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물세척으로 더욱 깔끔한 창문용 로봇청소기, 파워가드 워터 윈클봇

기사 입력시간 : | 원수연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만일 여러분이 단층의 주택에서 살고 있다면 유리창 청소가 간단하겠지만, 2층 이상 높아지면 어려워지기 시작한다. 특히 아파트 베란다 외부 창이라면 창문의 크기가 커서 길다란 유리창닦이 도구를 들고 몸을 바깥으로 기울인다 해도 도구가 닿지 않아 닦을 수 없는 부분이 생기게 된다. 손이 닿지 않는 곳을 닦기 위한 자석식 창문닦이도 있지만, 생각만큼 잘 닦이질 않는다. 파워가드 워터 윈클봇 WWB-S700은 손이 닿지 않는 베란다 바깥 유리까지 힘들이지 않고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는 창문용 로봇청소기다.

198,000원

낙하 방지 안전 로프 적용

파워가드 워터 윈클봇 WWB-S700은 푸른색 박스에 담겨있다. 박스에는 제품의 이미지가 인쇄되어 있지만, 자세한 설명이나 특징은 표시되어 있지 않다. 박스를 열면 특이하게도 안쪽에 사용 방법이 이미지와 함께 자세하게 나와 있다. 사용 설명서에도 같은 내용이 있는데, 아마도 설명서를 읽지 않는 사용자들을 위함이 아닐까 싶다.


구성품은 꽤나 다양하다. 파워가드 워터 윈클봇 WWB-S700 본체와 청소 링 2개, 여분의 극세사 걸레 세트, 물통, 전원 어댑터, 케이블, 리모컨, 배터리, 그리고 사용 설명서가 함께 제공된다.

타원형으로 된 본체는 블랙 단일 컬러로 되어있으며, 윗면에 세 개의 원이 겹쳐있는 모양을 하고 있다.

본체 윗면에는 흰색 전원 버튼이 하나 있으며, 그 옆으로 리모컨 수신부와 세 개의 LED 인디케이터가 자리 잡고 있다.

본체 측면에는 전원 케이블과 안전 로프가 연결되어 있다. 안전 로프는 기기의 낙하 위험을 방지하기 위한 안전장치로, 카라비너가 끝에 연결되어 있어서 손쉽게 고정할 수 있다.

전원 소켓 끝부분은 일반적인 밋밋한 원통형이 아니라 나사산이 있는 원통형으로 되어있다.

본체 중앙 측면에는 실리콘 재질로 된 마개가 하나 보이는데, 물탱크에 물을 주입하는 곳이다.





교체 가능한 극세사 걸레

본체 바닥 면에는 두 개의 회색 극세사 걸레가 부착되어 있다. 극세사 걸레는 직경이 15㎝가량으로 상당히 큼직하다.

극세사 걸레 부분을 잡아당기면 본체로부터 분리되는데, 걸레 안쪽에 고정 링이 삽입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시 부착할 때는 고정 링과 본체의 홈을 잘 맞춰서 끼워 넣어야 한다. 고정 링 2개와 5세트의 극세사 걸레가 추가 제공되기 때문에 1회 청소 후 걸레를 교체해서 바로 청소를 이어갈 수 있다.

두 개의 극세사 걸레 사이에는 자그마한 원형으로 돌출된 부분이 있는데, 물탱크에 담긴 물이 분사되는 곳이다.

물분사홀 반대편에는 은색 바탕에 세 개의 흰색 원이 일렬로 나열되어 있는데, 윗면에 있는 상태 표시 LED 2개와 리모컨 수신부를 동일하게 아래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한 것이다.

리모컨 활용 수동 컨트롤까지

파워가드 워터 윈클봇 WWB-S700을 사용하려면 우선 본체와 전원 어댑터를 연결해주어야 한다. 전원 어댑터의 연결 소켓은 본체의 소켓과 반대로 된 암나사가 달려있어서 본체 전선의 소켓과 연결한 후 나사를 조여주면 풀리지 않게 단단하게 고정된다.


창문이 넓어서 전원 케이블 길이가 짧은 경우 함께 제공되는 연장 케이블을 본체와 어댑터 사이에 넣어서 연결할 수 있다. 연장 케이블의 소켓도 역시 나사를 이용해 고정하는 방식이다.

전원을 연결하면 충전이 이루어진다. 무선으로 사용하는 기기는 아니지만 사용 도중 전원 공급이 일시적으로 중단되면 기기가 추락할 수 있기 때문에 내부에 충전식 배터리를 탑재해 정전 시에도 안전하게 조치를 취할 때까지 동작할 수 있도록 UPS 기능을 갖추고 있다. 충전이 시작되면 제일 오른쪽 LED가 주황색으로 켜지며, 충전이 완료되면 녹색으로 바뀐다. 사용 전 물탱크에 물도 채워야 하는데, 물 또는 물로 희석된 유리 전용 세제를 사용할 수 있다.

전원선과 안전 로프를 연결한 뒤 본체를 유리에 댄 상태로 전원을 켜고 잠시 누르고 있으면 진공 흡착 기능이 동작하면서 손을 떼도 본체가 유리에 붙은 상태가 된다. 이때 전원 버튼을 한 번 더 눌러주면 제일 왼쪽 LED가 푸른색으로 켜지면서 청소가 시작된다.

공간 인식 센서로 유리창의 넓이를 자동 인식하고 청소를 진행하는데, 처음 전원을 켤 때 창틀과 너무 가까운 곳에서 시작하면 센서가 방향을 제대로 감지하지 못할 수도 있으니 창틀로부터 10㎝가량 떨어진 곳에서 시작해야 한다. 파워가드 워터 윈클봇 WWB-S700은 상하좌우로 자동 이동하면서 창문을 깨끗하게 닦아준다.

바깥쪽 유리를 닦을 때에는 본체 윗면의 상태 LED가 보이지 않는데, 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바닥 면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아래쪽에도 LED가 켜진다. 다만 윗면과 다른 점은 충전 표시 LED 없이 정상 작동 표시 LED와 오류 표시 LED만 제공된다.


파워가드 워터 윈클봇 WWB-S700은 기본적으로 자동 동작이 가능하지만, 리모컨을 이용하면 자동 청소 모드를 바꾸거나 위치를 원하는 곳으로 이동시킬 수 있고, 물 분사도 수동으로 할 수 있다.

제원표





멋진 뷰를 항상 깨끗하게 감상하려면

파워가드 워터 윈클봇 WWB-S700은 스마트 인공지능으로 상태를 스스로 점검하며, 강력한 흡착력으로 떨어질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6.9㎝의 초슬림 디자인으로 이중창의 사이까지도 닦을 수 있고, UPS 기능으로 갑작스러운 정전 시에도 안전하게 회수해 처리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건식과 습식 청소가 모두 가능하며, 세제를 사용할 수 있어서 더욱 깔끔하게 유리창을 청소할 수 있다. 멋진 뷰를 언제나 깨끗하게 감상하려면 파워가드 워터 윈클봇 WWB-S700을 사용해볼 것을 추천하고 싶다.



원수연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요즘 뜨는 신상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