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데일리 뉴스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애플 오는 9월 14일 이벤트 개최, 신형 아이폰13 공개 유력

기사 입력시간 : | 최덕수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곧 아이폰13를 포함해 애플의 새로운 제품 라인업이 공개될 것이 예상되고 있다. 사람들은 9월 발표를 기정사실로 보고, 그저 애플이 언제를 그 일자로 잡느냐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리고 9월 8일, 마침내 애플은 차주가 되는 9월 14일에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임을 알렸다. 애플은 글로벌 미디어를 대상으로 스페셜 이벤트 초대장을 발송했으며, 이벤트 일자는 오는 9월 14일 오전 10시(한국 시간으로 9월 15일 오전 2시)로 알려져 있다.

아이폰13 공개될듯

애플 이벤트의 초대장에서는 행사의 세부 내용은 담겨져 있지 않다. 하지만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 위치한 애플파크에서 진행될 이벤트에서는 아이폰13이 공개될 것이 확실시되고 있다. 현재까지 유출된 정보에 따르면, 애플은 아이폰13에도 아이폰12와 같이 기본형 아이폰13, 아이폰13 프로, 아이폰13 프로맥스에 아이폰13 미니까지 총 4가지 모델을 선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 9월 14일, 한국시간으로는 15일 오전 2시에 개최된다





아이폰13, 애플워치7, 에어팟3까지

아이폰13 시리즈의 공식 출시는 1차국에서 9월 24일부터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등의 1차 출시국에서 먼저 판매를 시작할 것이며, 우리나라는 1차 출시국은 아니라더라도 비교적 빠른 시점에 출시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이번 이벤트에서는 아이폰13뿐 아니라 스마트워치 신제품인 애플워치7, 그리고 무선 이어폰 에어팟 3세대도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 아이폰13도 네 가지 라인업이 출시될 것이 예상된다

애플워치7과 에어팟3는 디자인이 바뀔 것

애플워치7의 경우에는 아이폰12의 디자인과 유사하게 모서리가 평평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디스플레이의 크기도 41mm와 45mm로 전작보다 소폭 커질 것으로 보인다. 이로 인해서 스트랩은 전 세대와 호환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마지막으로 에어팟 3세대의 경우에는 디자인이 에어팟 프로와 비슷하면서도,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지원하지 않는 보다 저렴한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 애플워치7은 기존의 제품과 스트랩이 호환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최덕수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요즘 뜨는 신상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