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it뉴스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IT라이프] 직장인들 사이에 싸고 맛있다고 입소문 나 줄 서서 먹는 가게

기사 입력시간 : | 최덕수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업무가 힘들다고 생각하겠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IT 업종은 업무 강도가 높기로 유명하다. 특히나 잦은 야근으로 인해 항시 피로감을 호소하며, 주말까지 이어지는 근무로 사생활을 즐길 틈도 없는 경우도 많다. 오죽하면 저녁이 있는 삶을 꿈꾼다는 이야기까지 나올까? 이처럼 항상 어깨에 무거운 짐을 지고 있는 생활로 지친 IT인들은 건강을 지키기 위해 스트레스 해소가 반드시 필요하다. 앱스토리에서는 [IT라이프] 코너를 통해 IT인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돕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한다.

파스타 전문점 미태리


미태리는 합리적인 가격에 파스타, 피자, 커피까지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브랜드다. 주식회사 트루팜에서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최근 들어서는 대한민국 브랜드파워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하고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착한 프랜차이즈’로 선정되기도 했다.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 ‘모범택시’, 먹방 버라이어티 ‘어쩌다 마주친’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이름을 비춰, 최근 들어서는 소비자 인지도도 많이 높아진 프랜차이즈로 꼽을 수 있다.





미태리의 주요 메뉴


이탈리안 레스토랑의 요리는 비슷한 양의 한식에 비해 비싸다는 편견이 있다. ‘미태리’는 이를 깬 브랜드로 이야기할 수 있다. 최저 5천 원대의 판매가로 파스타를 제공하는 가성비 중심의 이탈리안 요리 프랜차이즈로, 최근 무섭게 매장을 확충해나가고 있다. 기본 스파게티는 물론이고 속이 빈 빵에 크림 파스타가 담겨 제공되는 빠네까지 만 원이 채 되지 않는 가격대로 즐길 수 있다.

미태리 선릉포스코점


전체 미태리 매장 중에서도 좋은 평을 듣는 곳이 ‘선릉포스코점’이다. 선릉역 근처에 위치한 곳으로, 가성비 파스타뿐 아니라 와인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저녁 5시부터 와인을 50% 할인해 제공하는 곳으로, 로맨틱한 분위기에서 맛있는 요리와 향기로운 와인을 함께 즐기기 좋다. 점심시간에는 근처 직장인들로 붐벼 웨이팅을 할 정도로, 선릉 지역에서 뜨는 신흥 맛집으로 꼽을 수 있다.

고기 무한리필 화로상회


고기 맛집으로 ‘화로상회’도 최근 가성비로 많은 주목을 받는 브랜드다. 참숯화로 직화구이 무한리필이 콘셉트로, 전국 각지에 가맹점을 늘려가고 있다. 이곳은 도마와 칼이 필요 없는 주방이라는 모토로, 고깃집에서 가장 손이 많이 가는 원육을 원팩화 시스템으로 제공하고 있다. 주방에 전문 조리 인력을 투입할 필요가 없도록 해 가성비를 도모하는 곳으로, 소비자 입장에서는 주문 수요에 맞춰 바로 자리를 세팅하고 고기를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화로상회 이용 요금


화로상회는 1인당 16,900원의 요금으로 고기를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 ‘참숯통삼겹’을 비롯해 막창, 돼지껍데기까지 다양한 메뉴가 제공되며, 요청할 때마다 새로 리플레이팅해 고기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운영되고 있다. 14세 미만인 경우 요금은 12,900원, 유아의 경우에는 6,900원이 적용된다. 고기 외에 냉면도 주문할 수 있는데, 물냉면과 비빔냉면을 6천 원에 즐길 수 있다.

화로상회 서울대점


전체 화로상회 지점 중에서도 가장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은 젊은 세대가 모인 서울대점을 들어야 할 것이다. 많은 이들이 앉을 수 있도록 넓은 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밤만 되면 가족 모임, 데이트, 직장 동료와의 회식으로 테이블이 꽉 차는 곳이다. 서울대벤처타운역 2번 출구와 가까운 곳으로, 고기뿐 아니라 콩가루와 참기름, 소금 등의 소스와 밥도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이용 시간은 2시간이다.

가성비 커피의 대명사 메가MGC커피


주식회사 앤하우스에서 운영하는 커피 및 음료 전문점 ‘메가MGC커피’는 경쟁이 극심한 카페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단연 두각을 나타내는 브랜드로 꼽을 수 있다. 메가라는 이름 그대로 대용량 사이즈의 커피와 음료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타 가성비 카페 프랜차이즈에 비해 진한 커피맛과 풍미가 좋은 평을 듣는다. 메가MGC커피 프랜차이즈 가맹점은 전국적으로 2200여 개에 달할 정도다.

1리터의 메가리카노가 대표적


메가MGC커피의 대표 메뉴로는 단연 ‘메가리카노(3,000원)’를 들 수 있다. 양이 무려 1리터에 달하는 대용량으로, 에스프레소를 최대 3샷까지 추가할 수 있다. 커피 외에 다른 음료들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프라페, 딸기라떼, 큐브라떼 등 이름을 다 대기도 힘들 정도로 다양한 메뉴를 갖추고 있으며, 음료 외에 먹거리도 여러 종류라 취향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메가MGC커피 홍대입구역점


메가MGC커피 가맹점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곳은 아마도 홍대입구역점일 것이다. 젊은이들의 메카인 홍대에서 많은 이들이 찾는 곳으로, 내부 매장의 넓이도 다른 가맹점에 비해 넓게 마련돼 있다. 홍대입구역 근처에는 홍대입구역점 외에도 홍대점, 홍대서교점, 홍대L7점까지 네 개의 매장이 밀집해 있다. 모두 사람들의 통행량이 많은 곳에 위치해 있는데, 어느 곳이건 매장 앞은 언제나 가성비를 좇는 사람들로 줄이 늘어서 있다.


최덕수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요즘 뜨는 신상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