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열선 내장으로 실내에서도 365일 보송보송하게 말려주는 빨래 건조대

기사 입력시간 : | 원수연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빨래는 세탁도 중요하지만 건조도 중요하다. 제대로 건조하지 못하면 옷에서 꿉꿉한 냄새가 나기도 하고, 부드러운 감촉도 줄어들 수 있다. 옛날에는 마당에 빨랫줄을 걸고 시원한 바람과 직사광선에 빨래를 말렸지만 요즘은 아파트 생활 비중이 높아지면서 실내에서 빨래를 건조시키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나 별도의 베란다가 없는 원룸이나 기숙사, 반지하 가구 등에서는 실내 건조에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 카스 히팅 온열 빨래 건조대는 실내에서밖에 빨래를 말릴 수 없는 상황에서도 빠르고 보송보송하게 건조시켜 주는 기능성 제품이다.

69,800원

접이식 구조와 방수 스위치

카스 히팅 온열 빨래 건조대의 외형은 일반적인 빨래 건조대와 크게 다르지 않다. 접이식 구조에 은색 금속 소재 봉과 일부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진 본체는 3㎏이 채 되지 않은 가벼운 무게로 누구나 쉽게 들 수 있다.

일반 빨래 건조대와 구분되는 가장 큰 특징을 들자면 전선이 달려있다는 점이다. 이 부분만 보아도 카스 히팅 온열 빨래 건조대가 전기를 이용해 빨래를 건조시키는 기기임을 짐작할 수 있다.


연결된 전선을 따라가 보면 본체 한쪽 끝에 스위치가 장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LED가 내장된 스위치는 켰을 때 붉은색으로 점등되는데, 물기가 많은 빨래를 가까이 해야 하는 제품의 특성상 수분이 내부로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방수 커버가 적용된 로커 스위치를 채택했다. 스위치 위를 덮고 있는 투명 커버는 말랑말랑한 재질이기 때문에 커버를 눌러서 스위치를 조작할 수 있다.

카스 히팅 온열 빨래 건조대는 양쪽에 펼칠 수 있는 날개 부분이 있는데, 평상시 접어 보관할 때에는 날개 부분이 펼쳐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고정 고리가 부착되어 있다.





열을 이용한 빠른 건조

카스 히팅 온열 빨래 건조대의 사용법은 딱히 설명할 것도 없이 간단하다. 본체 아랫부분에 있는 지지대를 X자형으로 펼쳐서 세워두고 전원을 연결한 후 전원 스위치만 켜주면 된다.

설치했을 때 수평이 유지되는 가운데 부분은 봉이 가로 방향으로 되어있으며, 양쪽 날개 부분은 약간 기울어지게 설치되기 때문에 세탁물이 밀려 내려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가운데 부분의 봉과 직각 방향으로 건조봉이 설치되어 있다.

완전히 펼친 상태는 가로로 약 1.5m를 차지하게 되며, 높이는 약 95㎝가량 된다. X자형 지지대를 완전히 펼치지 않고 약간 접으면 높이를 더욱 높게 할 수 있어서 길이가 긴 세탁물을 걸칠 때에는 좀 더 유리하다.

카스 히팅 온열 빨래 건조대의 전원을 켜면 X자형 지지대 부분을 제외하고 가운데 부분의 봉과 양쪽 날개 부분의 봉에 열이 발생하면서 빨래를 빠르게 말려준다. 공기의 대류로 옷걸이를 이용해 빨래를 걸어놓아도 일반 건조대에 비하면 더 빠르게 마르겠지만, 최대한 빠른 속도로 건조시키려면 열이 발생하는 봉에 직접 닿도록 걸쳐두는 것이 낫다.

전원을 켜고 약 5분이 경과하면 봉의 온도는 최대로 올라가며, 이후 약 45~50도로 온도가 유지된다. 봉의 소재는 알루미늄으로, 물이 직접 닿아도 녹이 발생하지 않고 열전도율이 높아 빠른 건조에도 유리하다.


카스 히팅 온열 빨래 건조대는 일반 빨래 건조대에 비해 건조 시간을 약 60%가량 단축시켜 주며, 사용 후에 다시 접은 상태로 만들면 두께가 약 5.5㎝에 불과하기 때문에 가구 사이 틈이나 구석에 세워두면 자리를 많이 차지하지 않아 공간 활용도 또한 뛰어나다.

제원표





빠른 건조와 높은 공간 활용도

카스 히팅 온열 빨래 건조대는 물론 전문 빨래건조 장치에 비하면 건조 속도가 느리다고 할 수 있지만 구매가격 자체는 비교할 수 없이 저렴하며, 소비전력도 훨씬 낮아서 전기요금에 대한 부담이 거의 없고 유지관리 비용도 들지 않으며 사용 후 공간을 거의 차지하지 않는 점도 빼놓을 수 없다. 또한 건조대에서 발생하는 열로 좁은 공간에서는 대류난방 효과까지 생기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보조 난방기구도로 쓸 수 있다. 특히 빨래 건조에 항상 어려움을 겪는 자취생이나 협소한 공간에서 생활하는 사용자라면 상당히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원수연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요즘 뜨는 신상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