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데일리 뉴스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눈에 보이지 않는 집먼지 진드기, 무선 청소기로 박멸!

기사 입력시간 : | 이현주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비브르 스톰파워 VE30

통상 미세먼지 농도는 봄에 가장 높게 나타났다가 여름이 되면서 상대적으로 낮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미세먼지의 영향권에서는 벗어나더라도 여전히 자동차의 배기가스는 사무실 창 안으로 들어오고, 집 안에서 음식을 만들 때나 청소를 하는 등 실내 생활을 할 때도 미세먼지 농도는 올라간다.

여름철에는 실내 생활을 주로 하는데도 ‘미세먼지 시즌’이 아니라고 관리를 소홀하면 오히려 건강을 더 위협할 수 있다. 특히나 여름철에는 창문을 활짝 열고 환기를 자주 시키기 때문에 외부에서 먼지가 금세 유입돼 실내 바닥에 쌓이게 된다. 마루바닥이 대부분인 한국 주거형태에서는 먼지 청소는 매일매일 해야 한다.

▲비브르 스톰파워 VE30

이에 따라, 무선 청소기는 현대인들의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았다. 전기선 없이도 강력한 흡입력과 크게 향상된 배터리 성능을 선보이는 무선 미니 청소기들이 잇따라 출시되면서 사용 편의성이 크게 향상되었기 때문이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제품은 최대 출력 200W의 디지털 컨트롤 모터를 장착하여 높은 흡입력을 자랑해 바닥은 물론 카페트, 침구, 창틀 등 먼지가 쌓이는 어느 곳이든 만족스러운 청소가 가능하다. 또한, H13등급 헤파 필터를 적용해 초미세먼지를 99% 여과시켜주고, 소프트 타입 브러쉬를 통해 집안 구석구석 빈틈없이 청결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게다가 저소음으로 제작되어 출근 전 아침이나 퇴근 후 저녁에도 큰 소음을 일으키지 않고 부담없이 청소할 수 있다.

한편, 여름철은 집먼지 진드기의 최대 번식기다. 집먼지 진드기는 알레르기 비염의 주된 원인으로 지목된다. 알레르기 비염 원인 중 70% 이상을 차지할 정도다. 이 때문에 수시로 맑은 콧물이 줄줄 흐르고 시도때도 없이 재채기가 터진다. 카페트용이나 이불용 브러쉬로 교체가능한 무선 청소기가 있다면 카페트나 쇼파, 침대, 이불 등을 구석구석 청소해주는 게 좋다.


이현주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