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뉴스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우주에서 펼쳐지는 전략 모바일 게임, 인피니트 갤럭시

기사 입력시간 : | 원수연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현대인들은 눈부시게 발달한 과학기술과 문명을 바탕으로 우주의 비밀을 파헤치고자 수많은 연구를 진행해왔다. 그러나 21세기인 지금까지도 우주의 기원은 완벽하게 풀리지 않은 미스터리로 남아있다. 물론 우주가 한 점에서 시작되었다는 '빅뱅 이론'이 가장 유력한 우주론으로 손꼽히긴 하지만, 여전히 우주가 신비하고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공간으로 여겨진다는 점에는 이견이 없다. 그래서일까? 우주를 배경으로 한 콘텐츠는 시대를 막론하고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왔다. 당장 영화 <인터스텔라>와 <그래비티>, <마션> 등이 전 세계적으로 흥행했다는 점만 상기해봐도 우주에 대한 지구인들의 관심이 얼마나 뜨거운지 알 수 있다. 그런데 이제는 영화를 넘어 모바일 게임에도 우주가 배경으로 등장하고 있다. 바로 우주 전략 MMO '인피니트 갤럭시(Infinite Galaxy)'가 그 주인공이다.

우주를 배경으로 한 전략 모바일 게임, 인피니트 갤럭시

은하 4696년,

파멸 위기에 처한

은하를 구하라

우주라는 신비한 배경에 걸맞게 탄탄한 스토리를 갖추고 있다

이처럼 우주를 배경으로 한 모바일 게임은 탄탄한 스토리가 생명이다. 그 기대에 걸맞게 인피니트 갤럭시 역시 우주라는 신비한 배경에 탄탄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게임이 전개된다. 스토리를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다.

파멸의 위기에 처한 은하 4696년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은하 4696년, 오랜 우주 전쟁 끝에 구연방은 결국 궤멸하고 뒤이은 제국의 잔혹한 지배로 은하계는 핍박을 받는다. 여기에 밀매상과 우주 해적까지 은하계를 휘젓고 다녀 은하계는 그야말로 파국의 위기에 처한다. 이에 수많은 저항 세력들은 제국의 눈길을 피해 은하계 외곽에 모여 반란을 도모한다. 이렇게 여러 세력 간의 충돌로 조용할 날 없는 은하에서 플레이어는 기지를 복원하는 것부터 시작해 기함을 만들고, 해적을 소탕하고, 은하를 탐색하고, 다른 지휘관들과 힘을 모으며 제국에 맞서야 한다.

핍박에서 벗어나기 위해 제국과 맞설 힘을 길러야 한다

일단 스토리만 보면 플레이 방식이 상당히 복잡해 보이는데, 그 진가를 알아보려면 아무래도 직접 게임을 플레이해보는 수밖에 없겠다 싶었다. 그래서 앱 마켓에서 인피니트 갤럭시를 직접 다운로드하고 플레이해봤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구글 플레이에서, 아이폰 사용자라면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면 되겠다.





은하를 구하려면

이 세 가지만 기억하자

'로라'라는 NPC를 통해 스토리 모드가 진행된다

미션을 수행하며 기함을 발전시켜야 한다

인피니트 갤럭시의 메인 콘텐츠는 세 갈래로 나눌 수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중심이 되는 것은 게임 내 미션을 달성하며 기함을 발전시키는 '스토리 모드'이다. 처음 게임을 실행하면 화려한 그래픽과 웅장한 내레이션으로 인피니트 갤럭시의 스토리가 소개되고, '로라'라는 이름을 가진 NPC가 등장해 어떤 일을 수행해야 할지 알려준다.

로라의 안내에 따라 미션을 수행하면

그에 맞는 보상이 주어진다

미션을 수행한다고 하면 거창한 일을 해야 할 것 같지만, 플레이어가 해야 할 일은 아주 간단하다. 화면 좌측 하단의 미션 탭을 선택해 미션을 확인하고 수행한 다음, 그에 맞는 보상을 수령하면 된다. 미션을 수행하는 동안 어디에서 어떤 작업을 해야 하는지 세세하게 알려주기 때문에 게임방식을 100%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플레이가 가능하다.

