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앱뉴스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충전 거치대부터 에어펌프까지, 명절 장거리 운전 시 차량용 안심 안전 아이템 추천

기사 입력시간 : | 원수연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명절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고향이나 가족들이 있는 곳으로 이동한다. ‘민족 대이동’이라고까지 할 정도로 많은 사람이 동시에 움직이는 만큼 도로가 많이 막히기 때문에 평소보다 몇 배나 긴 시간이 걸리게 되는데, 그만큼 오래 차 안에 머무르고 멀리 가기 때문에 좀 더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을 위한 아이템을 준비해볼 것을 권하고 싶다.

픽스 퀵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XM-704

www.fix.co.kr | 37,800원

요즘은 자동차에 순정 내비게이션이 대부분 탑재되고 있지만, 여전히 스마트폰 내비 앱을 쓰는 사용자들이 많다. 인터넷에 상시 연결되어 있는 스마트폰의 특성상 막히는 길 돌아가기 등의 편의 기능이 더 뛰어나기 때문이다. 스마트폰 내비를 쓰려면 거치대는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 픽스 퀵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XM-704는 스마트폰 거치와 함께 일반 충전 대비 2배 빠른 최대 15W 고속 충전의 편의성까지 제공한다. 또한 충전 코일이 최적의 위치로 자동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크기와 상관없이 거치만 해도 완벽한 충전 상태를 만들어준다. 스마트폰만 올려두면 그립이 닫히기 때문에 별도의 조작 없이 편리하게 거치할 수 있으며, 충전 감지형 FOD 센서로 오작동이 없어서 더욱 안정적이다.





메이튼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오토프로

www.mayton.kr | 84,900원

차량 순정 내비게이션보다 스마트폰 내비를 사용하는 것이 더 편리하긴 하지만, 순정 내비의 대형 화면은 포기하기 아깝다.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도 대형화 추세이긴 하지만, 차량 순정 내비 화면보다는 확연히 작기 때문이다. 이럴 때 안드로이드 오토를 쓰면 스마트폰 앱을 차량 순정 내비 스크린에서 볼 수 있는데, 메이튼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오토프로는 번거로운 유선 연결 없이 무선으로 안드로이드 오토를 구현해준다. 처음 한 번만 연결해두면 차에 타고 시동 걸고 안전벨트를 맬 때쯤 이미 자동으로 연결이 되어 편리하며, 차량의 순정 핸들 리모컨 등으로도 컨트롤이 가능해 더욱 쉽게 사용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구글 어시스턴트를 지원해 음성으로도 제어할 수 있어서 운전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퍼퓸 차량용 방향제 XAF-301

hu.co.kr/ss9d9i | 19,800원

자동차를 타고 긴 시간을 보내야 한다면 실내 환경이 운전자를 비롯한 탑승자들에게 많은 영향을 준다. 만일 실내에서 좋지 못한 냄새가 난다면 운전자도 불쾌하겠지만, 부모님이나 친인척, 지인이 동승한다면 더 민망하게 느껴질 수 있다. 퍼퓸 차량용 방향제 XAF-301은 라임 모히토와 후레쉬 허브 아로마, 후레쉬 민트, 아쿠아 소프 등 부드럽고 향긋한 향으로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만들어주며, 백자토나 PP보다 훨씬 높은 오일 흡수량을 자랑하는 3세대 후로라이트 소재를 채택해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송풍구 거치 구조로 운전자의 시야를 전혀 가리지 않으며, 두 가지 길이의 클립을 제공해 거의 모든 차량에 설치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생화학 안전 인증을 받은 유해 성분 없는 아로마 향으로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카슈아 차량용 스마트 LCD

