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99.9% 살균에 자연 바람 건조까지, 오토라 스마일 휴대용 칫솔살균기 Q04

기사 입력시간 : | 원수연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오복 중 하나라는 치아. 우리는 치아를 관리하기 위해 양치질을 하루에도 몇 번씩 하고 있다. 하지만 칫솔의 관리를 제대로 안 하면 칫솔모에 세균이 엄청나게 번식할 수 있고, 이렇게 오염된 칫솔로 다시 칫솔질을 하면 입안에 세균이 더 많아지게 된다. 그래서 요즘은 칫솔 건조기를 사용하는 가정이 늘고 있는데, 오토라 스마일 휴대용 칫솔살균기 Q04는 살균과 건조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으면서도 휴대가 가능해 더욱 유용하다.

19,900원

USB C타입 충전 포트

오토라 스마일 휴대용 칫솔살균기 Q04는 자그마한 흰색 박스에 담겨있다. 박스 앞면에는 제품 외형이 인쇄되어 있는데, 사진이 아니라 라인아트 이미지이기 때문에 실제 제품의 디자인을 가늠하기는 어렵다.


구성품으로는 오토라 스마일 휴대용 칫솔살균기 본체와 벽면 부착판, 충전 케이블, 그리고 사용 설명서가 제공된다. 본체 색상은 화이트, 블루, 핑크 세 가지가 있으며,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화이트다.


본체의 외형은 모서리가 둥글게 처리된 약간 납작한 박스 타입이다. 윗면에는 브랜드명인 오토라의 영문 로고가 인쇄되어 있고, 그 아래로 곡선으로 된 창이 뚫려있다. 창의 모양이 마치 미소를 짓는 입 모양 같아서 제품명의 스마일이 여기에서 착안한 것이 아닐까 싶다.


본체 오른쪽 측면에는 일곱 개의 라인으로 된 송풍구가 뚫려있으며, 반대편의 같은 위치에도 동일한 모양의 송풍구가 자리 잡고 있다.



본체 앞쪽 측면에는 U자형의 구멍이 뚫려있고, 그 안쪽으로 실리콘으로 된 칫솔 거치대가 보인다.


본체 뒤쪽 측면에는 충전 포트와 LED 인디케이터가 있다. 충전 포트는 요즘 대다수의 스마트폰에서 채택하고 있는 USB C타입 포트이며, 네 개의 LED 인디케이터는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는 용도이다.


본체 바닥 면에는 가운데 부분이 원형으로 살짝 파여있고, 그 안쪽에 제품명과 인증 정보 등이 인쇄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다. 이 스티커 아래에는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서 오토라 스마일 휴대용 칫솔살균기 본체를 금속 부위에 부착하거나 함께 제공되는 금속 벽면 부착판을 원하는 위치에 붙인 후 본체를 부착할 수 있다.






UV LED와 쿨링팬 내장

오토라 스마일 휴대용 칫솔살균기 본체 뚜껑은 힌지를 이용해 위로 여는 방식이 아니라 회전식 슬라이딩 도어를 채택하고 있다. 슬라이딩 방식은 한 손으로 쉽게 열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도어를 열고 안쪽을 보면 윗부분에 세 개의 사각 LED가 내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양쪽 두 개는 UV-A, 가운데는 UV-C LED이다.


앞서 외형을 살펴볼 때 오른쪽과 왼쪽에 동일한 크기의 송풍구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안쪽에서 살펴보면 오른쪽 송풍구에는 팬이 장착되어 있고 왼쪽 송풍구는 구멍만 뚫려있다.


칫솔을 넣을 때는 다음 사진에서처럼 칫솔모가 아래를 향하게 거치하면 된다. 이렇게 거치한 후 도어를 닫으면 UV 램프와 내부 팬이 켜지면서 살균과 건조가 동시에 이루어지게 된다. UV 램프가 칫솔모 바로 위에 위치해 있고, 내부 팬이 오른쪽에서 공기를 빨아들여 왼쪽 송풍구로 내보내는 과정에서 칫솔모를 거치게 되면서 효율적으로 건조시킬 수 있다. U자형의 구멍 부분과 칫솔 거치대는 칫솔이 직접 닿는 부위이기 때문에 덜 씻긴 치약이나 이물질이 묻을 확률이 높은데, 간단하게 분리할 수 있어서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도어를 한 번 열었다가 닫으면 약 6분간 살균 건조가 진행되는데, 양치질을 위해 칫솔을 꺼낸 뒤에도 도어를 열고 닫아야 하기 때문에 필요 없이 배터리를 낭비할 수 있다. 이럴 때는 도어를 다시 살짝 열었다가 바로 닫으면 LED와 팬을 바로 멈출 수 있다.


도어를 연 상태로 본체를 뒤집어보면 도어 뒤편에 자그마한 거울이 부착되어 있어서 칫솔질 전후 치아나 얼굴을 확인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제원표






살균과 건조의 2중 케어

오토라 스마일 휴대용 칫솔살균기 Q04는 회전식 슬라이딩 도어를 채택해 한 손으로도 쉽게 열고 닫을 수 있으며, UVC 살균과 팬의 강력한 바람으로 건조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서 간편하면서도 빠른 칫솔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오염되기 쉬운 칫솔 거치대 부분을 분리할 수 있어서 세척 또한 간편하다. 한 번 충전하면 약 35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잦은 충전의 번거로움도 없고,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자그마한 크기에 67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도 간편해 가정이나 직장에서뿐만 아니라 출장이나 여행 시에도 부담 없이 챙길 수 있어서 더욱 유용하다.


원수연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요즘 뜨는 신상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