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더 강력해진 ANC에 24비트 하이파이 사운드 갖춘 삼성 갤럭시 버즈2 프로

기사 입력시간 : | 원수연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이제 블루투스 이어폰은 필수 요소처럼 느껴진다. 물론 여전히 유선 이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점차 3.5mm 이어폰 단자가 제거되는 추세이기 때문이다. 삼성 갤럭시 기어 이어폰은 갤럭시 스마트폰 시리즈의 한 세트처럼 함께 공개되고 색상까지 공유하면서 더욱 인기인데, 삼성 갤럭시 버즈2 프로는 강력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에 음질과 착용감, 기능까지 고루 갖춰 구매욕을 더욱 자극하고 있다.

279,000원


세 가지 색상
삼성 갤럭시 버즈2 프로는 무광의 검정 박스에 담겨있다. 박스 앞면에는 이어버드의 이미지가 인쇄되어 있는데, 실제 내용물과 동일한 색상의 이미지가 인쇄되어 있어서 박스 앞면만으로도 색상을 구분할 수 있다.


구성품은 이어버드가 담겨있는 충전 케이스와 충전 케이블, 여분의 이어팁, 그리고 사용 설명서로 이루어져 있다. 충전 케이스와 이어팁은 본체 색상과 동일하다.


색상은 그라파이트와 화이트, 보라 퍼플 세 가지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올 하반기 삼성 갤럭시 시리즈의 대표 색상이 보라 퍼플이기 때문에 리뷰 역시 보라 퍼플로 진행해보았다.


충전 케이스는 갤럭시 버즈 시리즈의 다른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모서리가 둥글고 납작한 박스 형태로 되어있으며, 윗면 중앙에 삼성 로고가 새겨져 있다.


충전 케이스 앞쪽에는 자그마한 구멍 하나가 있는데, 충전 케이스 자체 배터리의 상태를 알려주는 LED이다. 충전 중에는 붉은색이 켜지다가 충전이 완료되면 녹색으로 바뀐다. 충전 후 사용 시 케이스를 열었다가 닫으면 LED가 잠시 켜지는데, 이 때 녹색으로 켜지면 배터리 잔량이 60% 이상, 노란색은 30% 이상, 붉은색은 10% 이상 남았음을 뜻한다. 충전 케이스를 닫았을 때 붉은색으로 점멸하면 배터리 잔량이 10% 미만이라는 의미이기 때문에 충전을 하는 것이 좋다.


충전 케이스의 LED가 있는 반대편에는 힌지가 있고, 바로 아래 충전 포트가 있다. 충전 포트의 규격은 USB C타입으로,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을 공유할 수 있다. 함께 제공되는 충전 케이블은 양쪽이 모두 USB C타입 커넥터로 되어있다.



충전 케이스 바닥면에는 다양한 국가의 인증 마크와 함께 모델명, 일렬번호, 제조일자, 간략한 사양 등이 인쇄되어 있다.







15% 작아진 이어버드
충전 케이스를 열면 안쪽에 좌우 이어버드가 가지런히 놓여 있다. 이어버드 위쪽에는 ‘Sound by AKG’라는 문구가 인쇄되어 있고, 두 이어버드 사이에도 LED 인디케이터가 하나 보인다. 이 LED는 이어버드 충전 상태 표시등으로, 이어버드가 충전 중일 때는 붉은색, 충전 완료는 녹색으로 켜진다. 만일 붉은색으로 점멸하고 있으면 온도 이상 등으로 충전이 차단된 상태를 표시하는 것이다.


충전 케이스에서 이어버드를 꺼내면 케이스에는 양쪽에 각각 두 개씩 포고핀이 돌출되어 있는데, 여기를 통해 이어버드가 충전된다.


이어버드의 바깥쪽에는 움푹 파인 자국 끝에 작은 구멍이 뚫려 있다. 이 안에는 마이크가 들어있다.


반대편애는 큼직한 타원형의 그릴이 부착되어 있는데, 이 안쪽에도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다. 이 부분의 마이크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위해 주변 소음을 측정할 때 사용된다.


