면 LED 램프가 꺼진다.


버튼을 2초간 길게 누르면 바닥면에 있는 서치라이트가 켜진다. 만일 LED 램프가 켜져 있는 상태로 버튼을 2초간 누르면 LED 램프가 꺼지면서 서치라이트가 켜진다.


서치라이트가 켜져 있는 상태로 버튼을 다시 2초간 길게 누르면 비상등이 켜진다. 비상등은 LED 램프가 붉은색으로 점멸하는 방식으로, 산에서 조난당했을 때나 자동차가 고장났을 때 등 위급한 상황에 유용하게 쓸 수 있다. 비상등이 켜진 상태에서 버튼을 2초간 길게 누르면 꺼진다.


제원표






아웃도어 환경에 최적화된 설계

아이리 캠핑 멀티 LED 보조배터리 무드등 LI-CP22A는 네 개의 LED 램프를 원하는 각도로 펼쳐서 캠핑이나 차박, 야외활동 시 주변을 밝게 비추거나 무드등으로 사용할 수 있고, 서치라이트 기능으로 어두운 길을 이동할 때도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여기에 비상등 기능을 더해 위급한 상황에서 내 위치를 빠르게 알릴 수 있으며, 대용량 보조배터리로 스마트폰이나 기타 기기를 여유롭게 충전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아웃도어 환경에 꼭 필요한 IPX5 생활방수 기능까지 갖춰 갑작스러운 우천 시에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야외활동이 많은 사용자라면 탐낼만하다.


원수연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요즘 뜨는 신상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