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데일리 뉴스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똑똑하게 건강 관리 해주는 운동 메이트 ‘스마트워치’

기사 입력시간 : | 이현주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엑스핏 GTS 스마트워치

스마트한 삶을 위해 IT기술이 급증하면서 스마트폰, 무선 이어폰, 공기청정기, AI 냉장고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가전제품과 스마트 기기들이 꾸준히 출시되고 있다. 그러다보니 이제 현대인들은 스마트 기기와 함께 더불어 살아가야 하는 시대가 왔다. 우리의 일상을 편리하게 관리해주는걸 넘어서 이제 건강 관리까지 해주는 스마트 기기가 있다면 믿을 수 있겠는가?

스마트 시계가 본격적으로 시장에 등장하면서 웨어러블 기기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웨어러블 기기는 시계, 안경, 의복 등 착용할 수 있는 형태로 사용자가 거부감 없이 신체의 일부처럼 사용할 수 있는 형태의 컴퓨터를 뜻한다. 그 중에서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무선으로 연동해 사용하는 스마트 워치와 밴드형 기기가 가장 대중적이다.

스마트 워치는 본인의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문자 메시지와 수신 전화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또한 디지털 기술이 접목되면서 스포드 다중모드와 심박수 측정, 혈중산소 모니터링 등이 가능하여 사용자의 건강 관리까지 도와준다. 이렇게 건강 관리는 물론 수면 관리까지 해주기 때문에 건강에 관심이 많으 사람한테 유용한 제품이다. 초창기 출시되었을 때는 비싼 가격에 부담을 느꼈지만 최근에는 가성비 스마트 워치가 많이 출시되어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으며, 심플한 디자인과 다양한 색상으로 선물용으로도 좋다.

한편, 스마트워치는 건강 관리를 도와주는 제품은 맞지만 개인의 질병을 진단, 치료, 경감 예방 등의 의료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아니므로 개인의 건강 관리를 위한 보조장치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이현주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