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뉴스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기는 HTML5 게임 5

기사 입력시간 : | 최덕수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이용자의 실력이 이제는 손이 아니라 서버에 남는 시대가 됐다. 특히 모바일 게임의 경우에는 내 게임 실력보다는 계정의, 캐릭터의 능력치가 얼마인지가 더 중요하다. 물론 이는 모바일 게임 이용자들의 성향에 따른 자연스러운 변화일 수 있다. 인터페이스의 한계로 인해 복잡한 조작을 하기 힘들고, 네트워크 상황의 변수도 너무 많은데 이를 일일이 게임의 결과로 반영하는 것이 오히려 불합리할 수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한 번씩 소위 ‘손맛’을 느낄 수 있는 게임을 갈구하곤 한다. 성장욕을 충족시키는 것이 아니라 보다 원초적인 재미, 순간적인 반응으로 승부가 갈리는 순간의 희열을 게임에서 느끼고자 할 때가 종종 있다. 그럴 때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캐주얼 게임’이다. 우리나라 최고의 HTML5 게임 포털 ‘게임엔’에는 매 순간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캐주얼 게임이 갖춰져 있다. 때와 장소는 물론 디바이스마저 가리지 않는 재미있는 게임엔의 HTML5 캐주얼 게임들을 다음과 같이 소개한다.

주시팡

같은 종류의 블록을 나란히 세 줄 이상 늘어놓아 제거하는 ‘3매칭 퍼즐’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대중적인 퍼즐 장르의 게임이라고 해도 무방할 것이다. 애니팡, 캔디 크러시 사가 등 3매칭 퍼즐의 룰을 활용한 다양한 인기 게임이 시장에 존재하며, 또 지금도 이러한 게임성의 작품을 찾는 이들이 많다. 주시팡은 3매칭 퍼즐의 정석을 보여주는 게임이다. 주어진 이동횟수 내에서 부여된 미션을 클리어해 나가는 미션 클리어 형태의 3매칭 퍼즐로, 제한시간에 쫓기며 즐기는 것이 아니라 진득하게 고민하며 플레이할 수 있는 형태를 취했다. 게임 내에 갖춰진 다양한 미션을 하나하나 클리어해 나가는 재미가 일품이다.





보잉팝


HTML5 게임 포털 게임엔에서는 주시팡뿐 아니라 다른 방향으로 해석된 3매칭 퍼즐 게임도 찾아볼 수 있다. 또 다른 형태로 해석된 3매칭 퍼즐인 ‘보잉팝’은 같은 블록을 늘어뜨려 없애는 것이 아니라 성장시키는 게임이다. 주어진 이동 제한횟수 내에서 블록을 움직여, 각 미션마다 요구되는 성장의 단계로 캐릭터를 키워내면 된다. 처음에는 토끼와 돼지를 주로 만나게 되는데, 단계가 나아갈수록 더 많은 동물, 다양한 종류의 오브젝트, 그리고 만만치 않은 난이도의 미션을 접하게 될 것이다. 단조로운 3매칭 퍼즐 게임과는 다른, 보다 특이한 형태의 퍼즐 게임을 원한다면 자신있게 추천해 줄 수 있는 작품이라 할 수 있다.

풀문 – 라이트 오브 루나

게임엔의 ‘풀문’은 테트리스의 룰과 펜토미노의 룰을 적절하게 결합한 캐주얼 게임이다. 다양한 모양의 블록이 한 번에 세 개씩 등장하며, 플레이어는 가로 9칸, 세로 10칸의 보드에 이를 빈틈 없이 채워나가야 한다. 가로나 세로로 한 줄을 가득 채우면 그 줄은 없어지며, 새로 등장한 블록을 더 넣을 곳이 없는 상황을 맞으면 게임은 끝나게 된다. 아울러 블록을 놓고 줄을 없애면 제한시간이 충전되는데, 고민하다가 제한시간을 모두 소진하게 되어도 게임은 끝난다. 간단하게 두뇌 회전을 하고 싶을 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가벼운 게임성의 퍼즐 장르 게임이다.

던전&사천성

혼자서 하는 카드 게임을 ‘솔리테어(Solitaire)’라고 하는데, 이 중에는 같은 카드를 맞춰서 제거해 가면서 즐기는 형태의 솔로 플레잉 게임이 가장 유명하다. 이 게임에 사용되는 트럼프 카드를 마작패로 치환한 것이 소위 국내에서 이야기하는 ‘사천성 게임’이다. 서양권에서는 Mahjong을 이야기할 때 보드 게임 마작이 아닌 사천성 게임을 뜻할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사천성은 풍부한 유저 층을 보유하고 있는 퍼즐 게임이다. 게임엔의 ‘던전&사천성’도 이러한 사천성 게임의 기본 게임성에 충실한 작품이다. 게임의 마작패에는 RPG의 던전에서 볼 수 있는 몬스터나 오브젝트들이 귀여운 모습으로 그려져 있으며, 퍼즐 본연의 재미는 물론 매 고비마다 아이템을 쓰고 힌트를 보며 난관을 돌파하는 재미가 뛰어나다.





다이어트 피그

오늘 소개할 게임엔의 게임 중에 가장 ‘원초적인 재미’를 가지고 있는 작품으로 들 수 있는 것이 ‘다이어트 피그’일 것이다. 터치하면 솟아오른 후 다시 가라앉는 귀여운 돼지 캐릭터를 가능한 멀리 움직여 운동을 시키는 것이 이 게임의 목적이다. 주인공이 되는 다이어트 피그는 오브젝트에 스치기만 해도 쓰러지고, 조금만 소홀해도 화면 밑으로 가라앉아 버리는 나약한 캐릭터다. 집중력을 강하게 요하는 게임이라, 말초신경을 동원해 난관을 극복해 나가는 경험을 하고자 할 때에 즐길 수 있는 작품으로 꼽을 수 있다. 온갖 장애물을 피해 다이어트 피그를 운동시키고 있자면, 순식간에 훌쩍 시간이 흐를 것이다.


최덕수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요즘 뜨는 신상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