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앱뉴스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코로나 걱정 NO! uv살균기 구입 방법

기사 입력시간 : | 김지연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난데없는 팬데믹으로 인해 우리 삶은 180도 바뀌었다. 외출 시 마스크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고 여행은 엄두도 못 내게 됐다. 사회적으로나 문화적으로나 '언택트' 키워드가 급부상했고 예상보다 빠른 원격 및 재택근무의 활성화를 맞이했다. 이 가운데 '건강'과 '위생'이 주요 소비 키워드로 떠오르면서 관련 제품들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살균기 판매량 급증했다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확산되던 상반기, 소비 심리 위축으로 대부분의 산업이 불황을 겪었다. 실제로 지난 1분기 가계지출은 전년 동기대비 4.9% 감소했다. 의류/신발, 오락/문화, 교육, 음식/숙박 등 코로나19로 인해 직격탄을 맞은 관련 분야에서는 6.0%의 감소세를 보였다.

'코로나19 불황'이라 불릴 정도였다

이 와중에 의류관리기, 공기청정기 등의 위생가전을 찾는 사람은 늘었고, 특히 각종 살균기의 판매량이 폭증했다. 무엇보다 칫솔 살균기나 스마트폰 살균기와 같은 소형 살균기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생활 속 위생 관리가 필수가 됐다. 이제는 마스크 살균기부터 다양한 생활 용품을 들고다니면서 관리할 수 있는 다용도 휴대용 살균기까지 인기다.

위생가전, 특히 소형 살균기의 수요가 크게 늘었다





자외선 살균기가 대세?

앞서 언급한 소형 살균기의 경우 대부분의 제품이 자외선(UV) 살균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자외선 살균기는 살균 가능한 용품에 크게 제약이 없고 살균 후 냄새나 화학 물질과 같은 잔여물이 남지 않아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다는 장점이 있다.

대부분의 소형 살균기가 자외선 살균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일반적인 열처리 살균보다 살균 방식이 자유로워 다양한 형태로 설계가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살균기라 하면 살균 가능한 용품을 살균기에 넣고 작동시키는 케이스 형태를 주로 떠올린다. 하지만자외선 살균기는 용품을 살균기에 넣지 않고 UV-C 램프를 직접적으로 쐬는 방식의 핸디형으로도 나온다. 전원 방식 역시 전기식이 아닌 건전지식, 충전식으로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다.

자외선 살균기는 열처리 살균기와 달리 살균 방식이 자유로운 편이다

어떤 살균기를 사야 할까?

그렇다면 소비자들은 어떤 살균기를 사야 하는 걸까? 우리가 체크할 사항은 기본적으로 세 가지다. 먼저 살균기를 어떤 용도, 즉 어떤 용품을 살균하기 위해 구매하려는 것인지 체크해야 한다. 애초에 범용 살균기로 설계된 제품이라면 괜찮다. 하지만 몇몇 제조사에서는 용도가 고정적인 살균기는 그 외의 용품을 살균할 때 문제가 될 수 있어 범용 사용을 권장하지 않는다.

애초에 범용 살균기가 아니라면 용도가 고정적인 살균기에 아무 용품이나 살균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는다

두 번째로는 살균력을 체크하는 것이다. 당연한 것이지만 가격은 눈에 띄게 저렴한데 살균력이 99% 이상이라며 광고하는 제품은 한번쯤 의심해보는 것이 좋다. 실제로 공인된 기관에서 살균 능력을 시험한 결과를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

살균할 용품의 크기를 고려해 살균기를 구매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살균 방식과 살균기의 크기 등을 전반적으로 고려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범용 살균기의 경우 그만큼 다양한 용품들을 수용할 수 있는 크기여야 하는데, 상세 크기를 미리 파악하지 않으면 무용지물이 될 수 있다. 그래서 핸디형 살균기가 대안이 될 수 있다. 물론 핸디형 살균기가 무조건 좋다고 보기는 어렵다. 살균할 용품의 크기에는 제약이 없지만 살균 시간이 늘 달라질 수밖에 없어 살균력이 비교적 저하된다는 단점이 있다. 이러한 요인들을 여러 방면에서 고려하고 구매할 것을 추천한다.





