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데일리 뉴스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KPOP 비즈로 글로벌 확장 나선 사운드캣, 자회사 레전드라운지 출범

기사 입력시간 : | 편집부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사운드캣, 자회사 레전드라운지 출범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많은 케이팝(K-Pop) 아티스트들의 커스텀 인이어를 책임지고 있는 프리미엄 음향 기업 사운드캣이 K-POP 비즈니스의 글로벌 확장을 위한 교두보로 자회사 (주)레전드라운지를 출범했다.

사운드캣은 문화예술 인터뷰 전문지를 표방하는 라이프스타일 잡지 레전드 매거진을 통해 지난 3년간 대한민국 문화예술계에 한 획을 그은 300여 명의 레전드들을 소개해왔다. 사운드캣은 그간 인터뷰한 레전드들을 통해 전 세계적인 한류열풍에 힘입어 케이팝 아티스트들뿐만 아니라 케이팝 비즈니스 자체에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고 평가했다.

사진 : 레전드매거진 2021년 11월호 커버, 넬 NELL


커스텀 인이어 제작부터 레전드 매거진 발간까지

2008년 설립된 사운드캣은 국내 최초로 가수들과 연주자들을 위한 커스텀 인이어 시장을 개척했으며, 지난 10여 년간 대한민국 가수들 대부분의 커스텀 인이어 제작을 도맡아왔다. 가왕 조용필과 위대한 탄생, 서태지, 이승환으로부터 시작해 BTS, 블랙핑크에 이르기까지 2천 개 이상의 커스텀 인이어를 제작해 아티스트들이 무대를 빛내는데 일조하고 있다.

사운드캣이 올해 10월 1일자로 출범시킨 자회사 레전드라운지는 레전드 매거진과 공연사업을 통해 글로벌 500만 명 이상의 회원으로 급속한 성장을 이루고 있는 스타플레이 앱의 글림미디어그룹, 복합문화공간 KT&G 상상마당, 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LIAK) 및 서울예대, 호원대, 동아방송예술대, 남서울대 등 실용음악대학 파트너들과 함께 케이팝 비즈니스와 케이뮤직, 실용음악을 전 세계에 더욱 알리는데 주력할 계획임을 밝혔다. 레전드라운지 대표이사를 맡은 박세원 본부장은 지난 11년간 사운드캣의 마케팅과 세일즈 등을 총괄하였으며 불모지였던 국내 커스텀 인이어 시장을 개척한 인물이다.

사진 : 사운드캣 커스텀인이어 갤러리 인스타그램


편집부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요즘 뜨는 신상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