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퀄컴 마니아들을 위한 한정판 스마트폰

기사 입력시간 : | 최덕수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스마트폰 AP 제조사인 퀄컴은 자사의 마니아층을 ‘인사이더즈’라 칭한다. 스마트폰 시장에서 어쩌면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고 해도 좋을 퀄컴은 지금껏 AP만 제조해왔을 뿐, 자사의 이름을 내건 스마트폰을 내놓은 적은 없었다. 하지만 올해, 이들은 마침내 자신들의 이름을 정면에 걸고 출시된 제품을 내놓았다. 이들의 첫 스마트폰은 작명에서부터 의도가 느껴진다.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를 위한 스마트폰’, 즉 퀄컴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폰(이하 인사이더즈폰)이 이 제품의 이름이다.

1,679,990원

▲Smartphone for Snapdragon Insiders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를 위한

한정판

퀄컴 인사이더즈를 위해 제작된 특별판

이름처럼 이 제품은 어디까지나 퀄컴 마니아들을 위해 특별히 출시된 제품이다. 이 스마트폰은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퀄컴 스냅드래곤을 알리기 위해 야심 차게 추진하고 있는 이들의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 홍보전략의 일환으로 한정 출시된 제품으로, 다른 제조사들처럼 시장에서 일정한 점유율을 차지하고자 하는 전략제품은 아니다. 인사이더즈폰은 제품의 설계는 퀄컴이 담당했으며, 실제 제조는 대만의 에이수스에서 한 제품이다.





스냅드래곤888을

탑재한 고성능 폰

설계는 퀄컴이, 제조는 대만의 에이수스가 한 인사이더즈폰

퀄컴이 자사 마니아들을 대상으로 한정 판매하고 있는 제품인 만큼, 인사이더즈폰에는 성능의 측면에서 퀄컴 AP를 탑재한 다른 어떤 제품에도 뒤지지 않는 스펙으로 출시됐다. AP로는 스냅드래곤888이 적용됐으며, 램은 16GB다. 내장 스토리지는 512GB며, 마이크로SD 카드는 지원되지 않는다. 3.5㎜ 이어폰 잭도 없으며, 음향 미디어 출력은 USB C타입 단자로 이뤄진다. 내장 배터리는 4000mAh인데, 작은 배터리를 탑재하고 이어폰 단자를 포기한 점을 감안하면 오히려 두껍게 느껴지는 9.6㎜의 두께를 가진다.

어째서 베젤에

전면 카메라를?

후면에 위치한 퀄컴 스냅드래곤의 파이어볼 아이콘

디스플레이는 6.78인치의 AMOLED를 사용했으며, 해상도는 2400x1080에 주사율은 144㎐다. 최대 밝기는 1200니트며 HDR10과 HDR10+ 인증을 받았다. 전면 카메라는 상단 베젤에 위치해 있는데, UDC도 펀치홀도 아닌 베젤 형태의 카메라 홀을 채택한 데에는 의구심이 든다. 카메라는 소니의 6400만 화소 렌즈가 메인에, 1200만 화소 초광각, 800만 화소 망원 렌즈의 트리플 렌즈 구성이다. 또 하나의 특이한 점은 플래그십에 준하는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무선충전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을 들 수 있을 것이다. 이 제품은 65W 고속충전을 지원하며, 무선충전은 되지 않는다.

ANC 지원 TWS

이어폰 동봉

‘스냅드래곤 사운드’를 느낄 수 있는 TWS 이어폰이 동봉된다

하드웨어가 아닌 소프트웨어로 눈을 돌려보자면 OS는 안드로이드 11을 탑재하고 있으며, 기본 UI 디자인은 모두 퀄컴이 디자인했다. 하지만 UI 디자인의 측면에서 퀄컴 특유의 디자인미가 느껴진다고 보기는 힘들다. 이 제품의 가장 특징적인 점은 후면에 위치해 있는데, 지문센서 아래에 스냅드래곤 파이어볼 아이콘이 스마트폰 상태에 따라 반짝인다는 점이다. 메시지 등의 알람이 스마트폰에 전송되면, 뒷면의 파이어볼 아이콘이 은은하게 빛나는 걸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또 하나의 특이한 점이라면 번들 이어폰으로 ANC가 지원되는 TWS 블루투스 이어폰이 제공된다는 점이 될 것이다. 이 이어폰은 충전단자로 마이크로 5핀을 지원하며, 그래서 제품에도 USB C타입 케이블 하나와 마이크로 5핀 케이블까지 총 2종류의 케이블이 제공된다.





제원표


POINT

여러모로 이 제품의 스펙은 에이수스의 게이밍 스마트폰의 그것과 닮아있다. 그렇기에 이 제품은 퀄컴의 아이덴티티가 녹은 제품이기보다 에이수스 게이밍폰의 퀄컴 콜라보 제품으로 보는 것이 옳을 것이다. 약 168만 원의 가격은 비싸게 느껴지지만, 스펙을 생각하면 납득할 수 없는 수준은 아니다. 120만 원의 프리미엄급 성능을 가진 스마트폰에 20~30만 원 정도의 TWS 이어폰이 동봉되고, 여기에 10% 정도의 콜라보 프리미엄이 얹어진 가격으로 이해하면 될 것이다. 하지만 글쎄… 이 점들을 감안해서 흔쾌히 저 거액을 지불할 정도의 ‘퀄컴 마니아’가 존재하긴 할까.

앱토 한마디 – 한정판이라는 데에 메리트를 느끼는 이들만 사시길


최덕수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요즘 뜨는 신상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