추천할만한 제품은?


세균의 DNA까지 파괴한다,

닥터 캡슐 멀티 살균기

닥터 캡슐 멀티 살균기

가격|44,800원|쥬니온

휴대폰, 마스크, 안경 등 매일 사용하는 제품들의 위생이 걱정된다면 닥터 캡슐 멀티 살균기에 주목해보자. UV-C LED의 단파장 자외선으로 세균의 DNA를 단시간에 파괴할 수 있어 각종 물품들을 효과적으로 살균하는 것이 가능한 이 제품은 일상생활에서 특히 접촉이 잦은 휴대폰, 이어폰, 리모컨, 반지, 목걸이, 안경 등 각종 물품들이 충분히 들어가는 크기로 제작되어 살균 가능한 품목이 다양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폐렴균, 녹농균, 연쇄상구균 등 다양한 종류의 세균이 제거 가능하고, 마스크의 필터를 손상시키지 않아 최근 사용량이 높은 마스크를 살균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울러 생활화학제품 인증서와 안전기준적합증명서를 획득하여 어린 아이의 입에 자주 닫는 젖병뚜껑, 쪽쪽이, 장난감 등 또한 안심하고 살균할 수 있고, 터치를 통해 손쉽게 조작 가능해 남녀노소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강점 또한 갖추고 있다.

다양한 용품들을 살균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스마트폰을 더욱 깨끗하게,

케이스티파이 UV 살균기

케이스티파이 UV 살균기

가격 l 120달러 l 케이스티파이

스타들의 스마트폰 케이스로 유명한 케이스티파이의 UV 살균기를 소개한다. 깔끔한 디자인과 웬만한 용품들을 담아낼 수 있는 적당한 크기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특히 크기와 두께가 꽤나 있는 편인 케이스티파이의 스마트폰 케이스를 착용하고도 거뜬히 남는 수준이니 웬만한 스마트폰을 모두 수용할 수 있는 크기라 볼 수 있겠다. 케이스티파이 UV 살균기는 3분 안에 99.9%의 세균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멸균해주며, 특히 스마트폰 살균기답게 전자 기기들을 마음 놓고 살균할 수 있어 용이하다. 기기 내부에는 6개의 UV 램프가 탑재됐으며, 무수은 램프를 사용해 훨씬 안전하다. UV 램프의 수명은 약 10,000시간이며, UV 파장은 멸균에 효과적인 260-280nm다. USB C 타입을 사용하고 있으나 전원 공급이 필수적이라는 것이 한가지 아쉬운 점이겠다.

전자기기들을 안심하고 살균하기에 딱 좋다

살균할 용품에 제약이 없는,

올케어 휴대용 살균기 X12

올케어 휴대용 살균기

가격|39,300원|시그마네트웍스

마스크를 보다 손쉽게 살균하고 싶다면 올케어 휴대용 살균기를 가방 속에 구비해두자. 20,000번 이상 사용 가능한 고효율의 LED 살균 램프가 탑재되어 있는 이 제품은 자외선 방출을 통해 각종 세균을 99.99% 박멸해준다. 스틱형으로 제작되어 있어 휴대폰, 마스크, 육아용품, 대중교통 손잡이 등 모든 제품에 손쉽게 가져다대어 살균 효과를 볼 수 있으며, 2000mAh의 대용량 리튬배터리를 탑재해 실외에서도 무선으로 오랜 시간 기기를 작동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안전 전원스위치가 적용되어 어린아이, 혹은 반려동물이 실수로 작동시킬 수 없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USB C 타입 포트를 사용하고 있어 스마트폰 충전기, 혹은 보조배터리 등으로 손쉽게 충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어디에나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김지연 기자 press@appstory.co.kr

맞춤형 최저가 정보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