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250rpm의 강력한 회전력에 세척과 탈수까지 해결해주는 물걸레 청소기

기사 입력시간 : | 원수연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아무리 강력한 청소기가 있어도 신발을 벗고 맨발로 실내에서 생활하는 우리는 걸레질 없이는 청소를 끝냈다는 느낌이 2% 부족하다. 물걸레로 바닥을 박박 닦아준 후에야 비로소 청소가 완료되었다는 생각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다. 하지만 확실한 개운함을 주는 만큼 걸레질은 고되다. 허리를 숙이고 무릎을 바닥에 댄 자세부터 힘들고, 대걸레를 쓴다 해도 힘 있게 문질러야 하기 때문에 배로 힘이 든다. 그린루프트 오토 워시 무선 물걸레 청소기 GPE-10000W는 강력한 회전력으로 허리를 굽히지 않고도 바닥을 깨끗하게 닦아낼 수 있으며, 이후 처리까지 손쉽게 해주는 기특한 녀석이다.

169,000원

LED 라이트 내장된 본체

그린루프트 오토 워시 무선 물걸레 청소기는 큼직한 골판지 박스에 담겨있다. 화려하고 깔끔해 보이는 박스 패키지도 좋지만, 환경 보호를 생각해 코팅되지 않은 골판지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박스 안에는 다양한 구성품이 들어있는데, 제일 중요한 본체를 살펴보자. 무게도 제일 묵직한 그린루프트 오토 워시 무선 물걸레 청소기의 본체는 화이트 색상에 넓은 바닥 부분과 위쪽으로 돌출된 스틱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본체의 앞부분에는 반투명한 플라스틱이 삽입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안쪽에 고휘도의 화이트 LED가 내장되어 있어서 가구 밑이나 구석 등 어두운 곳을 청소할 때에도 앞쪽을 환하게 비춰준다.

본체 바닥에는 두 개의 커다란 회전판이 있는데, 회전판에는 각각 네 개의 벨크로가 부착되어 있다.

본체에서 위쪽으로 돌출된 부분에는 배터리 잔량 표시 LED가 있는데, 총 네 칸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대략 한 칸에 25%의 잔량을 나타낸다.

배터리 잔량 표시부 옆쪽에는 충전 단자가 있으며, 위쪽에는 배선 단자가 살짝 노출되어 있다. 배터리 잔량 표시부 안쪽에는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는데, 배터리 수명이 다한 경우 뒷면에 있는 나사 4개를 풀고 분해해서 교체할 수 있다.





간단한 조립 과정

그린루프트 오토 워시 무선 물걸레 청소기의 또 다른 부품으로 금속으로 된 높낮이 조절 스틱과 흰색 플라스틱으로 된 손잡이가 제공된다.

손잡이에는 아래쪽에 스프링 배선이 길게 노출되어 있으며, 배선 끝에는 연결단자와 케이블타이가 나와 있다.

높낮이 조절 스틱에는 검은색 버튼이 하나 달려있는데, 버튼을 밀면서 2단으로 된 스틱을 잡아당기면 길이를 조절할 수 있다. 길이는 12단계로 정밀하게 조절할 수 있어서 사용자에 따라 가장 편한 길이로 맞춰 사용하면 된다.

처음 구입했을 때는 이처럼 본체와 조절 스틱, 손잡이가 모두 분리되어 있어서 사용하려면 조립 과정이 필요한데, 우선 높낮이 조절 스틱과 손잡이를 먼저 조립해야 한다. 손잡이에 노출되어 있는 배선을 높낮이 조절 스틱의 얇은 방향으로 집어넣은 후 스틱의 돌출 스프링이 손잡이 홈에 들어가도록 끼워준다.

이제 결합된 손잡이와 높낮이 조절 스틱을 본체와 연결해야 하는데, 스틱 하단으로 나온 케이블타이를 잡아당겨 스프링 케이블 끝의 단자와 본체 위쪽의 단자를 연결한 후에 본체와 스틱을 결합해주면 된다. 청소기의 본체에는 셀프 스탠딩 기능이 있어서 조립 후 벽에 기대지 않고 어디에나 세워둘 수 있다.

걸레 세척과 건조까지 간편하게

조립이 완료된 그린루프트 오토 워시 무선 물걸레 청소기의 손잡이를 보면 ON/OFF 스위치가 있으며, 손잡이 중간 부분부터 살짝 꺾여있어서 손으로 잡고 청소할 때 손목이 편안하다.

본체의 아래쪽과 스틱 부분이 연결되는 부위는 볼 조인트 방식을 사용해 스틱을 바닥에 완전히 닿도록 눕힐 수도 있으며, 좌우 회전 또한 자유로워 사용이 굉장히 용이하다.

손잡이 끝부분에는 뒤쪽과 양옆에 검은색 고무가 부착되어 있는데, 스틱의 각도 조절이 자유로워서 사용 도중 손잡이를 놓쳐 바닥으로 쓰러지더라도 충격을 완화해주는 역할을 한다.

그린루프트 오토 워시 무선 물걸레 청소기는 회색 극세사 걸레가 총 4매 기본 제공되는데, 뒷면은 벨크로로 되어있어서 회전판에 가볍게 올려두기만 해도 단단하게 부착된다.

물걸레 청소기는 사용한 뒤에 걸레를 분리해서 세척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그린루프트 오토 워시 무선 물걸레 청소기는 세척 키트가 함께 제공되어서 상당히 편리하다.

세척 키트의 안쪽에는 회오리 모양의 물걸레 세척판이 끼워져 있는데, 이 부분에 걸레가 마찰되면서 세척이 이루어진다.

세척 키트의 안쪽에 있는 물 보충 MAX선까지 물을 담은 후 청소기를 걸레가 부착된 상태 그대로 세척 키트 위에 올려두고 약 20~30초가량 동작시켜 주면 세척이 완료된다.

세척이 끝나고 키트의 뒤쪽에 있는 페달을 밟으면 세척 키트 안쪽에 있는 배수구가 열리면서 물이 아래쪽으로 배출된다. 물을 모두 배출한 상태에서 청소기를 다시 20~30초간 동작시키면 탈수까지 완료된다.

제원표





청소에서 세척까지 한 번에

그린루프트 오토 워시 무선 물걸레 청소기 GPE-10000W는 분당 250회의 강력한 회전력으로 바닥의 먼지와 오염물을 깨끗하게 닦아내 준다. 또한 선이 없는 무선 방식이기 때문에 불편함 없이 어디든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고, 볼 조인트 방식의 관절로 가구 밑 등 낮은 곳까지 놓치지 않는다. 물걸레 청소기를 사용하면 편리하게 청소를 마칠 수 있지만 걸레를 손으로 빨아야 한다는 또 다른 불편이 생기는데, 그린루프트 오토 워시 무선 물걸레 청소기는 세척과 탈수까지 할 수 있는 세척 키트가 함께 제공되어서 마무리까지 간편하다. 이런 편리함을 가족이나 부모님 등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해보면 어떨까?



원수연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요즘 뜨는 신상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