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하이엔드 디카급 1인치 이미지센서 라이카 카메라 탑재한 스마트폰

기사 입력시간 : | 최덕수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Sharp AQUOS R6

일본의 백색가전 시장의 정점에 서 있던 샤프는 지난 2016년 3월 30일 대만의 훙하이그룹에 인수된 바 있다. 이후 샤프는 훙하이그룹의 일본 시장 공략을 위한 브랜드로 활용되고 있으며, 샤프 브랜드 스마트폰도 꾸준히 출시되고 있다. 일본에서 유의미한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샤프에서 금번에 발표한 신제품 스마트폰은 여러모로 눈에 띄는 제품이다. 여러 개의 렌즈를 탑재한 카메라가 보편화된 지금의 시점에서, 오직 단 하나의 대형 렌즈만 가진 카메라 탑재 스마트폰을 내놓았기 때문이다.

미정

샤프의 스마트폰

기술력을 뽐내기 위한

라인업

▲블랙과 화이트의 두 가지 색상만 출시된다

샤프의 스마트폰 제품에서 알파벳 R은 플래그십 라인업을 뜻한다. 회사가 주력으로 판매하는 제품은 주로 센스(Sense) 라인업이지만, R은 판매량 이상으로 기술력 자체를 보여주는 데에 큰 의미를 두고 있는 라인업이라고 설명할 수 있다. 이번에 샤프에서 발표한 신제품은 샤프 아쿠오스R6로, 스냅드래곤865를 채택한 작년 출시작 아쿠오스R5G의 명맥을 잇는 제품이다. 아쿠오스R6는 스냅드래곤888을 AP로 채택한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이다.





스냅드래곤888,

12GB 램, 5G 대응

▲디스플레이 상단에 펀치홀로 위치한 전면 카메라

스냅드래곤888 칩셋에 램은 LPDDR5의 12GB, 내장 스토리지는 UFS 3.1의 128GB의 사양이다. 외장 마이크로SD 카드로 용량은 1TB까지 확장시킬 수 있다. 배터리는 5000mAh며, 3.5㎜ 이어폰 단자가 있어 일반적인 사양의 유선 헤드셋을 연결해 음악을 청취할 수 있다. 출고 시의 기본 OS는 최신 OS인 안드로이드11이며, 바디 재질은 유광 알루미늄이다. 칩셋에서 유추할 수 있듯 5G 네트워크를 기본적으로 지원한다.

화웨이 독점이었던

라이카 렌즈가 여기에

▲라이카 즈미크론 렌즈(7매 구성)를 탑재하고 있는 아쿠오스R6

이 제품이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카메라다. 라이카는 독일 카메라 산업계에서 비교할 곳이 없을 정도로 가치가 높은 브랜드다. 지금껏 라이카는 중국의 제조사 화웨이와 협력해 스마트폰 카메라 분야에서 제품을 만들어왔다. 하지만 화웨이가 미중 무역분쟁으로 인해 피해를 입으면서, 라이카가 다른 스마트폰 제조 파트너사를 찾는다는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다. 이들이 화웨이와의 독점 계약 이후의 시대를 위해 새로이 찾은 제조사가 샤프이며, 두 회사가 손을 잡은 첫 제품이 아쿠오스R6가 됐다.

1인치 이미지 센서의

라이카 싱글 렌즈 구성

▲후면에 큼지막하게 위치한 싱글 렌즈 카메라가 인상적

아쿠오스R6에는 1인치 이미지 센서가 탑재됐는데, 이는 스마트폰으로서는 보기 힘든 구성이다. 물론 수 년 전 파나소닉 루믹스 CM1이 1인치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바 있지만, 외형상 스마트폰이라기보다는 스마트 카메라에 가까웠다. 아쿠오스R6는 여러 개의 렌즈를 탑재하는 것이 일반적인 현재의 상황에 정면으로 배치되는 싱글 렌즈 구성이다. 2천만 화소에 조리개 F값은 1.9, 초점거리는 19㎜의 광각 카메라로, 샤프는 기존 렌즈의 10분의 1의 왜곡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별도의 줌 렌즈가 없기에 디지털 줌만 가능하며, OIS도 지원되지 않는다.





240㎐의 주사율,

디스플레이도 준수

▲디스플레이 사양은 최고급 수준이다

디스플레이의 측면에서도 이 제품의 스펙은 눈에 띈다. 2730x1260 해상도의 6.6인치 디스플레이는 240㎐의 높은 주사율을 가진다. 새로고침 빈도는 동적이며, 표시되는 콘텐츠의 주사율은 1㎐까지 낮아질 수도 있다. 디스플레이의 재질은 IGZO 패널과 OLED의 장점을 융합한 Pro IGZO OLED라고 설명되며, 화면의 최대 밝기는 2000니트에 달한다. 생체인식을 위한 지문센서는 디스플레이 아래에 위치하며, 2개 손가락 인증도 지원된다. 본 제품은 6월 중순에 일본 시장에서만 발매될 예정이며, 출고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제원표

POINT

스펙은 굉장히 준수하지만 앞뒤가 맞지 않는 인상이다. 프리미엄급 제품이 분명한데, 다른 제조사들의 그것과 비교하자면 또 애매하다. 무선충전이 지원되지 않으며, 3.5㎜ 단자를 탑재한 대신 무게가 200g이 넘고 두께도 만만치 않다. 내장 스토리지 용량도 128GB뿐이다. 칩셋, 램, 카메라를 제외한 나머지 스펙들은 떼어놓고 봤을 때는 중저가 제품으로 보일 정도다. 동일한 AP를 지닌, 그러면서도 더 얇고 가벼운 제품들이 많으니, 이 제품의 세일즈포인트는 결국 ‘카메라’라고 볼 수밖에 없다. 1인치 센서의 싱글 렌즈 라이카 카메라에 매력을 느끼는 이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정리할 수 있을 것이다. 전례를 보았을 때 이 제품도 분명 만만치 않은 가격에 출시될 테니까 말이다.

앱토 한마디 – 라이카 카메라에 관심이 있는 분들만 보세요


최덕수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요즘 뜨는 신상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