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데일리 뉴스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명절 시즌 폭증하는 차량 실내에 대한 관심, 관련 시장도 성장

기사 입력시간 : | 최덕수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추석 연휴가 곧 다가오고 있다. 올해 추석 연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그리고 이제는 달라진 사회의 모습에 의해 과거처럼 귀성 대란이 일어나지 않을 것임은 분명하다. 하지만 먼 거리를 움직여 고향을 찾는 대신, 연휴를 활용해 여가를 즐기고자 하는 이들과 귀성 차량이 겹치며 도로에 차량이 많아질 것 또한 자명하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최근에는 긴 시간을 차량 안에서 어떻게 쾌적하게 보낼 수 있을지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쾌적한 차량 실내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는 항상 높았는데, 명절 시즌에는 이것이 극대화되는 것이다.

항상 컸던 차량 실내에 대한 관심

해외에서 조사한 재미있는 조사가 있다. 유럽 사람들이 평생동안 차 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조사한 자료인데, 여기에 따르면 사람들은 평생 차 안에서 약 4년 1개월을 보내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수명을 80년으로 상정할 경우에는 5%가 넘는 수치며, 교통체증이 심한 우리나라 수도권 시민들의 경우에는 조사 시 이보다도 더 긴 시간이 나오게 될 것으로 추측된다. 그러니 당연히 사람들이 자동차의 실내공간에 많은 관심을 쏟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일일 것이다. 그리고 여기에 주목한 사업자들과 소비자들의 관심으로 인해, 차량 실내에 관한 시장이 커지는 것도 당연할 것이다.


▲ 쉬이 어지럽혀 질 수 있는 차량 실내





외장 못지않게 중요한 실내 구성

이제는 완성차의 외장 이상으로 실내공간 구성이 중요한 때다. 최근의 차량들은 과거에 비할 수 없을 정도로 차량 실내가 넓고 또 안락하게 구성돼 있는 걸 볼 수 있다. 주요 자동차 메이커들의 세일즈 포인트 또한 넓은 실내 공간, 내 방 같은 편안함을 내세우는 경우가 많아졌다. 실제로 현대자동차의 경우에는 최근 전략 기종인 전기자동차의 내부 공간 확장에 힘을 쏟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내부 바닥을 편평하게 만든 '플랫 플로어' 등의 기술이 적용된 최근의 모델 아이오닉5의 경우에는 현대자동차 내장 설계의 차별점을 주된 포인트로 내세우고 있는 상황이다.


▲ 실내 공간을 어떻게 정돈할 것인지가 중요한 시대

실내 정돈에 관련된 시장도 성장

또한 새로운 차량이 아니라, 실내용 액세서리와 차량 튜닝에 관한 시장도 갈수록 커지고 있다. 국내 시장 전망에 따르면, 자동차 튜닝 시장은 수년 내에 5조 5천억 원 규모로 커질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액세서리 시장 또한 커지고 있는데, 특히 부족한 수납공간을 키우고 실내를 정돈할 수 있는 상품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앱스토리몰에서 판매되는 5포트 릴타입 충전 사이드포켓 같은 제품들은 명절과 같이 사람들이 긴 시간을 차 안에서 보내야 하는 시즌이 오면 판매량이 급등하는 추세를 보인다. 자동차를 바라보는 시각은 앞으로도 꾸준히 밖에서 안쪽을, 실내를 향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 깔끔하게 차량 실내를 정돈할 수 있는 앱스토리몰 5포트 릴타입 충전 사이드포켓


최덕수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요즘 뜨는 신상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