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스마트폰과 무선 이어폰, 스마트 워치까지 동시 충전하는 무선 충전 패드

기사 입력시간 : | 원수연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선이 없으면 정말 편리하다. 무선을 사용하다가 다시 유선으로 돌아가기는 쉽지 않다는 말이 있듯이, 그 편리함에 익숙해지면 유선의 불편함은 참기 힘들어진다. 요즘은 중급형 이상의 스마트폰이라면 무선 충전 기능은 필수이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들이 스마트폰 무선 충전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무선 충전기의 대중화와 함께 더욱 다양한 기기들이 무선 충전 기술을 채택하고 있다. 하지만 이처럼 무선 충전 기기가 다양해지면서 이를 모두 충전하기 위해 더 많은 무선 충전기를 설치해야 하는 문제도 대두되고 있는데, 흄 3in1 스탠드형 무선 충전 패드는 세 가지 스마트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어서 고민을 덜어주고 있다.

29,800원

애플워치용과 갤럭시워치용

흄 3in1 스탠드형 무선 충전 패드 HWC-700QA는 흰색 박스 앞면에 제품 사용예 이미지가 인쇄되어 있는 패키지를 사용하고 있다.


앞면에 인쇄된 제품 사진은 흰색이고 박스 뒷면에는 검은색의 제품 이미지가 사용되었는데, 스마트폰은 상관없지만 스마트 워치의 구분 때문에 박스에 스티커로 지원 제품군을 표시해두었다.

실제로도 제품 색상은 검정과 흰색 두 가지로 나뉘는데, 색상의 선택권이 있는 것은 아니고 갤럭시워치 사용자는 블랙, 애플워치 사용자는 화이트를 선택해야 한다. 구성품은 흄 3in1 스탠드형 무선 충전 패드 본체와 전원 케이블, 그리고 사용 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으며, 케이블은 양쪽 모두 USB 타입C 커넥터로 되어있다.

갤럭시용과 애플용의 외형은 모두 동일하며, 지원 역시 스마트 워치 충전 기능을 제외하면 기종과 상관없이 충전할 수 있다. 이 시간에는 애플용을 기준으로 살펴보자. 윗면에는 제품의 브랜드명인 HUUM 글자만 인쇄되어 있고, 크게 눈에 띄는 점은 없다.

앞쪽에는 가로로 길다란 창이 하나 보이는데, 동작 상태를 표시하는 LED 인디케이터이다. 왼쪽 측면에는 전원 포트가 있는데, 규격은 USB 타입C 포트를 사용하고 있다.


바닥면에는 가운데 부근에 내부 열을 배출하기 위한 송풍구가 뚫려있으며, 바닥과 닿는 부분 네 군데에는 미끄럼 방지 실리콘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서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눕혀서도, 세워서도

흄 3in1 스탠드형 무선 충전 패드는 전원을 연결한 뒤에 본체 위에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올려두면 충전할 수 있다. 하지만 제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무선 충전 패드이자 ‘스탠드형’이라는 명칭을 사용하고 있다. 스탠드형으로 사용하려면 본체 측면의 전원 포트 바로 옆에 있는 자그마한 홈을 잡고 본체 윗면을 살짝 들어 올리면 형태를 변형시킬 수 있다.

충전 패드 부분을 들어 올리고 뒤쪽을 보면 경첩 부속이 있는데, 이를 이용해 충전 패드를 비스듬하게 세울 수 있다.

앞서 윗면을 살펴볼 때 앞쪽에 작은 홈이 하나 있었는데, 이 홈이 바로 스탠드형으로 바꿀 때 기울어진 충전 패드 부분을 고정하는 용도이다.

스탠드형으로 변형한 뒤 스마트폰을 기대놓으면 충전이 진행된다. 스마트폰 충전 패드에는 두 개의 코일이 내장되어 있어서 세로 형태뿐만 아니라 가로 형태로도 충전할 수 있다.


본체의 앞쪽에 있는 LED 인디케이터는 전원을 연결했을 때 녹색으로 켜지며, 스마트폰을 거치해 충전이 진행될 때에는 청색으로 바뀌고 충전이 완료되면 하늘색으로 다시 바뀐다.

블루투스 이어폰과

스마트 워치까지 동시에

흄 3in1 스탠드형 무선 충전 패드를 스탠드형으로 변형시킨 후 뒤쪽을 보면 두 개의 파인 부분이 보인다. 경첩 바로 뒤에 있는 사각형으로 크고 선명하게 파인 부분이 하나 있고, 더 뒤쪽에는 희미한 원형으로 파인 부분이 또 있다. 이 두 개의 살짝 파인 곳은 스마트폰 충전을 위한 패드 이외에 두 번째와 세 번째 무선 충전 패드 부위이다.

사각으로 파인 부분은 완전무선 이어폰의 무선 충전을 위한 곳으로, 애플 에어팟이나 삼성 갤럭시 버즈 중에서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모델을 충전할 수 있다. 에어팟이나 갤럭시 버즈 이외에도 Qi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이어폰이라면 어떤 제품이든 충전할 수 있다.

끝부분의 파인 곳은 스마트 워치를 충전하기 위한 장소로, 그대로 스마트 워치를 올려두고 충전할 수도 있지만 슬라이딩 방식으로 변형이 가능하다. 스마트 워치를 충전할 때에는 워치 밴드의 처리가 다소 번거로울 때가 있는데, 슬라이딩 방식으로 옆으로 이동시킨 후 충전하면 밴드를 완전히 펼친 상태로도 충전할 수 있다.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흄 3in1 스탠드형 무선 충전 패드의 흰색 모델은 애플워치만을 지원하기 때문에 갤럭시워치를 충전하려면 블랙 모델을 골라야 한다. 애플워치는 첫 모델부터 무선 충전을 지원했기 때문에 모든 기종을 충전할 수 있으며, 갤럭시워치의 경우 기어 S2부터 무선 충전을 지원했기 때문에 그 이전 모델을 제외한 모든 기종을 충전할 수 있다.

스마트폰 충전 패드는 최대 15W 출력이 지원되어 고속 충전이 가능하며, 이어폰 충전 패드는 최대 5W, 스마트 워치 충전 패드는 최대 3W를 지원한다.

제원표





따로 충전하는 번거로움 끝!

흄3in1 스탠드형 무선 충전 패드는 점점 늘어가고 있는 무선 충전 기기로 인한 번잡스러움을 단번에 해결해줄 수 있는 구성을 갖췄다. 스마트폰과 완전무선 이어폰, 그리고 스마트 워치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책상 위도 훨씬 더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고, 멀티탭에 어댑터를 주렁주렁 달 필요도 없이 1구만 사용해도 충분하다. 또한 슬라이딩 방식으로 스마트 워치를 좀 더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으며, 접이식 구조로 보관이나 휴대 또한 편리하다. 무선 충전이 지원되는 스마트폰과 이어폰, 스마트 워치의 동시 충전으로 불편을 겪고 있던 사용자라면 상당한 메리트를 제공해줄 것이다.


원수연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요즘 뜨는 신상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