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데일리 뉴스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커널형 이어폰 불편한 사람 주목! 오픈형 무선 블루투스 추천

기사 입력시간 : | 최덕수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지금은 블루투스 이어폰이 필수품으로 자리를 잡고 있는 시대다. 유선 이어폰에 비해 획기적으로 편한 사용성을 가진 블루투스 이어폰은 보급률 또한 과거와는 비할 수 없을 정도로 높아진 상황이다. 최근의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미디어를 재생할 수 있는 디바이들은 얇은 두께를 구현하기 위해, 일부러 3.5파이 이어폰 단자를 제거하고 제품을 출시하는 추세다.

현대인의 필수품, 블루투스 이어폰

그만큼 필수품으로 꼽히는 현재의 블루투스 이어폰에 만족하지 못하는 이들의 비중도 높아지고 있다. 높은 비율의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들은 귀에 노즐이 삽입되는 커널형을 취하고 있는데, 귀에 느껴지는 압박감과 이물감으로 인해 이러한 제품을 꺼리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이다.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이다.


▲ 고막 손상 걱정 없는 안전한 이어폰 '픽스 팟 X2 블루투스 이어폰'





커널형 이어폰에 불편함을 느낀다면

귀에 삽입하지 않는 형태를 취하고 있는 이어폰으로, 이러한 제품들은 미디어의 몰입감이 커널형에 비해 저하되는 반면, 외부의 소리를 잘 들을 수 있어 안전하며 이물감이나 귀에 땀이 차는 등의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기존의 커널형 이어폰에 불편함을 크게 느끼는 사람이라면, 커널형이 아닌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을 선택하면 훨씬 나아진 착용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가성비가 뛰어난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은 쉽게 찾기 힘들다

뛰어난 가성비의 오픈형 블투 이어폰

하지만 시장에는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의 선택지가 많지 않은 편이다. 합리적인 가격대의 블루투스 이어폰의 대부분은 커널 방식의 만듦새를 택하고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으로 앱스토리몰에서 판매되는 '픽스 팟 X2 블루투스 이어폰'과 같은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은 쉽게 찾기 힘들기 때문에, 외이도에 불편함이 느껴진다면 고민하지 말고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을 시도해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 10mm 다이나믹 드라이버로, 커널형 못지않은 생생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최덕수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요즘 뜨는 신상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