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뉴스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어제 잘 잤나? 수면 패턴 측정해주는 앱

기사 입력시간 : | 안혜선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조금이라도 피곤함을 덜 느끼려면 몇 시간을 자야 할까? 연령에 따라 필요한 수면 시간은 다르지만, 성인이라면 적어도 7~8시간 정도는 자줘야 별 무리 없이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 그러나 충분한 수면 시간을 확보했는데도 피곤할 때가 있다. 수면 양에 비해 질이 좋지 않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정말 잘 자고 있을까? 이러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싶다면 주목해야 할 앱이 있다. 바로 수면 패턴과 수면의 질을 체크해주는 수면 측정 앱이다.

▲꿀잠 자고 만성피로와 헤어지자! 수면 패턴 측정 앱

AutoSleep

AutoSleep

애플 앱스토어 : 월 4,900원

카테고리 : 건강 및 피트니스

개발사 : Tantsissa Holdings Pty Ltd.

아이폰이나 애플워치를 사용하고 있다면 ‘AutoSleep’을 이용해 수면 패턴을 측정해보도록 하자. 별도로 애플워치에서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숙면을 취하고 일어나면 아이폰으로 수면 시간과 수면의 질, 깊은 잠을 잔 시간, 심박수 등을 확인할 수 있으니 말이다. 물론 애플워치 없이도 사용이 가능한데, 애플워치와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를 경험할 수 있다.

> 스마트폰은 물론 스마트워치를 통해서도 수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총 수면 시간과 수면 품질, 심박수 등을 이해하기 쉽게 알려준다

> 편의성을 인정받아 100개 국가에서 2년 연속 좋은 성적을 거뒀다

> 알람을 설정하면 기분 좋게 잠에서 깨어날 수 있다





Check Point :

AutoSlepp은 유료 앱이지만, 편의성을 인정받아 2018년과 2019년 100개 국가의 애플 앱스토어 건강 및 피트니스 부문에서 2년 연속 5위 안에 기록되는 성과를 거뒀다. 앱을 제대로 활용하려면 애플워치가 필요하다는 점이 단점이라면 단점이겠지만, 이미 애플워치를 가지고 있다면 건강 앱과도 연동되는 AutoSleep을 통해 수면 패턴을 측정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다.

Pillow

Pillow

애플 앱스토어 : 무료

카테고리 : 건강 및 피트니스

개발사 : Neybox Digital Ltd.

만약 코골이나 잠꼬대가 심한 편이라면 ‘Pillow’ 앱을 사용해보도록 하자. AutoSleep처럼 아이폰이나 애플워치를 통해 수면 패턴을 측정하는 앱인데, 수면 중에 발생하는 소음을 녹음하는 기능이 있어 코골이나 잠꼬대까지 녹음할 수 있으니 말이다. 또한 최적의 기상 시간을 알려주며, 스마트 알람을 제공해 얕은 수면일 때 잠을 깨워줘 보다 상쾌한 기분으로 아침을 맞이할 수 있다.

> 총 수면 시간과 수면의 질, 심박수 등을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 스마트 알람이 제공되어 개운하게 깨어날 수 있다

> 최적의 기상시간을 찾아준다

> 상세하게 기록된 수면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다

Check Point :

충분히 잠을 잤는데도 아침에 일어날 때 개운하지 않다면, 수면의 질을 의심해봐야 한다. 특히 얕은 잠을 잘 때 발생하는 코골이나 잠꼬대는 수면의 질이 낮아졌음을 나타내는 지표인데, 이것을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매일 7~8시간 이상을 자는데도 피곤하다면, 오늘부터 Pillow를 이용해 깊은 잠을 자는지 확인해보도록 하자.

Sleeptic

Sleeptic

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 : 무료

카테고리 : 건강 및 피트니스

개발사 : Taksitci All Rights Reserved

스마트폰 운영체제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는 수면 패턴 측정 앱을 찾고 있다면 ‘Sleeptic’으로 눈길을 돌려보도록 하자. 목표를 설정하고 수면을 취하면 수면 패턴을 측정할 수 있는데, 별도의 웨어러블 기기 없이도 스마트폰만으로 수면 측정이 가능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숙면에 도움되는 소리를 제공해 편안한 수면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는 점도 눈에 띈다.

> 수면 목표를 정하고, 수면을 추적할 수 있다

> 사용자의 수면 패턴을 통계로 분석해준다

> 숙면에 도움이 되는 소리도 제공한다

> 잠이 오지 않을 때 즐길만한 게임도 있다

Check Point :

수면 패턴을 측정하는 것도 좋지만, 그것보다는 숙면을 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우선이다. 이에 Sleeptic은 수면에 도움이 되는 잔잔한 소리를 제공해 사용자가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여기에 다양한 게임까지 제공되는데, 잠들기 직전에 게임에 지나치게 몰입하면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적당히 즐기길 바란다.

Sleep Cycle

alarm clock

Sleep Cycle alarm clock

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 : 무료

카테고리 : 건강 및 피트니스

개발사 : Sleep Cycle AB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지나친 운동이 원인일 수도 있고, 과도한 카페인 섭취나 스트레스가 수면을 방해할 수도 있다. ‘Sleep Cycle alarm clock’은 이러한 수면 방해 요소를 세심하게 분석해 사용자가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잠을 자는 동안 코골이를 녹음하며, 얕은 수면 상태일 때 알람을 울려 쾌적하게 기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잠을 자는 동안 코골이를 얼마만큼 심하게 하는지 알 수 있다

> 알람을 설정해두면 얕은 수면 상태일 때 깨워준다

> 수면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분석한다

> 수면 품질과 취침 시간 등을 그래프로 보여준다





Check Point :

보통 이러한 수면 패턴 측정 앱은 측정 결과를 스마트폰 앱으로만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Sleep Cycle alarm clock은 수면 데이터를 엑셀 파일로 저장할 수 있어 스마트폰은 물론 PC에서도 자세하게 수면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수면을 방해하는 요소와 숙면에 도움이 되는 요소를 세세하게 확인할 수 있어 수면의 질을 높이려면 어떤 점을 보완해야 하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다.

Sleepzy

Sleepzy

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 : 무료

카테고리 : 건강 및 피트니스

개발사 : ThrivePort, LLC

Sleep Cycle alarm clock처럼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수면 패턴 측정 앱을 찾고 있다면 ‘Sleepzy’에 주목해보자. 스마트폰 운영체제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세하게 분석된 수면 데이터를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으니 말이다. 또한 숙면에 도움되는 소리가 제공되어 편안하게 잠들 수 있으며, 잠을 자는 동안 코골이를 몇 번이나 했는지, 수면의 질은 어느 정도인지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 수면의 질과 수면 시간, 수면 부족 등의 수면 패턴을 자세하게 보여준다

>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소리를 들으며 숙면을 취할 수 있다

> 수면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어떤 점을 보완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 잠을 자는 동안 스마트폰이 꺼지지 않도록 충전기에 연결해줘야 한다

Check Point :

보통 수면 패턴 측정 앱을 사용하다 보면 수많은 광고 때문에 짜증이 나기 마련이다. 그런데 Sleepzy에는 광고가 없어 쾌적하게 앱을 사용할 수 있다. 단 앱을 사용하는 동안 스마트폰 배터리가 빠르게 소모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 스마트폰을 충전기에 연결한 채로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가족 및 반려동물의 움직임이나 소음이 수면 측정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방해 요소가 없는 상태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안혜선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