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데일리 뉴스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어깨, 목 통증 집에서 관리하기 위한 ‘저주파 마사지기’

기사 입력시간 : | 이현주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픽스 저주파 마사지기 2세대 XBM-301

최근 전자기기가 활발하게 보급되면서 우리 일상은 편리해졌지만 목의 고통은 점점 더 심해지고 있다. 눈높이보다 지나치게 낮은 각도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화면을 장시간 쳐다보는 자세가 거북목증후군을 유발하고 있다. 특히, 이 증후군은 주로 오랜 시간 앉아서 일하거나 공부하는 직장인 및 학생들에게 발생하기 쉽다.

거북목증후군은 C자형의 목뼈가 잘못된 자세로 인해 일자나 역C형으로 변형되는 양상으로 발현되며, 옆에서 봤을 때 고개가 거북이처럼 앞으로 나온 형태를 보인다. 대표적인 증상은 어깨 통증이나 팔 저림, 두통 등으로 일상 생활에서 다양한 불편함이 초래된다. 거북목증후군을 예방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저주파 마사지기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보통 저주파 마사지기는 지방 및 근육에 직접 자극을 전달하여 10~15분 내외 사용으로도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어 바쁜 현대인이 사용하기 제격이다. 게다가 목뿐 아니라 허리나 종아리, 발바닥 등 신체 모든 부위에 간편하게 부착해 사용할 수 있으며, 저주파 전류가 근육을 직접 자극하는 방식으로 작동되기 때문에 마치 손 마사지를 받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속 근육까지 풀어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게다가 총 7가지의 마사지 모드와 총 9단계의 섬세한 강도 조절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마사지기 부착 위치와 근육 피로도에 맞게 마사지를 즐길 수 있다. 겔패드에는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통과한 하이드로겔을 적용해 민감한 피부에도 부담없이 사용 가능하다.

한편, 거북목 증후군 증상을 완화하려면 마사지기 이용도 좋지만 평소 좋은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 턱을 내리고 머리를 치켜올려 되도록 목과 머리가 일직선상을 유지하면 좋다. 또 수면 시 엎드린 자세를 피하고 되도록 낮은 베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베개가 높으면 목과 어깨 근육이 자는 동안 계속 긴장해 신경활동을 방해할 수 있다.


이현주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