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350안시루멘에 자동 화면 보정으로 화질, 편의성 다 잡은 휴대용 빔 프로젝터

기사 입력시간 : | 원수연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대형 TV도 가격이 크게 하락하고 있는데 왜 번거롭게 빔 프로젝터를 쓰냐고 묻는 사람들도 있지만, 프로젝터만의 매력에 빠지면 또 다른 세상이 열린다. 하지만 선택에는 신중할 수밖에 없다. 특히 야외에서도 사용할 휴대용 빔 프로젝터라면 더 많은 부분을 살피게 된다. 휴대성과 배터리 사용 시간, 밝기, 사용 편의성 등 따져봐야 할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닌데, 로이닉 스마트 빔프로젝터 RB-15AP는 실내외에서 사용할 때 최적의 환경을 구성해줄 사양을 갖추고 있다.

579,000원

금속 타공망의 유니크한 외형

로이닉 스마트 빔프로젝터 RB-15AP는 무광 블랙 박스 패키지에 담겨있으며, 박스 윗면에 제품 이미지가 인쇄되어 있다. 렌즈 부분은 컬러로 인쇄되어 있지만 나머지 부분은 은박으로 정교하게 인쇄되어 있어서 상당히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해준다.


구성품은 생각보다 푸짐한데, 로이닉 스마트 빔프로젝터 RB-15AP 본체와 두 개의 리모컨, 리모컨 수신기, 전원 어댑터, USB 케이블, 사용 설명서, 그리고 휴대용 파우치가 제공된다.


본체는 올 블랙으로, 전면에 렌즈 부위가 타원형으로 뚫려있고 나머지 대부분의 표면은 타공망으로 씌워져 있다. 타공망은 금속 소재로, 상당히 단단하다.


본체 뒷면 역시 대부분의 영역은 타공망으로 이루어져 있고, 아래쪽에 입출력 포트가 일렬로 위치해 있다.


입출력 포트는 왼쪽에서부터 HDMI 포트와 전원 입력 포트, 전원 버튼, 그리고 USB 포트로 이루어져 있다.


윗면에는 중앙에 있는 로이닉 로고를 중심으로 십자 방향에 네 개의 아이콘이 인쇄되어 있다. 좌우는 –와 + 표시가 있고, 위쪽은 뒤로가기, 아래쪽은 OK 표시다. –와 + 표시는 메뉴 이동과 볼륨 조절 기능을 수행한다. 각 버튼은 물리적인 버튼 대신 터치 방식을 사용해 가볍게 손끝으로 눌러주면 된다.


바닥 면에는 가장자리에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고무발이 부착되어 있으며, 중심부에는 삼각대 소켓이 내장되어 있어서 삼각대 또는 천장형 거치대 등에 고정해서 사용할 수 있다.






에어 마우스 기능 제공

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로이닉 스마트 빔프로젝터 RB-15AP의 구성품에는 두 개의 리모컨이 제공된다. 첫 번째 리모컨은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적외선 방식의 리모컨으로, 방향 버튼과 볼륨, 음소거, 이전단계, 블루투스 등의 버튼을 갖추고 있다.


적외선 리모컨은 두 개의 AA 배터리를 사용한다.


그리고 또 하나의 리모컨이 제공되는데, 두 번째 리모컨은 버튼의 구성이 좀 더 심플하고 USB 수신기가 함께 제공되어 리모컨 사용을 위해서 빔 프로젝터 뒷면에 있는 USB 포트에 수신기를 장착해야 한다.


두 번째 리모컨의 특징은 교체형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고 USB 케이블을 연결해 충전해서 쓴다는 점이다. 함께 제공되는 마이크로 B타입 USB 케이블이 바로 리모컨을 충전할 때 사용하는 케이블이다.


또 다른 특징은 리모컨의 뒷면에 있다. USB 리모컨을 뒤집어보면 뒷면에 숫자와 알파벳, 특수기호 등이 적힌 버튼이 가득하다. USB 리모컨은 텍스트나 숫자를 입력할 때 훨씬 더 빠르고 편리하게 입력할 수 있다. 하지만 아쉽게도 한글 각인은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영문이나 숫자 전용으로 사용해야 한다.


