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램 늘리고 무선충전 추가한 최강 가성비 태블릿PC

기사 입력시간 : | 최덕수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Fire HD 10 2021

아마존에서 내놓고 있는 태블릿PC인 파이어HD(Fire HD) 시리즈는 우리나라에 정식으로 수입되지 않았음에도 이미 많은 이들이 구매하고 있는 제품이다. 다양한 태블릿PC 중에서도 가성비의 측면에서는 흠잡을 수 없을 정도로 빼어난 라인업이기에, 매번 새로운 제품이 발매될 때마다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는 것은 당연할 것이다. 아마존은 지난 4월 27일, 오랜만에 신형 파이어HD10 라인업을 발표해 사람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한화 약 166,000원부터

10인치 모델이 일반형과

플러스의 두 가지로 공개

▲기본적인 디자인은 전작과 거의 동일

이번에 아마존이 발표한 파이어HD 제품들은 모두 10인치의 파이어HD10 제품들이다. 크게 보자면 기본형이 되는 파이어HD10, 무선충전과 램이 더 많은 파이어HD플러스의 두 가지고, 더 세부적으로 보자면 파이어HD10 라인업이 다시 일반 제품과 키즈 제품으로 나뉘는 형태다. 발표된 제품의 기본적인 외관은 이전 시리즈의 그것과 거의 동일하다. 광활했던 베젤이 조금이나마 줄어들었다는 점이 그나마 눈에 띄는 몇 안 되는 차이점이다.





전작과 유사한 스펙,

램은 늘어났다

▲더 작고 조금 가벼워졌으며 램이 늘어났다

언제나 그러했듯 금번 파이어HD10도 스펙의 측면에서는 고성능보다는 가성비에 주목한 형태로 발표됐다. AP는 2019년에 출시된 직전의 제품과 동일하게 미디어텍의 옥타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됐다. 차이점이라면 램인데, 2GB에 불과했던 램이 이번에는 일반형이 3GB, 플러스 모델이 4GB로 더 늘어났다. 스토리지의 선택지도 동일하게 32GB와 64GB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최대 1TB의 microSD 카드로 용량을 확장할 수 있다.

무선충전이 가능한

플러스 모델


▲본체와 함께 판매가 개시되는 플러스 모델 전용 무선충전 독

일반형 모델과 플러스 모델의 가장 큰 차이점은 플러스 모델이 램이 1GB 더 많으며 무선충전이 지원된다는 점이다. 아마존은 신형 파이어HD10과 함께 49달러의 Anker사 제작 무선충전 독을 함께 발매한다. 또한 이들은 금번 신형은 이전 제품에 비해 ‘생산성’에 방점을 찍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파이어OS의 새로운 분할 화면 멀티 태스킹을 지원하며, 전용 블루투스 키보드가 부착된 커버 케이스도 제품과 함께 발매된다. 아마존은 파이어HD10 제품과 키보드 커버, 마이크로소프트365를 함께 구매할 수 있는 ‘에센셜 세트’를 별도로 판매할 예정이다.

가벼워지고 작아졌다,

그 외에는 거의 동일

▲생산성을 강조한 모델답게 전용 블루투스 키보드도 발매된다

베젤이 줄어들면서 가로가 15㎜, 세로가 7㎜, 두께는 0.6㎜로 줄어들었고, 블루투스 버전은 4.2였던 전작과는 달리 5.0으로 올라갔다. 하지만 이외의 나머지 스펙에서는 크게 눈에 띄는 변경점을 찾기 힘들다. 대부분의 사양이 2019년에 발매된 제품과 동일하기 때문이다. 배터리의 용량은 정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으나, 구동 시간에 대해 아마존은 전작과 동일하게 12시간이라고 전하고 있다.





키즈 전용 모델도

함께 출시

▲유아의 사용성을 고려해 실리콘 커버와 함께 제공되는 키즈 전용 모델

일반형과 동일한 스펙을 가졌으며, 별도의 실리콘 커버가 동봉된 유아 전용 모델 ‘파이어HD10 키즈’도 함께 출시된다. 키즈 모델에는 수천 점의 키즈 콘텐츠가 동봉돼 있으며, 아마존 키즈 플러스 서비스 이용권도 함께 제공된다. 하지만 이는 아마존이 정식으로 서비스를 하지 않는 국내의 경우에는 큰 의미를 가지지 못할 것으로 생각된다. 키즈 모델은 일반형 제품에 비해 한화 약 6만 원가량 높은 가격으로 판매된다.

제원표

POINT

색상은 블랙, 플럼, 블루, 화이트였던 전작과는 달리 블랙과 데님, 라벤더, 올리브의 네 가지 선택지를 가진다. 무게도 가벼워졌고 조금이나마 크기도 작아졌다. 거기에 램까지 많아졌다. 이는 아직 아마존의 태블릿PC를 가지고 있지 않은 이들에게는 매력적으로 느껴질 변화임이 분명하다. 하지만 2019년형 파이어HD10을 가진 이들의 구매욕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 정도의 변화는 또 아닌 것도 사실이다. 실로 오랜만에 태블릿PC를 사려는 이에게는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며, 2년 전의 파이어HD10을 이미 가지고 있는 이들에게는 건너뛰길 권유하고 싶은 제품이라 생각된다.

앱토 한마디 – 아직 파이어HD10을 사지 않은 이들만 주목하라


최덕수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요즘 뜨는 신상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