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데일리 뉴스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싱글족•원룸에 딱 어울리는 소형 미니 냉장고 추천

기사 입력시간 : | 이현주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루컴즈전자 냉장고 161L F161M1-G

최근 1인 가구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주거 공간이 협소하다 보니 좁은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는 소형 가전제품을 원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에 많은 가전제품 회사들은 세탁기, 냉장고 등 1인 가구를 겨냥하여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과거에는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굉장히 강했지만, 요즘은 합리적인 가격이 중요한 만큼 가성비와 실속 있는 제품이냐를 평가한 뒤 결정한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외식을 즐기지 못하는 상황이라 집에서 스스로 요리를 해보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인터넷이나 유튜브에서 조리법을 쉽게 찾을 수 있고 식자재와 양념이 세트로 제공되는 '밀키트'도 많이 출시되어 요리 장벽이 낮아졌다. 혼자 스스로 만들어 보니 요리 실력이 늘고 자신감도 생겨 주방용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원룸 냉장고' 용도로 주목받고 있는 이 제품은, 상냉장 하냉동의 편리한 구조로 1인 가구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심플한 디자인과 슬림한 사이즈로 좁은 공간에도 효율적으로 설치할 수 있다. 칸칸마다 시원한 쿨링 시스템으로 식품을 어느 위치에 보관해도 시원하게 냉기를 전달하는 '직접냉각방식'으로 식재료를 오랫동안 더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슬라이딩 선반으로, 선반 안쪽에 넣어둔 음식을 쉽게 꺼낼 수 있으며 높이 조절이 가능하여 다양한 사이즈의 식재료를 수납할 수 있다. 또한 효율적인 저소음 설계로 냉각성능은 높이고 소음은 줄인 이상적인 냉장고이다.

한편, 냉장고 전기를 절약하려면 난방기구 근처나 직사광선이 쬐는 곳을 피해야 하며 소비전력량을 줄여야 한다. 또한, 뜨거운 음식은 식혀서 보관하여 제품 내부의 온도 상승으로 인한 전기 소모량을 줄이는 게 좋다. 자주 꺼내서 사용하는 것들은 홈바를 이용하여 문을 여닫는 횟수를 줄이도록 한다.


이현주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요즘 뜨는 신상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