USB 리모컨은 또 하나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에어 마우스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즉, 화면에서 커서를 움직일 때 방향 버튼을 길게 누를 필요 없이 마우스를 움직이는 것처럼 리모컨을 공중에서 휙휙 움직여 즉시 커서를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킬 수 있다. 가정이나 실내에서라면 무선 마우스를 연결해서 쓸 수 있겠지만, 야외에서는 마우스 대용으로 상당히 편리하게 쓸 수 있다.


오토 스크린 세팅으로 간편 보정

로이닉 스마트 빔프로젝터 RB-15AP의 전원을 켜면 로고 화면이 잠시 지나간 후 메인 화면이 나타난다. 빔 프로젝터는 설치 후 화면이 사다리꼴로 보이거나 한쪽으로 찌그러진 형태가 될 수 있어서 이를 보정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로이닉 스마트 빔프로젝터 RB-15AP는 사다리꼴과 모서리 키스톤을 자동으로 보정해주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설치 후 사용 도중 위치나 방향을 바꾸더라도 실시간으로 자동 보정이 이루어진다. 포커스 또한 자동 조절되기 때문에 사용 도중 투사 거리가 달라져도 문제없다. 영상 투사 렌즈 옆쪽을 보면 자그마한 두 개의 원형이 보이는데, 이 부분이 초점을 자동으로 맞춰주는 TOF 렌즈가 내장된 곳이다.


메인 화면은 멀티미디어, 미러 투 스크린, 파일 관리, 오디오 모드, 애플리케이션, 설정의 여섯 가지 버튼으로 이루어져 있다. 멀티미디어에서는 내장 저장공간 또는 USB로 연결된 스토리지에 있는 이미지 파일이나 오디오, 동영상 파일을 찾아 재생할 수 있다.



미러 투 스크린은 외부 기기와 무선으로 연결해 화면 미러링을 사용하는 용도인데, 안드로이드와 iOS, 윈도우를 선택해 연결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작은 액정 화면을 대화면으로 투사할 수 있으며, 게임이나 스트리밍 서비스 등을 즐길 수 있다.



오디오 모드는 로이닉 스마트 빔프로젝터 RB-15AP를 블루투스 스피커로 활용하는 메뉴로, 선택 시 화면이 꺼지고 사운드만 출력된다. 본체에 6W의 스테레오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서 블루투스 스피커로 사용하기에도 좋다.


애플리케이션에선 기본 설치되어 있는 앱과 사용설명서를 확인할 수 있다. 운영체제로 안드로이드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구글 플레이를 이용해 원하는 앱을 추가로 설치할 수도 있다.


설정 메뉴에서는 무선 네트워크나 블루투스, 화면 보정, 업데이트 등의 하위 메뉴를 사용할 수 있다.






제원표


실내에서도, 야외에서도

로이닉 스마트 빔프로젝터 RB-15AP는 작은 크기에 다양한 기능을 꽉꽉 눌러 담고 있다. 내장 스테레오 스피커로 별도의 스피커 연결이 필요 없고,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노트북의 무선 연결까지 가능해 캠핑 등 야외에서는 물론이고 업무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350안시루멘의 밝은 화면과 4K까지 입력 가능한 FHD 고해상도 사양으로 암실이 아니어도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안드로이드 기반이기 때문에 넷플릭스나 유튜브 등 다양한 스트리밍 앱을 직접 설치해서 재생할 수도 있으며, 내장 저장공간이나 USB 메모리를 이용해 저장된 영상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도 있다. 휴대용 기기라면 배터리 용량도 중요한데, 35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한 번 충전으로 야외에서도 약 160분간 배터리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고, 보조배터리를 연결하면 밤새 즐길 수도 있어서 특히 캠핑이나 차박 등 야외에서 사용할 때 더욱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원수연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요즘 뜨는 신상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