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바닥부터 차 안, 욕실까지 깨끗하게 만들어줄 무선청소기

기사 입력시간 : | 원수연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청소는 사람이 사람답게 살기 위해 반드시 해야 하는 필수적인 행위다. 청소를 깨끗하게 하면 기분도 상쾌하지만, 사람의 호흡기에 나쁜 영향을 미칠 먼지 등을 제거하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다. 하지만 열심히 청소하는 것은 힘이 들고, 해도 해도 끝이 없다. 그렇기 때문에 과학 기술의 힘을 빌리면 훨씬 수월하고 훨씬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오늘은 실내를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한 다양한 청소기를 살펴보았다.

즈바이 퓨어소닉 무선 청소기

179,000원

수년 전부터 가정용 청소기는 무선 청소기가 대세다. 예전에는 무선 청소기의 약한 흡입력 때문에 유선 청소기를 메인으로 사용하고 무선 청소기는 보조 역할이었는데, 기술이 발달하면서 무선 청소기도 유선에 못지않은 성능을 내게 되었기 때문이다. ‘즈바이 퓨어소닉 무선 청소기 GE-S150’은 분당 90,000회전의 강력한 모터로 22,000Pa의 차원이 다른 흡입력을 갖춰 무선의 한계를 넘어섰다. 또한 금속망 필터에 H13등급의 헤파필터까지 더해 빨아들인 오염 물질의 초미세먼지까지 걸러주어 공기가 오염되는 것을 막아준다. 더불어 2,200mAh의 고용량 배터리로 40분 연속 사용이 가능해 큰 평수도 한 번에 청소할 수 있다.





엑타코 물걸레 청소기

95,000원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진공청소기가 아무리 성능이 좋아져도 먼지 흡입만으로는 2% 부족하다고 느낄 것이다. 물걸레로 박박 닦아야 비로소 청소가 끝났다고 느끼게 되는데, 대신 그만큼 힘들고 무릎이 아파온다. ‘엑타코 물걸레 청소기 V7’은 긴 손잡이로 허리를 굽히지 않고도 물걸레 청소가 가능하며, 분당 220번 회전하는 두 개의 강력한 모터로 찌든 때까지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 또한 물 분사 기능이 있어서 청소 중간에 걸레가 말라 다시 빨거나 물을 적셔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으며, 분리형 물통을 채택해 손쉽게 탈부착해서 물을 채울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85도의 앞뒤 회전과 180도의 좌우 회전 등 자유로운 각도 조절로 가구 아래도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다.

아이랩 오토 클리닝 브러쉬

19,800원

거실과 방의 바닥을 청소기로 깨끗하게 청소해도 남아있는 복병이 있다. 바로 욕실이다. 욕실은 물기가 항상 있기 때문에 물때가 잘 생기고, 곰팡이와 찌든 때가 생기기 쉬운 환경이다. 그렇기 때문에 청소가 훨씬 힘들기 마련인데, ‘아이랩 오토 클리닝 브러쉬 iR1-ACB’를 이용하면 힘을 훨씬 덜 들이고도 청소할 수 있다. 모터의 강력한 회전력으로 세면대 물때와 변기 이물질, 거울 얼룩 등을 말끔히 해결할 수 있으며, 브러시와 스펀지, 양모 등 세 가지 청소솔 헤드가 제공되어 상황에 맞게 골라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전선을 연결하지 않는 무선 방식을 채택했으며, AA 건전지 4개로 작동해 충전의 번거로움까지 해결했다.

너츠 휴대용 무선 청소기

39,800원

강력한 무선 청소기가 가정용 청소기의 대세가 되었지만, 가끔은 손만 뻗으면 닿는 가까운 곳에 두고 사용할 소형 청소기가 아쉬울 때가 있다. 특히 차 안에서는 소형 무선 청소기가 안성맞춤인데, ‘너츠 휴대용 무선 청소기 NV-01’은 자그마한 크기로 언제 어디서나 두고 사용할 수 있지만 미니 사이즈 청소기에서 볼 수 없었던 6,000Pa의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한다. 일반모드와 파워모드 두 가지 모드를 제공해 청소 환경이나 상태에 따라 골라 쓸 수 있으며, 2,500mAh의 내장형 리튬이온 배터리로 한 번 충전에 최대 35분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고밀도 필터를 사용해 흡입된 이물질들이 밖으로 새어나가지 못하도록 막아주며, 필터의 물세척이 가능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치후 360 로봇청소기

359,000원

아무리 청소기의 성능이 좋아졌어도 사람이 손으로 직접 들고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전혀 힘이 들지 않는다고는 할 수 없다. 게다가 직장생활을 하거나 수많은 집안일을 하다 보면 청소기 한번 돌릴 여유가 없다. ‘치후 360 로봇청소기 S7’은 혼자 알아서 바닥을 청소해주기 때문에 손댈 일도 별로 없고, 내가 집에 없을 때나 쉬고 있을 때, 다른 일을 하고 있을 때도 언제든 계속 청소해준다. 자율주행 자동차에 적용된 SLAM 알고리즘과 주변 사물을 정확하게 인지하는 LDS 센서로 집 안 구석구석 더욱 효율적으로 청소해주며, 상황에 맞게 물의 양을 컨트롤해주는 물걸레 기능을 갖춰 바닥을 더욱 깔끔하게 유지해준다. 또한 인공지능 음성제어 기능을 탑재해 네이버 클로바를 통해 간편하게 말로 명령을 내릴 수도 있다.



원수연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요즘 뜨는 신상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