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데일리 뉴스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폰게임할 때&촬영할 때, 휴대폰 발열 확 잡아주는 가성비 스마트폰 쿨러 추천!

기사 입력시간 : | 최덕수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고착화된 모바일 게임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긴 시간 변함 없이 모바일 게임 매출순위 수위권을 차지하던 리니지 시리즈의 위상이 흔들리고 있으며, 새로운 IP의 신작 게임들이 왕좌를 노리고 있다. 보다 화려한 그래픽과 현란한 연출을 선보이는 게임들이 많아지면서, 사람들의 스마트폰 이용 시간도 늘어나고 있다. 그리고 이를 통해 발현되는 '발열'의 피해 또한 늘어나는 상황이다.

스마트폰 발열을 주의해야

스마트폰의 두뇌를 담당하는 AP는 CPU와 GPU로 구성된다. 이들이 가장 높은 속도로 돌아가도록 만드는 대표적인 앱이 게임이다. 고사양의 그래픽을 구현한 게임일 수록 장시간 고성능을 요구하고, AP의 일이 많아지면서 전력소모가 많아지게 된다. 그리고 이는 결과적으로 스마트폰 내의 온도를 상승시키는 원인이 된다. 게임을 많이 즐기는 유저일 수록 스마트폰이 과열되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대책을 더 많이 고민할 필요가 있다.


▲ 스마트폰 수명을 늘리기 위해서라도 발열은 반드시 잡아야 하는 현상이다





듀얼 팬을 탑재한 스마트폰 전용 쿨러

앱스토리몰에서 만날 수 있는 '듀얼아이스 스마트폰 쿨러 DUAL-ICE28'은 듀얼 팬과 2개의 반도체 냉각 칩을 사용한 스마트폰 전용 쿨러 제품이다. 신속하고 강력하게 스마트폰의 발열을 잡을 수 있는 제품으로, 고사양 게임, 장시간 사용 등으로 인해 내부의 온도가 상승한 스마트폰의 수명 연장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고사양 게임 플레이 시에는 게임 성능을 극대화하는 도구로도 활용될 수 있다.


▲ 스마트폰의 발열을 빠르고 정확하게 잡을 수 있는 '듀얼아이스 스마트폰 쿨러'

게이머의 감성을 담은 RGB 라이트까지

단순히 성능적인 측면뿐 아니라, 디자인의 측면에서도 본 제품은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쿨러다. 화려한 RGB 라이트가 팬이 회전할 때 다양한 색상을 발산하기에,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본 제품은 작동 시 최대 소음이 32dB이라, 소음 걱정 없이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USB 전원 출력 단자가 장착돼 있어, 스마트폰 배터리가 부족할 경우에는 보조 배터리로도 사용할 수 있어서 유용하다.


▲ USB 전원 출력을 지원하는 효율적인 제품이다


최덕수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요즘 뜨는 신상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