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데일리 뉴스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지스타 2021, 올해는 오프라인 전시회로 치러진다

기사 입력시간 : | 최덕수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지스타조직위원회는 국내 최대의 게임쇼 '지스타'의 올해 행사를 오프라인 전시회로 치를 계획을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작년 지스타는 온라인 전시회로 치러졌으며, 올해의 행사로 오프라인 전시회로 치러질 수 있을지 불명확한 상태였다. 해외의 대규모 전시회들이 연초의 오프라인 행사 개최 계획을 밝히고도 재차 창궐하는 코로나19로 인해 당초의 계획을 포기한 상황 속에서, 오프라인 전시회 계획을 밝힌 올해 지스타의 행보가 주목을 받고 있다.

코로나2021은 오프라인 전시회로

지스타조직위원회는 방역수칙이 준수돼 진행된 다른 전시회에서 코로나19 감염 사례가 없는 점, 그리고 정부의 로드맵에 따라 원활하게 이뤄지고 있는 백신 접종을 고려한 것을 밝히고 있다. 이로 인해 지스타 2021이 개최되는 11월에는 집단면역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이번 행사를 오프라인 전시회로 치를 것으로 결정한 것이다.


▲ 온라인으로 치러진 작년 전시회





부산 벡스코에서 11월 17일부터

또한 지스타 2021은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시설 면적 당 참관객 수가 제한되는 상황을 고려하고 있다. 이로 인해 B2C 행사 기간을 기존의 4일에서 5일로 확대해 행사를 치르는 방안을 검토하는 중이다. 일정 확대가 이뤄질 경우 지스타 2021은 오는 11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 동안 부산 벡스코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지스타조직위원회는 개최도시인 부산광역시와 협력해 벡스코 외에도 부산유라시아플랫폼, 수영만요트경기장, 부산시립미술관, 영화의전당, 해운대 해수욕장, 부산이스포츠 경기장 등 실내외 다양한 공간들을 참가사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 올해도 부산광역시의 벡스코에서 치러진다

7월부터 참가 조기 신청을 받을 예정

오프라인 전시회와 함께 온라인 전시로 함께 진행된다. 작년처럼 지스타TV를 통해 방송 형태의 B2C 참가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B2B 전시회도 온라인 화상회의 기반의 지스타 라이브 비즈 매칭이 진행된다. 세부적인 운영 범위와 정책은 향후의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바뀔 예정이며, 전시회 참가사 조기신청 접수는 7월 1일부터 22일까지 약 3주 동안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추후 지스타조직위원회는 순차적으로 프로그램 운영 계획을 공개할 것으로 전해진다.


▲ 작년처럼 온라인 전시도 함께 이뤄질 예정


최덕수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요즘 뜨는 신상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