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데일리 뉴스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밤새도록 틀어도 전기세 걱정 NO 전자파 없는 탄소 카본 전기매트

기사 입력시간 : | 최덕수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추운 겨울철에 전기매트는 필수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긴 밤을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만드는 전기매트는 하지만, 오랜 시간 켜둘 경우에는 많은 전력을 소모하게 된다. 그리고 이는 곧 우리가 납부해야 할 전기요금이 커지는 결과로 이어지게 된다. 그래서 최근에는 보다 전기요금이 저렴한, 즉 다시 말해 적은 전력으로 오랜 시간 구동할 수 있는 '카본 매트'가 많은 추천을 받는다.

화재와 전자파를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앱스토리에서 만날 수 있는 '엔뚜마노 탄소 카본 전기요 WJ-1011'은 그러한 제품의 대표적인 케이스라고 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신소재인 탄소카본을 적용해, 전자파는 물론 화재도 걱정하지 않을 수 있는 전기매트다. 본 제품에 적용된 탄소 열선은 전기 열선을 이용하지 않고 탄소섬유에 전기를 공급해, 전기저항으로 인해 스스로 발열되는 방식이다. 열전도율이 빠르고 내구성이 좋으며, 온기도 잘 전달되는 것으로 전해진다.


▲ 도톰하게 디자인된 세련된 카본매트 '엔뚜마노 탄소 카본 전기요'





스스로 열을 내는 전기매트

탄소섬유 발열체는 전기만 공급되면 스스로 열을 내기 때문에, 전기 열선으로 인한 전자파 누전의 염려가 없다. 전기매트를 이용하는 이들이 걱정하는 전자파로부터 자유로운 것이다. 또한 난연소재를 사용해 열선에 쇼트가 나도 화재가 날 위험이 없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탄소열선을 적용함과 함께, 열선에 배길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 두툼한 두께감을 가지고 있다.


▲ 보관과 이동이 쉬워, 캠핑용으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낮은 소비전력의 경제적인 제품

소비전력의 측면에서는 한 달 내내 사용하더라도 전기요금은 제조사 측정 기준 5,100원에 지나지 않는다. 일반적인 전기매트의 소비전력은 250W 이상이지만, 이 제품은 최대 140W의 초절전형이다. 다양한 사이즈로 사용 공간과 목적에 맞춰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경제적이라 할 수 있다. 접어서 보관할 수 있어 수납과 이동에도 간편해 추천할 만한 제품이다.


▲ 필요한 사이즈를 선택해서 고를 수 있는 제품이다


최덕수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요즘 뜨는 신상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