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하루 13.4리터의 제습량에 공기 정화 기능까지 갖춘 제습기

기사 입력시간 : | 원수연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습기가 필요한 곳에는 가습기를 사용하지만, 습기를 낮추기 위해서는 제습기가 필요하다. 예전에는 일반 가정에서 제습기를 쓰는 경우는 결로 현상이 심한 곳의 습도를 낮추기 위함이 대부분이었지만, 요즘은 여름철에도 실내 습도를 낮추기 위해 사용하는 가정이 많다. 같은 실내 온도라도 습도를 낮추면 더위가 훨씬 덜 느껴지기 때문이다. 롯데알미늄 제습기 LDH-8000은 강력한 제습 기능에 5리터의 대용량 물탱크로 편의성까지 높인 제품이다.

209,000원

5리터의 대용량 물탱크

롯데알미늄 제습기 LDH-8000은 컬러로 제품 이미지가 인쇄되어 있는 박스 패키지를 사용하고 있다. 제품 크기가 제법 커서 박스도 큼직하다. 구성품은 제습기 본체와 호스, 그리고 사용설명서로 이루어져 있다.


롯데알미늄 제습기 LDH-8000의 외형은 모서리가 부드럽게 처리된 박스 타입으로, 흰색에 윗면과 전면 일부를 회색으로 포인트를 준 형태를 취하고 있다.

윗면은 앞쪽 절반가량이 공기 배출구로 채워져 있고, 위쪽은 조작 패널이 자리 잡고 있다. 조작 패널의 왼쪽에는 자그마한 LED창이 있다. 조작 패널 양옆과 위쪽 가장자리는 세울 수 있는데, 이 부분이 손잡이가 된다.


왼쪽 측면 아랫부분에는 물탱크가 있는데, 세로로 투명창이 있어서 물이 얼마나 찼는지 물탱크를 꺼내지 않고도 확인할 수 있다.

물탱크 아래쪽에는 손가락을 넣을 수 있는 홈이 있어서 물탱크를 손쉽게 빼낼 수 있다.

물탱크는 투명한 플라스틱으로 되어있고, 위쪽에 접었다 펼 수 있는 손잡이가 있어서 물탱크만 따로 들고 비우러 갈 때 편리하게 쓸 수 있다. 물탱크의 용량은 동급 대비 최대 수준인 5리터로, 자주 비울 필요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연속 배수도 가능

롯데알미늄 제습기 LDH-8000의 후면부에는 위쪽으로 절반가량이 공기 흡입구로 이루어져 있다. 이 부분으로 실내 공기가 본체 안으로 들어가고, 습기를 걸러낸 후 공기가 상단의 공기 배출구를 통해서 빠져나가는 구조다.

공기 흡입구는 필터가 덮고 있어서 공기 중에 섞여있는 먼지 등을 걸러준다. 공기 흡입량이 많아서 생각보다 빨리 먼지가 모이는데, 먼지가 과하게 쌓이면 공기의 흐름이 약해져서 제습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에 2주에 한 번 정도 필터를 청소해주는 것이 좋다. 필터는 솔이나 청소기로 먼지를 제거할 수 있으며, 물로 세척할 수도 있다.

후면 공기 흡입구 바로 아래에는 원형 고무 커버가 하나 있는데, 커버를 열면 작은 구멍이 하나 보인다.

이 구멍은 연속 배수구로, 호스를 연결해두면 물탱크를 비울 필요 없이 계속해서 모아진 물을 배출할 수 있다.

직관적으로 알려주는 색상 표시

롯데알미늄 제습기 LDH-8000의 모든 기능은 상단의 조작 패널을 통해 이루어진다. 전원 코드를 연결하고 상단의 운전/정지 버튼을 누르면 작동이 시작된다. 조작 패널의 모든 버튼은 터치 방식이기 때문에 손가락으로 살짝 대기만 하면 된다. 작동모드는 자동모드와 연속건조 모드가 있으며, 풍량세기는 고속과 저속을 선택할 수 있다. 타이머는 최대 24시간까지 설정 가능한데, 동작 중에는 꺼짐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고 전원 대기 상태일 때는 켜짐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다.

버튼 왼쪽에 있는 디스플레이에는 온도와 습도, 만수 상황이 표시된다. 만수일 경우 작동이 자동으로 중단되면서 디스플레이에 물방울 표시가 켜지고, 경고음도 함께 나온다. 디스플레이 아래에는 LED 표시가 있는데, 오른쪽의 버튼으로 설정한 모드나 풍량, 잠금 상태를 나타낸다.

본체 전면부에 있는 원형 LED는 습도를 나타내는 표시로, 45% 이하일 경우는 파란색, 45~65% 사이일 경우 녹색, 65% 이상일 경우 붉은색으로 알려준다. 수치상으로 정확한 현재 습도가 상단 디스플레이로도 표시되지만, 전면부의 LED 색상으로도 대략의 습도를 알 수 있어서 더욱 직관적이라고 할 수 있다.

본체 하단에는 바퀴가 달려있어서 사용 장소를 옮길 때에는 상단의 손잡이를 잡고 끌어당기기만 하면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제원표





뽀송뽀송한 실내 위한 선택

롯데알미늄 제습기 LDH-8000은 일일 제습량 13.4리터로 가정에서 사용하기에는 부족함이 없는 수준에, 5리터의 대용량 물탱크로 물을 자주 비우는 번거로움도 줄여준다. 만일 사용 장소에 배수 시설이 있다면 호스를 이용해 연속 배수도 가능하기 때문에 물탱크를 비우는 번거로움이 완전히 사라진다. 이뿐만 아니라 듀얼 타이머로 켜고 끄는 것이 가능해 외출 시에도 걱정 없으며, 수면모드도 제공되어서 취침 시에도 소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올여름 무더위와 장마에도 뽀송뽀송한 실내를 유지하고, 겨울철에도 결로를 막아 곰팡이 없는 쾌적한 환경을 만들고 싶다면 롯데알미늄 제습기 LDH-8000이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원수연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요즘 뜨는 신상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