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앱뉴스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직관만큼 실감 나게 야구를 즐길 수 있는 앱 5

기사 입력시간 : | 안혜선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야구의 계절이 돌아왔다. 한국야구위원회(KBO)에 따르면 2020 KBO 리그는 예년보다 한 달 이상 늦은 5월 5일 개막해 11월 2일까지 이어지며, 코로나19의 여파로 개막전은 무관중 경기로 진행된다. 당분간 야구장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것은 어렵겠지만, 왠지 이 앱들만 있으면 집에서도 프로야구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프로야구,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앱은?

KBO

KBO

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 : 무료

카테고리 : 스포츠

개발사 : SPORTS2i.CO., LTD

'KBO'는 한국야구위원회가 운영하는 공식 야구 앱으로, 프로야구 경기 일정 및 결과, 관련 뉴스 및 영상을 제공한다. 또한 야구에 대한 기본 지식이 없는 '야알못'들을 위해 구단 정보와 경기 운영체제, 2020년에 달라지는 점 등을 알려주며, 각 구단에서 출시한 공식 굿즈들을 판매한다. 프로야구 팬들은 물론 프로야구에 관심을 막 갖게 된 이들에게도 유용하겠다.

> 프로야구 경기 일정 및 결과를 알려준다

> KBO리그 팀 순위를 보여준다

> 프로야구 관련 뉴스와 영상을 제공한다

> 야구에 대한 기초 상식도 가르쳐준다

Check Point :

이미 프로야구의 매력에 푹 빠져있다면 'KBO'가 없이도 프로야구에 대한 정보를 꿰차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제 막 프로야구에 관심을 갖게 된 '야린이'들은 프로야구에 대한 정보를 모으기가 쉽지 않다. 이때 'KBO'를 이용하면 프로야구에 대한 정보를 간단하게 모을 수 있고, 공식 굿즈까지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다만 앱을 실행하면 재생 중인 음악이 정지되니, 음악은 잠시 꺼두고 앱을 실행하도록 하자.





프로야구 LIVE

프로야구 LIVE

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 : 무료

카테고리 : 스포츠

개발사 : T-ON NETWORK

'프로야구 LIVE'를 한마디로 정리하면 'KBO'와 상당히 비슷한 앱이다. 앱 이름만 보면 프로야구 중계를 담당하는 앱 같지만, 사실은 프로야구 경기 일정과 실시간 스코어, KBO리그 순위 등을 보여주는 앱이다. 한 가지 독특한 점은 각 구단의 최근 10개 경기의 전적을 토대로 전력을 분석한다. 프로야구 경기를 보며 내기를 할 때 도움 되겠다. 이외에도 사용자가 직접 승부를 예측하거나, 구단에 응원 메시지를 보낼 수도 있다.

> 오늘의 경기 일정을 알려준다

> 응원구단의 경기 일정만 모아볼 수도 있다

> 최근 10개 경기 성적을 토대로 전력을 분석한다

> 각 구단이 공식 SNS를 통해 발표한 내용을 볼 수 있다

Check Point :

'프로야구 LIVE'가 'KBO'와 비슷한 성격의 앱인데도 더 높은 평점을 기록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다. 날씨정보를 함께 제공하기 때문이다. 아무래도 실외 스포츠인 야구는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기 마련인데, 앱을 통해 날씨정보를 쉽게 알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또한 사용자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조속히 개선점을 찾는 개발사의 노력도 높이 평가할 만하다.

프로야구 응원가

프로야구 응원가

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 : 무료

카테고리 : 스포츠

개발사 : nazca

프로야구를 관람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다. 바로 응원가이다. 실제로 프로야구 팬들에게 프로야구의 매력이 무엇이냐고 물어보면, 경기장에서 다 같이 응원가를 부르며 응원을 하는 것이 꽤나 재미있다고 한다. 하지만 프로야구에 관심을 갖게 된 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응원하는 구단의 응원가와 선수별 응원가를 모조리 외우고 있기가 쉽지 않다. 이때 '프로야구 응원가'를 이용하면 수많은 응원가를 빠르게 배울 수 있다.

> 각 구단별 응원가를 제공한다

> 가사를 보면서 응원가를 들을 수 있다

> 선수별 응원가도 알려준다

> 다양한 응원가를 배울 수 있다

Check Point :

프로야구에 관심이 전혀 없던 시절, 응원가를 하나도 모르는 상태에서 야구장에 갔다가 이방인이 된 듯한 느낌을 받은 적이 있다. 당시에는 응원가가 프로야구의 재미를 더해주는 요소 중 하나라는 사실을 몰랐기 때문이다. 과거의 필자와 같이 군중 속의 고독을 느끼고 싶지 않다면, '프로야구 응원가'를 통해 각 구단별 응원가를 미리 익혀두길 바란다.

페이지

페이지

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 : 무료

카테고리 : 스포츠

개발사 : NCSOFT

프로야구에 대해 어느 정도 알게 되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경기를 분석하면서 관람할 때다. '페이지'는 각 구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앱으로, 사용자가 응원하는 구단의 소식을 발 빠르게 알려준다. 또한 각 구단의 경기 결과를 바탕으로 관람 피로도와 폭발력, 집중력 등을 분석해 보여주며, 야구에 대한 사용자의 지식을 측정한다.

> 응원하는 구단의 소식을 발 빠르게 알려준다

> 구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 경기 결과를 바탕으로 각 구단을 평가한다

> 야구와 관련된 퀴즈도 풀 수 있다

Check Point :

'페이지'는 프로야구를 분석하면서 관람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KBO'나 '프로야구 LIVE'처럼 경기 일정과 결과, 순위 등을 보여주면서 동시에 구단별 평가까지 제공하기 때문이다. 그뿐만이 아니다. AI 퀴즈를 제공해 프로야구에 대한 관심도를 측정할 수도 있다. 프로야구 팬으로서의 자질을 테스트하고 싶다면, 페이지 AI 퀴즈에 도전해보도록 하자.





이사만루3

▲이사만루3

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 : 무료

카테고리 : 게임(스포츠)

개발사 : GONG GAMES Corp.

프로야구를 정말로 좋아한다면, 직접 야구선수가 되어보는 것은 어떨까? 경기장에서 뛸 필요는 없다. '이사만루3'에서는 누구나 프로야구 선수가 될 수 있으니 말이다. 경기 규칙도 익힐 필요가 없다. KBO리그와 동일하기 때문이다. 더 놀라운 것은 KBO리그에 등장하는 선수들이 이 게임에 등장한다. 심지어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해설 위원들의 맛깔나는 해설도 제공된다.

> 선수 육성을 체험하고, 투구와 타격을 연습할 수 있다

> 훈련을 진행할 선수를 선택할 수 있다

> 프로야구 선수가 되어 경기를 진행한다

> 실제 KBO리그의 선수들이 등장한다

Check Point :

'이사만루3'는 프로야구를 관람하는 것을 넘어 직접 경험하고픈 이들을 위한 앱이다. 무엇보다 다른 야구 게임 앱들과 달리 실제 프로야구 선수들이 게임에 등장한다는 점이 굉장히 독특하다. 그동안 프로야구를 보며 선수들을 질책해왔다면, '이사만루3'를 통해 하루만 프로야구 선수가 되어보도록 하자. 야구가 얼마나 어려운 스포츠인지 알게 될 것이다.


안혜선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