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혼술할 때도 내 잔을 채워주는 재미있는 소주 자동 디스펜서

기사 입력시간 : | 원수연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아직 안심할 단계는 아니지만 이제 위드 코로나 시기에 접어들면서 가까운 사람들과 모일 수 있게 되었다. 모여서 커피나 차를 마시는 것도 좋겠지만, 친목을 다지기 위해 가볍게 술잔을 기울이는 것도 좋다. 아직 밖에서 모이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집에서 혼술을 즐기는 것도 좋다. UIT 소주 자동 디스펜서 환상의 짝꿍은 혼술을 할 때는 외로움을 달래주고, 여럿이 함께할 때는 색다른 재미를 전해주는 제품이다.

32,900원

심플한 외형

UIT 소주 자동 디스펜서 환상의 짝꿍은 살짝 레트로하면서 화려한 박스 패키지에 담겨있다. 구성품으로는 디스펜서 본체와 USB 케이블, 실리콘 튜브 2개, 방수 소주 스티커 3매, 그리고 사용 설명서가 제공된다. 실리콘 튜브는 20㎝와 23㎝로 각각 길이가 다른데, 짧은 것이 병 소주용이고 긴 것이 페트 소주용이다.




UIT 소주 자동 디스펜서 환상의 짝꿍 색상은 화이트와 블루, 핑크 세 가지가 있는데, 오늘은 순백의 화이트를 살펴보았다. 기본 디자인은 원통형으로, 위쪽에 토출구가 달려있다.

본체를 옆에서 보면 원통형 본체 위에 얇은 원통형 기둥이 돌출되어 있고, 그 위에 비스듬하게 기울어진 형태로 토출구가 부착되어 있다.

본체의 앞쪽에는 ‘반잔’과 ‘한잔’이라는 텍스트가 인쇄되어 있으며, 바로 아래 자그마한 구멍이 하나씩 뚫려있다. 두 구멍은 LED 인디케이터로, 현재 설정 상태를 표시해준다. LED 바로 아래에는 세로로 길쭉한 검은색 타원형이 있는데, 적외선 감지기가 안에 장착되어 있어서 물체를 감지한다.

본체 윗부분에 달려있는 토출구의 끝부분은 투명한 아크릴로 되어있는데, 분리되는 구조는 아니기 때문에 억지로 뽑으려고 하지 말자.





유리병과 페트병 모두 지원

UIT 소주 자동 디스펜서 환상의 짝꿍의 뒷면에는 원형 버튼과 LED 인디케이터, 그리고 USB 타입C 포트가 세로로 나열되어 있다. 버튼 아래의 LED는 충전 표시등으로, 충전 시 붉은색으로 켜진다.

바닥면에는 입수구가 있는데, 얇은 입수구 바로 위쪽에는 실리콘으로 된 패킹이 부착되어 있다. 실리콘 패킹은 소주병에 끼웠을 때 단단하게 고정되고 병이 쓰러지더라도 내용물이 바깥으로 흘러나오지 않도록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사용 전에 입수구에 실리콘 튜브를 끼워야 하는데, 입수구가 소주병 내부의 내용물까지 닿도록 하기 위함이다.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유리병과 페트병용 튜브가 다르기 때문에 알맞은 튜브를 골라 끼워 넣도록 한다.

자동 토출에 양 조절까지

별도의 교체형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고 충전식 배터리를 내장했기 때문에 사용 전 충전도 해야 하는데, 완충에는 약 1시간가량 소요된다.

이제 소주병의 뚜껑을 열고 UIT 소주 자동 디스펜서 환상의 짝꿍을 끼워주기만 하면 준비는 끝난다. 안쪽에 고무 패킹이 있기 때문에 꾹 눌러서 더 이상 들어가지 않을 때까지 끼워주면 된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뒷면의 버튼을 약 2초가량 길게 누르면 전원이 켜지면서 앞부분의 반잔 LED가 켜진다. 이 상태에서 적외선 감지기 앞에 잔을 가까이 대면 센서가 인식해 모터가 작동하면서 반 잔이 채워진다. 한 잔씩 채우고 싶다면 뒷면 버튼을 짧게 한 번 더 누르면 한잔 LED가 켜지면서 한 잔으로 세팅된다.


투명한 유리잔을 센서 앞에 대면 제대로 인식하지 못할 수도 있으니 잔을 들고 있는 손가락을 센서 쪽으로 대면 정확하게 인식해 작동된다. 다 사용한 후 세척을 하려면 뒷면 버튼을 빠르게 두 번 눌러 앞쪽 LED 두 개가 다 켜진 세척 모드로 설정한 후 센서를 인식시키면 된다. 세척 모드는 15초간 연속 작동되며, 세제를 사용하지 말고 일반 물로만 세척해야 한다.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스티커를 소주병에 붙이면 좀 더 재미있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니 활용해보길 바란다.

제원표





내 잔을 채워줄 짝꿍

UIT 소주 자동 디스펜서 환상의 짝꿍은 크기가 작고 가벼워서 휴대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여럿이 모여 한잔할 때도 쉽게 가지고 나가 색다른 재미를 줄 수 있다. 하지만 이보다는 집에서 혼자 술잔을 기울일 때 누군가 옆에서 잔을 채워주는 느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외로움을 달랠 용도로도 꽤 유용하다. 또한 사용법이 간단하면서 한잔과 반잔으로 설정을 바꿀 수 있고, 간편세척 기능까지 있어서 더욱 편리하게 쓸 수 있다. 이번 연말 술자리나 혼자 잔을 기울일 일이 있을 때 환상의 짝꿍과 함께해보는 것은 어떨까?



원수연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요즘 뜨는 신상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