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풍부한 가습량에 쉬운 물보충, 레인보우 무드등까지 갖춘 무선 미니 가습기

기사 입력시간 : | 원수연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우리나라는 확실하게 구분되는 사계절이 있다고 이야기했다. 적어도 내가 어렸을 때는. 하지만 지금은 봄과 가을이 거의 사라지고 있다. 바로 얼마 전까지 무더위에 시달리면서 냉방기기를 끼고 살았는데, 지금운 밤에 창문을 열고 자면 새벽에 서늘함을 느낀다. 더위는 이미 지나간 것이다. 이제 우리는 수개월 동안 건조함과 만나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발 빠른 사람들은 이미 가습기를 고르고 있다. 픽스 듀얼 무선 미니 가습기는 자그마한 크기에 풍부한 분무량을 뽐내는 제품이다.

29,800원


네 가지 색상의 원통형 디자인
픽스 듀얼 무선 미니 가습기 XHD-501의 기본적인 외형은 원통형으로, 상단 본체와 하단의 투명한 수조로 이루어져 있다. 본체 아랫부분에는 원형 도트 패턴이 살짝 음각으로 새겨져 있어서 자칫 전체적으로 밋밋해지는 것을 방지하고 있다.


본체의 정면 중앙에는 픽스 브랜드 로고가 회색으로 인쇄되어 있고, 바로 위에는 원형 버튼과 LED 인디케이터가 세로로 나열되어 있다.


본체 뒷면에도 도트 패턴은 계속 이어져 있으며, 그 위로는 인증 마크와 모델 넘버 및 간단한 사양이 인쇄되어 있다.


인증 마크 인쇄 바로 위에는 충전 포트와 충전 LED 인디케이터, 그리고 스위치가 있다. 스위치에는 ON/OFF 표시가 있어서 전원 스위치임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본체의 윗면은 절반이 살짝 오목하게 파여있으며, 파여있지 않은 부분에는 두 개의 가습구가 자리 잡고 있다.


본체의 색상은 쉬크 블랙과 스카이블루, 베이비핑크, 밀키화이트 등 총 네 가지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다.







물 부족 자동 감지
픽스 듀얼 무선 미니 가습기는 본체와 하단 수조를 각각 잡은 상태로 본체를 시계 반대방향으로 살짝 돌려주고 위로 잡아당기면 분리할 수 있다. 다시 조립할 때에는 반대로 본체를 수조에 끼워 넣은 후 시계방향으로 살짝 돌려주면 고정된다.


본체를 뒤집어 안쪽을 보면 홀더에 끼워진 두 개의 필터가 보인다. 필터는 가습구마다 따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동시에 두 개를 장착해야 한다.


기본 구성품으로 교체 필터 두 개를 제공하기 때문에 설치된 필터가 수명을 다하면 동시에 교체해줄 수 있다.


본체 안쪽 한가운데 있는 두 개의 금속 막대는 수위 감지 센서로, 수조의 물 잔량이 부족할 때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해주는 역할을 한다.


픽스 듀얼 무선 미니 가습기를 사용하려면 수조에 물을 채워 넣고 충전을 해야 한다.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면 충전 LED가 붉은색으로 켜지며, 충전이 완료되면 LED는 꺼진다.



듀얼 가습에 무드등 기능까지
충전 후 후면의 전원 스위치를 ON으로 이동하고 전면의 버튼을 누르면 가습기가 작동된다. 픽스 듀얼 무선 미니 가습기는 네 가지 가습 모드가 있는데, 버튼을 한 번 누르면 양쪽 가습구에서 동시에 분무되는 듀얼 모드로 동작하고 버튼을 한 번 더 누르면 좌측만 작동된다. 이 상태에서 버튼을 한 번 더 누르면 우측만 작동되며, 다시 한 번 버튼을 누르면 양쪽에서 간헐적으로 분무되는 인터벌 가습 모드로 작동된다.



픽스 듀얼 무선 미니 가습기는 무드등 기능도 갖추고 있는데, 전면 버튼을 길게 누르면 내부의 LED 조명이 켜지면서 다양한 색상으로 바뀌는 레인보우 무드등이 작동된다. 레인보우 무드등이 켜진 상태에서 버튼을 다시 한 번 길게 누르면 누를 때의 색상으로 조명이 고정된다. 무드등은 가습 기능과 별개로 작동되기 때문에 가습기가 필요 없는 계절이나 습도가 충분한 상태에도 사용할 수 있다.


무드등을 작동 시 어떠한 바닥에 올려두어도 색상이 정확히 표시될 수 있도록 수조 안에는 흰색 플라스틱 재질이 부착되어 있으며, 약간의 굴곡을 주어서 밋밋함까지 해소해주고 있다.


수조의 물이 다 떨어졌을 때 본체와 수조를 분리해서 물을 채울 수도 있지만, 픽스 듀얼 무선 미니 가습기는 물 보충 기능이 있어서 본체 윗면의 오목하게 파인 부분에 물을 부어주면 사용 도중에도 물을 보충할 수 있다.



제원표






풍부한 가습량에
손쉬운 물보충까지

픽스 듀얼 무선 미니 가습기는 650㎖의 대형 물탱크로 한 번 물을 채우면 오래 사용할 수 있으며, 물 보충이 간편해 전원을 끄고 수조를 분리하는 등의 번거로운 과정을 생략할 수 있다. 또한 시간당 최대 80㎖의 강력한 듀얼 분사 기능으로 건조한 실내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으며, 다양한 색상의 무드등 기능까지 갖춰서 아이들의 취침등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낮은 온도와 함께 낮은 습도 역시 바이러스가 활동하기 좋은 환경이기 때문에 코로나 시국에 적정 습도 유지를 위해 픽스 듀얼 무선 미니 가습기를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원수연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요즘 뜨는 신상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