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데일리 뉴스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귀에 쏙 들어가는 커널형 이어폰, 격렬한 운동도 끄떡없어

기사 입력시간 : | 이현주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픽스 버즈 F1 블루투스 이어폰

무선 이어폰인 인이어 이어폰이나 오픈형 이어폰은 이제 단순한 음향기기를 넘어 하나의 스포츠 용품이 됐다. 무선의 자유로움을 최대한 활용해 운동 중에도 무선 이어폰으로 음악을 듣는 이용자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관련 제조사들도 격렬한 운동 중에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오픈형 무선 이어폰을 다수 출시하고 있다.

무선 이어폰은 각 제품의 특성이 조금씩 다르다. 각 제조사가 자신 있는 분야가 다르고, 소비자층의 취향 역시 각각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제품 구매를 하기 전에는 스포츠를 즐길 때 쓰기 좋은 제품이라 하여 아무것이나 고르기 보다는 제품 특성을 미리 분석해 자신의 취향과 용도에 맞는 선택을 하는 것이 좋다.

▲픽스 버즈 F1 블루투스 이어폰

시중에는 저가형부터 브랜드 있는 고가의 무선 이어폰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다. 아무래도 이왕 구입할 계획이면 A/S가 확실한 브랜드 제품을 선택하는 게 낫지 않을까 싶다. 브랜드 제품은 우선 착용감이 정말 편해서 격렬하게 운동을 하거나 뜀박질해도 귀에서 빠져나가겠다는 느낌이 없다. 또한, 전용 어플을 이용해 이퀄라이저부터 알림, 터치패드까지 다양한 기능들을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다. 음질은 말할 것도 없다. 깨끗하고 자연스러운 음질로 작은 소리까지 섬세하게 전달해 음악 외에도 팟캐스트, 오디오 북 등 다양한 콘텐츠를 더 몰입해서 즐길 수 있다. 배터리 용량도 커서 충전 걱정 없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한편, 일반적인 인이어 이어폰을 착용한 상태에서 아웃도어 활동이나 운동을 하면 주변 소음을 잘 듣지 못해 크고 작은 사고를 당할 수도 있다. 그러므로 스포츠용 이어폰을 구매할 때는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이 있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이 기능은 주변의 소리를 자연스럽게 들려줌으로써 소리를 못 들어 발생하는 사고를 막을 수 있게 해준다.


이현주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