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앱뉴스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은은하고 향긋한 향기로 차 안을 가득 채워주는 차량용 방향제

기사 입력시간 : | 원수연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차안에는 각종 내장재의 냄새도 나고, 밖에서 송풍구를 타고 들어온 냄새와 운전자 및 탑승자를 따라 들어온 냄새, 에어컨과 히터를 작동하면서 발생한 냄새 등 온갖 냄새가 밀폐된 공간에 머무른다. 대부분 썩 유쾌하지 않은 냄새로 이루어져서 가끔 환기를 통해 해결해보려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해서 방향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좋은 방향제를 선택했다면 차를 타는 순간 풍겨오는 향으로 기분까지 좋아지는데, 오늘은 향기와 더불어 또 다른 기능이나 인테리어 효과까지 갖춘 차량용 방향제를 살펴보았다.

딥캣츠 차량용 방향제


34,800원

차량용 방향제라고 해서 모양이 그냥 단순한 유리병이나 캔 모양일 필요는 없다.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디자인이 눈에 확 들어오면 더 낫지 않을까? ‘딥캣츠 차량용 방향제’는 누가 봐도 눈에 띄는 디자인이다. 고양이 얼굴을 형상화한 유니크한 메탈릭 디자인에 목에는 황금 방울을 달고 있다. 색깔만 금색이 아니라 24K 도금된 방울은 손으로 터치하면 프로펠러가 자동으로 작동하면서 향기를 분사한다. 또한 안쪽에 담긴 방향제는 150년 전통의 프랑스 MANE사의 기술이 그대로 담긴 천연 도자기 도넛 방향제를 사용해 자연의 순수함을 담은 은은한 향기를 발산한다. 송풍구에 장착하는 방식으로, 특수 제작된 고무클립을 사용해 송풍구에 흠집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준다.






아로마 보틀 AB-C100


39,800원

대부분의 차량용 방향제는 실내 공기가 순환되면서 향기가 퍼지거나 송풍구에 장착해 에어컨이나 히터를 틀어야 향기가 전달된다. 하지만 ‘아로마 보틀 차량용 방향제 AB-C100’은 내부에 팬을 갖춰 자체적인 발향 기능을 제공한다. 기본 모드와 은은한 향으로 작동하는 소프트 모드 등 두 가지 발향 모드를 갖추고 있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BLDC 팬을 채용해 소음이 거의 없고 지속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차량용 방향에 적합한 겔타입 아로마 카트리지를 채용해 손에 묻지 않고 쉽고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으며, 전문 조향사가 배합한 코스메틱 등급 프래그런스 오일을 함유한 세 가지 향으로 차량 분위기에 어울리는 향을 선택할 수 있다.


피앤지 앰비언트

이퀄라이저 방향제


19,800원

자동차를 처음 구입한 그 모습 그대로 사용하는 순정파도 있지만, 대부분은 무언가를 추가해 자기만의 취향에 맞게 조금씩 꾸미게 된다. 차 안에 은은한 향을 내기 위해 방향제도 놓고, 멋진 분위기를 위해 무드등을 추가하기도 하는데, ‘피앤지 앰비언트 이퀄라이저 방향제’는 이 두 가지를 하나로 합쳤다. 고급스러운 카본 디자인을 입혀 차량 내장재와 잘 어울리며, 탈부착이 가능한 클립 타입으로 송풍구에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USB C타입 포트로 30분만 충전하면 10시간가량 사용할 수 있으며, 앞면에 있는 LED 라이트는 사운드에 반응하는 세 가지 모드를 제공해 실내 공간에 색다른 분위기를 제공한다. 또한 고체형 향 스틱을 사용해 방향제가 흐를 걱정이 없고, 교체 또한 간편하다.


픽스 퓨어원 공기청정기

XCA-502/503


59,000원(XCA-502), 69,000원(XCA-503)

대기질이 저하되면서 이제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가 상시 발생하는 중이다. 이렇다 보니 집집마다 공기청정기 하나쯤은 필수로 사용하고 있는데, 차량 내부의 공기도 안심할 수 없어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준비하는 사용자들도 많아지고 있다. 그런데, 차량용 공기청정기에 방향제 기능이 합쳐져 있다면 어떨까? ‘픽스 퓨어원 공기청정기 XCA-502/503’은 텀블러 형태의 공기청정기로, 차량 내 컵홀더에 넣어두면 별도의 거치대 없이도 안정적으로 거치된다. 초미세먼지를 99.97% 제거해주는 국내산 H13등급 헤파필터를 사용했으며, 듀얼팬을 채용해 빠르게 공기를 정화해준다. 본체 하단부에 고품질 방향제가 추가되어 있어서 공기 정화와 동시에 실내 공간을 상큼하고 청량하게 바꿔주며, 카트리지 타입으로 되어있어서 방향제의 교체도 간단하다.






카보노 대시보드형 방향제


49,000원

차량용 방향제도 다양한 형태가 있다. 간단하게 끈으로 룸미러에 걸어놓는 형태도 있고, 유리용기나 캔에 담겨있어서 바닥에 내려놓는 형태, 송풍구에 클립으로 끼워놓는 형태도 있다. ‘카보노 대시보드형 방향제’는 대시보드나 센터콘솔 등 평평한 곳에 올려두는 형태로, 바닥에 겔패드가 있어서 살짝 기울어진 곳에 붙여도 단단히 고정된다. 심플한 버튼 형태 디자인에 오스테나이트계 스테인리스강으로 만들어져 심플한 듯 하면서도 컬러풀하고 화려해 눈에 띄는 포인트로 인테리어 역할까지 한다. 또한 고품질의 향수 용도인 파인 프래그런스에 특화된 향료를 사용했으며, 21일간 최적의 저온 숙성으로 더욱 자연스럽고 깊이 있는 향을 전해준다.



원수연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요즘 뜨는 신상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