이어버드를 뒤집어보면 안쪽에도 자그마한 타원형의 그릴이 보이는데, 이 안쪽에도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위한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 옆에 있는 두 개의 원형 금속판은 충전 케이스에 이어버드를 넣었을 때 이어버드를 충전하기 위한 접점이며, 좌우 표시 옆에 있는 작은 원 안에는 이어폰 착용 상태를 확인하기 위한 착용 감지 센서가 내장되어 있다.


이어팁을 제거해보면 이물질 유입을 막기 위한 그릴이 씌워져 있는데, 분리해낸 이어팁 안쪽에도 그릴이 있어서 이물질 유입을 이중으로 걸러주고 있다. 전체적이 이어버드의 크기는 갤럭시 버즈 프로 대비 15% 작아지고 무게 또한 5.5g으로 상당히 가볍기 때문에 착용감은 상당히 우수하다.



강화된 ANC, 음질은?
스마트폰에서 갤럭시 버즈2 프로를 사용하려면 갤럭시 웨어러블 앱이 필요하다. 앱을 설치하고 갤럭시 기어2 프로의 케이스를 열면 스마트폰의 화면에서 연결 팝업이 떠 연결 방법을 안내해준다. 연결 후에도 케이스를 열면 팝업 화면이 뜨는데, 연결된 이어버드와 충전 케이스의 배터리 잔량을 각각 보여준다.


갤럭시 버즈2 프로는 터치 방식의 컨트롤로, 이어버드 바깥 부분을 손 끝으로 톡톡 두드리면 재생과 일시정지, 곡 이동 등의 필요한 기능을 대부분 사용할 수 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나 주변 소리 듣기 기능도 터치로 컨트롤할 수 있는데,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통해서도 조절할 수 있다. 대화 감지 기능은 대화를 감지해 대화가 없을 때 자동으로 주변소리 듣기를 끄고 줄어든 음량을 다시 올려준다. 360도 오디오 기능은 동영상이나 게임 등을 즐길 때 머리의 움직임에 따라 소리가 나는 방향이 자동으로 조절되는 기능으로, 마치 실제 현장에 있는 듯한 느낌을 느낄 수 있다.

앱에서는 터치 컨트롤 기능을 조절할 수도 있다. 컨트롤은 탭하기와 두 번 탭하기, 세 번 탭하기, 길게 누르기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이어버드 설정에서는 이퀄라이저와 이어버드 착용 테스트, 알림 읽어주기 등 다양한 기능을 켜거나 끌 수 있다. 재미있는 기능으로는 목 스트레칭 알림 기능이 있는데, 10분동안 고개를 숙이고 있으면 알림을 보내 스트레칭을 유도하는 기능이다.

갤럭시 버즈2 프로의 위젯을 홈 화면에 추가할 수도 있는데, 위젯을 통해 배터리 잔량을 바로 확인하고 소음제거 기능이나 터치 컨트롤 기능을 손쉽게 조절할 수 있다.

음질 확인을 위해 간단한 청음을 진행해보았는데, 인기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 시즌4>에 삽입되어 발표 30여년만에 역주행한 Metallica의 <Master of puppets>은 강력한 기타와 드럼, 베이스 등의 악기 연주가 묵직하면서도 깨끗하게 재생되었다. 다음으로 재생해본 블랙핑크의 <Pink venom>는 강한 비트가 왜곡 없이 가슴을 울리면서 보컬은 명확하게 귀에 들어왔다.


제원표






뛰어난 사운드에 만족스러운 기능까지
삼성 갤럭시 버즈2 프로는 좀 더 편안해진 착용감에 더욱 강력해진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소음이 심한 곳에서도 완전히 음악에 집중할 수 있다. 또한 배터리 시간도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켜둔 상태로 하루 종일 재생할 수 있을 정도로 여유로우며, IPX7 방수 기능으로 흐르는 땀은 물론이고 비나 눈이 올 때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어폰의 가장 중요한 기능인 음질의 경우 24비트 Hi-Fi 사운드로 흠잡을데 없는 음질을 제공하며, 360도 오디오와 같은 독특하고 재미있는 기능까지 제공해 스마트폰으로 음악과 동영상, 게임 등을 즐길 때 만족도를 더욱 높여주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원수연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요즘 뜨는 신상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