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손대지 않아도 열리고 닫히는 자동 센서 휴지통

기사 입력시간 : | 원수연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언젠가 인터넷에서 우연히 동영상 하나를 보았는데, 휴지통에 센서와 모터 등을 달아서 휴지를 던지면 이를 인식해 뚜껑이 자동으로 열리고, 휴지가 골인한 뒤에 다시 닫히는 영상이었다. 신기하면서도 이렇게까지 할 필요가 있을까 싶었는데, 실제로 생활하다 보면 가끔 휴지통 뚜껑을 손으로 만지기 싫을 때도 있고, 양손에 무언가를 들고 있어서 손을 쓰지 않고 휴지통을 열 수 있으면 상당히 편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이미 수동으로 레버를 밟아서 여는 휴지통이 있긴 하지만, DOKDOK 충전식 자동 센서 휴지통은 센서와 모터로 손쉽게 뚜껑을 여닫을 수 있어서 더욱 유용하다.

48,200원

심플한 형태의 휴지통

DOKDOK 충전식 자동 센서 휴지통은 흰색 상자에 담겨있는데, 박스 앞면에 제품 사진이 인쇄되어 있어서 전체적인 디자인은 미리 확인이 가능하다.

▲DOKDOK 충전식 자동 센서 휴지통의 박스 패키지

외형은 일반적인 사각 휴지통과 크게 다르지 않으며, 크기는 가로 세로 약 25x18.5㎝에 높이는 44㎝가량이다.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가 있는데, 본 리뷰에서는 화이트를 위주로 살펴보았다.

▲심플한 디자인

윗면의 대부분은 뚜껑이 차지하고 있으며, 뚜껑에 DOKDOK 로고가 인쇄되어 있다.

▲윗부분의 뚜껑

뚜껑 앞쪽 가장자리 부분에는 조작부가 있는데, 전원 버튼과 OPEN 버튼, 그리고 센서가 위치해 있다.

▲뚜껑 앞쪽에 있는 조작부

윗면 가장자리 한쪽에는 안쪽으로 파인 부분이 보이는데, 배터리가 없거나 작동하지 않는 상황일 때 강제로 뚜껑을 열 때 사용된다.

▲손으로 뚜껑을 열 수 있는 홈도 파여져 있다





모션, 진동 감지에 수동 오픈까지

DOKDOK 충전식 자동 센서 휴지통의 측면을 보면 좌우에 손잡이 같은 홈이 하나씩 있는데, 뚜껑 부분을 분리할 때 사용된다.

▲좌우 양쪽에 있는 손잡이

뚜껑 부분을 분리해내서 뒤집어보면 아래쪽에 배터리 수납부처럼 보이는 부분이 있는데, 고정되어 있어서 열리지 않으니 억지로 열려고 시도하지 않는 것이 좋다. DOKDOK 충전식 자동 센서 휴지통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충전식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으며, 분리해낸 뚜껑 부분의 뒤쪽에 충전용 단자가 위치해 있다. 본체 휴지통에 장착한 상태로는 충전 단자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충전을 위해서는 반드시 뚜껑 부분을 분리해야 한다.

▲뚜껑 뒤쪽에 숨겨져 있던 충전 단자

구성품으로 사각의 고정틀이 함께 제공되는데, 휴지통 안에 쓰레기봉투를 씌울 때 봉투를 고정하기 위한 용도다. 쓰레기봉투를 통 안에 넣은 후 고정틀을 봉투 안에 끼워 넣어서 고정하고 뚜껑을 장착하면 된다.

▲내부에 봉투를 고정할 때 쓰이는 고정틀

▲고정틀로 봉투를 고정한 모습

사용 전에 충전을 해주어야 하는데, 함께 제공되는 USB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면 윗면의 표시등이 붉은색으로 켜지고 충전이 완료되면 녹색으로 바뀐다. 스마트폰용 고속 충전기를 사용할 경우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5V 1.2A의 일반 어댑터를 사용해야 한다.

▲충전 중에는 붉은색 LED가 켜진다

DOKDOK 충전식 자동 센서 휴지통의 사용법은 몇 가지가 있다. 우선 제일 먼저 모션 인식 방식이 있는데, 뚜껑의 버튼 부분에 내장된 모션 센서가 움직임을 감지하면 뚜껑이 자동으로 열리고, 약 5초 후 자동으로 닫힌다. 두 번째는 진동 또는 터치 방식으로, 휴지통을 발로 툭 건드리거나 손으로 톡톡 치면 내장된 진동 센서가 인식해 자동으로 뚜껑이 열렸다가 5초 후 자동으로 닫힌다. 뚜껑이 열린 후 휴지를 계속해서 버리고 있을 때에는 모션 센서가 이를 인식해서 5초 후에도 닫히지 않고 열린 상태를 유지하며, 움직임이 감지되지 않으면 그로부터 5초 후 자동으로 닫힌다.



▲모션 인식과 진동 인식

마지막으로, 수동 오픈 방식도 지원된다. 모션 센서가 인식되지 않거나 여러 다른 이유로 수동으로 뚜껑을 열어야 할 경우 윗면의 OPEN 버튼을 누르면 뚜껑이 자동으로 열린다. 버튼을 이용한 열림은 모션 감지나 진동 감지와 확연히 다른 점이 하나 있는데, 열린 후 5초가 지나도 자동으로 닫히지 않는다는 점이다. 버튼을 눌러 뚜껑을 열었을 때에는 다시 한 번 버튼을 눌러야만 뚜껑이 닫힌다.

▲버튼을 눌러서 열고 닫을 수도 있다

기본 구성품으로 사용 설명서도 제공되지만, 뚜껑이 열렸을 때 뚜껑 안쪽면에 사용법과 충전 방법, 주의사항이 인쇄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확인이 가능하다.

▲뚜껑 안쪽에 사용법이 안내되어 있다

제원표






손대지 않고 위생적으로

▲손대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DOKDOK 충전식 자동 센서 휴지통

DOKDOK 충전식 자동 센서 휴지통은 심플한 디자인으로 집 안 어디에나 잘 어울리고, 12L의 용량으로 가정용으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또한 충전 방식을 채택해 배터리 교체 비용이 들지 않으며, 18650 리튬이온 충전지를 사용해 사용 시간이나 효율성이 우수하다. 특히나 위생이 중요시되는 요즘, 주방 등에서 휴지통을 이용할 때 발로 툭 쳐서 열 수도 있고 모션 감지로도 열 수 있기 때문에 손으로 뚜껑을 직접 접촉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상당히 만족스러우며, 양손을 사용하고 있거나 손이 더러울 때에도 굉장히 유용하게 쓸 수 있다.

▲DOKDOK 충전식 자동 센서 휴지통


원수연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요즘 뜨는 신상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