릴타입 사이드포켓

www.salimarket.co.kr | 29,800원

자동차를 이용해 가까운 거리를 이동한다면 별다른 준비물이 필요치 않겠지만, 장거리 이동 시에는 조금 다르다. 졸음 운전을 방지하기 위해 껌이나 음료도 준비해야 하고, 편안한 자세로 앉기 위해 지갑 등도 꺼내놓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휴대하는 물품이 많아지면 차량 내 수납 공간이 부족할 때도 있는데, 카슈아 차량용 스마트 LCD 릴타입 사이드포켓은 수납 공간을 확장해주면서 편리한 추가 기능까지 제공한다. 우선 좌석 옆 틈새를 막아 소지품이 안쪽으로 떨어지는 것을 방지해주며, 컵홀더를 비롯해 칸막이로 구분된 수납 공간이 추가 제공된다. 또한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충전을 위한 릴 케이블을 내장해 간편하게 연결해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으며, 두 개의 USB 포트를 추가 제공해 최대 4대의 스마트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퓨어원 살균 공기청정기

hu.co.kr/96kw6b | 69,000원

집 안 공기도 마찬가지지만 차량 내부 공기 역시 밀폐된 상태로 오래 지나면 공기질이 떨어져 건강에 해롭다. 창문을 자주 열어서 공기를 순환시켜 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한여름이나 한겨울에는 기온 탓에 창문을 열기 어렵고, 차량 통행이 많은 곳에서도 매연 때문에 환기를 하기 쉽지 않다. 퓨어원 살균 공기청정기 XCA-503은 UV LED를 탑재해 살모넬라균과 대장균, 녹농균, 폐렴균 등을 99.9% 제거해주며, 필터 자체도 살균해주기 때문에 매번 새 필터를 쓰는 느낌을 전해준다. 또한 실내 미세먼지 농도를 자동으로 측정해주는 AQI 기능을 채택해 실내 공기질에 따라 자동으로 모드를 변경해준다. 여기에 방향제 기능까지 갖추어서 공기 청정과 더불어 청량한 향까지 더해준다.

무선 에어건 휴대용 청소기

hu.co.kr/wxijtb | 29,900원

자동차를 이용해 여러 사람이 장거리 이동을 하다 보면 차량 실내에서 음식물을 섭취하는 일도 많아지게 되기 때문에 음식물 가루나 쓰레기 등으로 실내가 더러워지기 쉽다. 청소기를 꺼내 들고 간단하게 청소하면 되겠지만, 차량용 청소기가 없다면 그림의 떡이다. 무선 에어건 휴대용 청소기 XVC-301은 자동차 글로브박스나 도어 포켓에 보관할 수 있을 정도로 콤팩트한 크기지만 동전까지 빨아들이는 놀라운 흡입력으로 구석구석 먼지를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2단 흡입으로 구석 깊은 곳에 박혀있는 먼지까지 남김없이 빨아들이며, 3가지 맞춤형 노즐로 다양한 곳에 적용할 수 있다. 먼지를 빨아들이는 기능뿐만 아니라 불어내는 기능도 제공하기 때문에 빨아들이기 힘든 틈새 먼지를 날려서 제거할 수도 있으며, USB C타입 포트로 가정에서나 차량에서 더욱 쉽게 충전할 수 있다.

무선 전동 에어펌프 XAP-301

hu.co.kr/ev4xqr | 49,800원

자동차 관련 기술이 발전하면서 요즘은 차량 타이어의 공기압을 실시간으로 측정해주는 기능을 갖춘 차량이 많아졌다. 그렇기 때문에 타이어 공기압이 줄어든 것을 쉽게 발견할 수 있지만 자동으로 공기압을 채워주는 기능은 아쉽게도 제공되지 않는다. 대부분의 운전자가 자동차보험 가입 시 긴급 출동 옵션을 선택해 공기압 경고 발생 시 출장 충전을 요청할 수 있지만, 차가 엄청 밀리는 거리에서라면 긴급 출동이 도착하기까지 오랜 시간 기다려야 한다. 차량 구매 시 전동 펌프를 기본 제공하는 경우도 많지만, 유선 방식이기 때문에 연결 후 사용이 번거롭기도 하다. 무선 전동 에어펌프 XAP-301은 충전식 배터리를 내장해 유선 연결 없이 손쉽게 타이어 공기압을 채워 넣을 수 있으며, 입력값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공기 주입이 중단되기 때문에 과주입 등의 문제도 걱정할 필요 없다.


원수연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요즘 뜨는 신상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