은하 탐사를 하는 동안 다른 플레이어와 협력 및 대전을 할 수 있다

연맹을 창설하거나 연맹에 가입하면 더 강해질 수 있다

그렇다고 해서 인피니트 갤럭시가 주어진 미션을 수동적으로 수행하기만 하는 모바일 게임은 아니다. 때로는 우주의 비밀을 파헤치기 위해 능동적으로 은하 탐사를 나가야 하는데, 그 과정에서 수많은 플레이어와 협력을 하거나 대전을 펼칠 수도 있다. 특히 연맹을 창설하거나 강력한 연맹에 가입하면 대전 시 생존 확률을 높일 수 있는데, 일일 최대 50회의 은하 탐사에서 우주의 역사를 새롭게 써내려가고 싶다면 강력한 연맹을 눈여겨 봐두는 것이 좋다.

로라의 안내에 따라 스킬 사용방법을 익히고

강력한 함대를 구축해 우주 전쟁에서 승전보를 울려보자

인피니트 갤럭시는 MMO 전략 모바일 게임으로, 우주 전쟁에서 승리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즉 미션을 달성하며 기지를 발전시키는 것도, 적극적으로 은하를 탐사해 전투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도 우주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함이다. 이 치열한 전쟁에서 승전보를 울리려면 다양한 우주 함선을 제작해 자신만의 함대를 구축하고, 기함을 통솔하는 지휘력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또한 크루를 모집해 부대장 또는 참모로 임명하고, 함대와 함께 출전시켜야 한다. 만약 조금 더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원한다면, 화면 우측 상단의 배속 버튼을 눌러 최대 2배속으로 우주 전쟁을 진행하면 된다.

이게 게임이야, 영화야?

선명한 그래픽으로 광활한 우주를 구현해냈다

그 외에도 눈에 띄는 점이 있다면, 단연 화려한 그래픽을 꼽을 수 있겠다. 그래픽이 어찌나 화려한지 마치 우주를 배경으로 한 영화를 보는 듯한 착각을 일으킨다. 때문에 사양이 낮은 구형 스마트폰에서는 원활한 플레이가 어려울 수 있는데, 이때 시스템 설정에서 화질을 '낮음'으로 변경해주면 매끄러운 플레이가 가능하다. 기자는 출시된 지 3년이 훌쩍 넘은 스마트폰으로 플레이를 했는데, 큰 불편 없이 플레이를 할 수 있었다.

화려한 그래픽 덕분에 몰입도도 높다

화면을 줌인, 줌아웃하거나 시점 변경이 가능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은하 탐사나 우주 전쟁 시에 자유롭게 줌인 또는 줌아웃을 할 수 있고, 시점 변경이 가능하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우주라는 광활한 공간에서 하나의 시점으로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었다면 지루할 수도 있었을 텐데, 줌과 시점 변경을 통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다양한 기함을 보는 재미도 빼놓을 수 없다

이밖에 다양한 기함의 익스테리어를 감상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프라모델로만 보아왔던 거대한 기함들을 직접 만들고 수집할 수 있다니, 정말 우주 전쟁에 참전한 지휘관이 된 듯한 착각이 든다. 여기에 우주를 연상케 하는 잔잔한 배경음악까지 더해지니, 마치 우주와 한층 가까워진 듯한 느낌이다.





색다른 모바일 게임을

찾고 있다면?

스케일부터가 다른 전략 MMO, 인피니트 갤럭시

인피니트 갤럭시는 신비로운 우주에서 미션을 수행하고, 은하를 탐사하며, 우주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한 전략을 짜는 모바일 게임이다. 그에 걸맞게 플레이어들이 집중할 수 있는 메인 콘텐츠가 크게 세 갈래로 준비되어 있으며, 선명한 그래픽과 부드러운 배경음악으로 우주스러운 느낌을 완성했다. 우주의 신비로움에 매료되어 공상과학 영화에 푹 빠져본 경험이 있다거나 참신한 스토리의 전략 MMO 모바일 게임을 찾고 있다면, 인피니트 갤럭시가 당신의 갈증을 채워줄 것이다.


▶ 다운로드 : bit.ly/3bLAETb


원수연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요즘 뜨는 신상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