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데일리 뉴스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다음웹툰, IPX로 무장해 카카오웹툰으로 새롭게 출범한다

기사 입력시간 : | 최덕수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우리나라 웹툰 시장을 일군 주역 중의 하나인 다음의 '다음웹툰' 서비스가 오는 8월 1일 새롭게 출범한다. 새로운 이름은 '카카오웹툰'으로, 직사각형 썸네일 중심의 기존 웹툰 플랫폼 디자인을 버리고, 애니메이션을 위주로 한 웹툰 소개 영상을 제공하는 등 새로운 이용자 경험을 갖출 계획이다. 이진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카카오웹툰 프리미어 웹사이트를 통해 자사의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비전을 발표했다.

카카오웹툰의 IPX

카카오웹툰이 내세우고 있는 사용자 경험의 가장 핵심적인 요소는 IPX(IP eXperience)다. 이는 카카오웹툰의 캐릭터 움직임이 담긴 영상을 확인할 수 있고, 상하좌우가 무한대로 확장된 홈 화면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가져다주는 요소다. 직사각형 모양의 웹툰이 나열된 형태를 벗어나, 홈 화면을 애니메이션 처리된 웹툰 캐릭터 소개 영상, AI 추천 웹툰 등이 끝없이 연결되는 형태를 취하고 있다.


▲ 다음웹툰이 카카오웹툰으로 새롭게 태어난다





이용자 콘텐츠 추천 기능이 핵심

카카오웹툰의 AI 추천 기능은 이용자가 이전에 선택했던 작품을 기반으로 새로운 웹툰을 추천하는 형태다. AI 추천 외에도 '오늘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본 작품', '선호 장르 기반 작품', '눈호강 그림체' 등 다양한 이용자 맞춤 콘텐츠 추천이 이뤄진다. 카카오웹툰은 다음웹툰과 카카오페이지가 보유한 오리지널 IP와 함께, 카카오재팬 '픽코마'와 지난 5월 인수한 북미 웹툰 플랫폼 '파타스'의 보유 IP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 UX의 측면에서 확 바뀐 점을 강조하고 있는 카카오웹툰

태국과 대만에서의 성공을 발판 삼아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오는 8월 1일 정식으로 출시될 카카오웹툰의 홍보 모델로 가수 아이유를 선정했다. 아이유의 브랜드 광고는 7월 27일부터 본격적으로 송출될 예정이다. 카카오웹툰은 지난 6월에 태국과 대만에서 첫선을 보였으며, 현지 앱 마켓 만화 분야 인기 다운로드 1위에 오르기도 했으며, 특히 태국에서는 출시 나흘 만에 누적 일 거래액 3억 7천만 원을 돌파한 것으로 전해진다.


▲ 카카오웹툰의 홍보 모델로 가수 아이유가 활동할 예정


최덕수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요즘 뜨는 신상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