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휴대폰 발열 시원하게 식혀주는 스마트폰 쿨러

기사 입력시간 : | 원수연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스마트폰의 발전 속도는 눈이 부실 정도다. 스마트폰이 처음 선보였을 때만 해도 예전의 PDA에 전화통화 기능이 추가된 수준이었지만, 동영상 플레이어와 MP3 플레이어, 디지털카메라, 그리고 휴대용 게임기 시장을 모두 잡아먹을 정도로 뛰어난 성능과 다양한 기능을 갖춰 이제는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필수 기기가 되었다. 이렇게 빠르게 성능이 발전하면서 프로세서의 동작클럭도 비례해서 높아졌는데, 이와 함께 발열량도 덩달아 높아져 스마트폰의 성능과 수명을 떨어트리고 사용자에게 저온 화상을 입힐 정도가 되었다. 듀얼 아이스 스마트폰 쿨러는 이렇게 높아진 스마트폰의 발열을 빠르게 내려주는 쿨링 솔루션이다.

24,900원

28㎜ 듀얼 팬 탑재

듀얼 아이스 스마트폰 쿨러 DUAL-ICE28은 생각보다 자그마한 상자에 담겨있다. 상자는 검은색 배경에 앞면과 옆면에 제품 이미지를 인쇄해 제품의 대략적인 외형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구성품으로는 듀얼 아이스 스마트폰 쿨러 DUAL-ICE28 본체와 브라켓, 사용 설명서, 그리고 USB 케이블이 제공된다.


본체의 기본적인 디자인과 색상은 블랙 단일 색상에 두 개의 28㎜ 쿨링팬이 나란히 붙어있는 형태다. 쿨링팬의 분리는 불가능하며, 팬의 안전망 등도 모두 일체형으로 되어있는 모습이다.


본체의 뒷면은 금속 냉각시트로 전체를 덮고 있다. 알루미늄 냉각시트는 검은색으로 아노다이징 처리가 되어있으며, 가장자리는 다이아몬드 커팅 엣지로 처리되어 세련된 느낌을 준다.







삼각대 연결도 가능

듀얼 아이스 스마트폰 쿨러 DUAL-ICE28의 측면에서 보면 INPUT이라고 표시된 USB C타입 포트가 보인다. 반대편에는 OUTPUT이라고 표시된 표준 USB 포트가 있다.


본체의 위쪽과 아래쪽에는 돌출된 걸이가 하나씩 있는데, 걸이 안쪽에 스프링이 내장되어 있어서 위아래로 잡아당기면 걸이가 늘어나 양쪽 걸이 사이에 스마트폰을 끼워 넣을 수 있다. 걸이 사이의 거리는 최대 87㎜까지 늘어나기 때문에 폭 87㎜ 이하의 스마트폰은 모두 장착할 수 있다.


본체 윗면 가운데에는 나사 구멍이 하나 보이는데, 일반적으로 카메라 하단에 있는 삼각대 마운트와 동일한 규격인 1/4 마운트 홀이다. 이를 이용해 삼각대에 고정해서 사용할 수 있다.


구성품 중에 삼각대 마운트 홀에 끼울 수 있는 브라켓이 하나 제공되는데, 이것은 차량용 스마트폰 볼 헤드 등에 듀얼 아이스 스마트폰 쿨러 DUAL-ICE28 본체를 장착할 때 사용하는 용도다.

RGB LED로 시각적 화려함까지

듀얼 아이스 스마트폰 쿨러 DUAL-ICE28은 USB로 전원을 공급받아 작동하는데, 별도의 배터리가 내장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INPUT 포트에 케이블을 연결해야 작동한다.


전원을 연결하는 두 개의 쿨링팬에 내장된 LED가 켜지면서 조명 효과를 제공하는데, RGB LED를 사용해 한 가지 색상이 아닌 다양한 색상으로 계속 바뀌어 상당히 화려하다.


본체 내부에는 반도체 냉각 칩이 내장되어 있는데, 두 개의 팬 아래쪽에 각각의 반도체 냉각 칩을 탑재해 전원이 공급됨과 동시에 빠르게 냉각된다. 스마트폰의 후면과 직접 접촉해 열을 식혀주는 냉각시트 부분의 온도를 간단하게 측정해보았는데, 전원을 공급하기 전 약 25도가량이던 냉각시트가 전원 공급 후 즉시 15도가량으로 차가워졌으며, 10여 초가량 지나니 12도대로 더욱 하락했다.


USB 전원을 연결하고 듀얼 아이스 스마트폰 쿨러 DUAL-ICE28을 사용할 때 OUTPUT이라고 표시된 USB 포트는 다른 기기를 충전하거나 추가로 USB 전원을 사용해야 하는데 남는 USB 포트가 없을 때 사용하기 위한 포트다. 단, 출력 사양이 5V 1.2A이기 때문에 스마트폰 등을 충전할 때 고속충전은 지원되지 않는다.


제원표






성능 저하, 수명 단축 걱정 끝

발열은 전자기기에 상당한 악영향을 준다. 특히 지나치게 높은 온도가 장시간 유지되면 기기 부속의 수명을 급격히 단축시킬 수 있으며, 고장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나 PC 등은 일정 온도 이상으로 뜨거워지면 온도를 낮추기 위해 동작클럭을 떨어트린다. 이렇게 되면 당연히 성능은 낮아지기 마련이다.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즐기다가 갑자기 버벅대는 것이 바로 기기 보호를 위해 프로세서의 성능을 임의로 낮춘 상태다. 하지만 듀얼 아이스 스마트폰 쿨러 DUAL-ICE28과 함께라면 스마트폰의 온도를 빠르게 낮춰주어 성능 저하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고, 수명이 단축될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장시간 영상을 촬영하거나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할 때에도 상당한 발열로 영상이 끊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환경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게임을 즐길 때뿐만 아니라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다.



원수연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요즘 뜨는 신상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