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치석&입 냄새 제거에 미백 효과까지? '아이리버 음파전동칫솔' 써보니

기사 입력시간 : | 안혜선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국내 구강검진 수검률은 30% 수준이다. 우리 국민들은 왜 국민건강보험에서 지원하는 일반 구강검진을 받지 않는 것일까?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구강검진이 눈으로만 확인하는 형식적인 방법으로 진행된다는 점, 구강검진이 필수검진에서 제외된다는 점, 구강검진 후 사후 관리가 부족하다는 점 등이 주요 원인으로 지목된다. 건강한 치아는 오복(五福) 중 하나라는데, 큰일이 아닐 수 없다. 심지어 점심 식사 직후 칫솔질 실천율은 44.1%(청소년 39.4%, 성인 48.3%)로 나타났다. 쉽게 말해 2명 중 1명은 점심 식사 이후 양치질을 안 한다는 의미다. 이처럼 국민들의 치아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가운데, 하루 9분만 투자하면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 등장해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아이리버 음파칫솔기 IST-2500의 이야기다.

 

49,800원

 

 

한 손에 쏙 들어와

 

 

 ▲아이리버 음파칫솔기 아쿠아 블루, 밀키 화이트

 

아이리버 음파칫솔기는 아쿠아 블루, 밀키 화이트, 러블리 핑크 세 가지 색상으로 구성돼 있다. 다만 러브리 핑크 색상은 조기 품절돼 현재는 아쿠아 블루와 밀키 화이트 두 가지 색상만 제공된다. 

 

 

 상단에는 칫솔모가, 하단에는 손잡이가 있다

 

상단에는 칫솔모가 장착돼 있고, 하단에는 직경 28mm의 손잡이가 자리 잡고 있다.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곡면 디자인을 적용해 그립감이 부드럽고, 무게가 118g에 불과해 한 손으로 사용하기에도 부담이 없다.

 

 

 곡면 디자인을 적용해 부드러운 느낌을 준다

 

손잡이 상단에는 전원 버튼과 모드 변경 버튼이 위치해 있고, 하단에는 4가지 모드와 충전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LED 표시등이 있다.

 

 

하단부에는 충전을 위한 작은 홈이 패어 있다

 

 

 충전 크래들에 전동칫솔을 장착하기만 하면 충전이 시작된다

 

하단부에는 충전을 위한 작은 홈이 패어 있다. 충전 방법도 간단하다. 충전기를 콘센트에 연결한 다음 아이리버 음파칫솔기를 충전기 위에 올려두면 자동으로 충전이 시작된다. 칫솔과 충전기 모두 전자파 및 전기안전 인증을 받았으며, 배터리 인증까지 받아 습기가 많은 욕실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칫솔모의 색상을 통해 마모 정도를 파악할 수 있다

 

칫솔모는 미국 듀폰(DuPont) 사의 칫솔모를 사용해 내구성과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음식 찌꺼기와 치석, 플라그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여기에 상단에는 독일 페덱스(Pedex) 사의 특수모를 사용해 칫솔모의 마모상태를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 특수모는 마모 상태에 따라 색상이 달라지는데, 파란색이 흰색에 가까워지면 칫솔모의 수명이 다한 것이므로 새것으로 교체해주면 된다.

 

 





이제 양치질을 시작해볼까?

 

 

 본체의 금속 부분과 칫솔모의 결합 부분이 들어맞게 끼우면

 

 

칫솔모가 안정적으로 고정된다

 

아이리버 음파칫솔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본체에 칫솔모를 장착해야 한다. 본체 상단의 금속 부분과 칫솔모 결합 부분이 딱 들어맞도록 끼운 다음, 칫솔모가 안정적으로 고정됐는지 확인하고 사용하도록 하자.

 

 

 일반적인 양치질로 제거하기 힘든 치석 및 플라그 제거에 도움을 준다

 

아이리버 음파칫솔기는 분당 4만 회가 넘는 강력한 음파 진동을 제공해 일반적인 양치질로 제거하기 힘든 치석 및 플라그 제거에 도움을 준다. 우선 손잡이 상단의 전원 버튼을 눌러 전동칫솔의 전원을 켜고, 모드 변경 버튼을 동작해 4가지 양치 모드 중 한 가지를 선택하도록 하자.

 

 

 전원 버튼(상)과 모드 변경 버튼(하)을 이용해 전원을 켜고, 모드를 변경하면 된다

 

일단 가장 기본 모드인 클린 모드로 양치질을 해봤다. 일반적인 치아 세척 모드임에도 진동이 큰 편이어서 아프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통증이나 불편함이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오히려 빠르게 회전하는 칫솔모가 치아 사이사이에 끼인 음식물과 치석, 플라그를 깨끗하게 제거해 입안 가득 상쾌함이 느껴졌다. 또한 부드러운 강도로 양치를 할 수 있는 소프트 모드를 제공해 구강질환 또는 잇몸질환을 앓고 있는 이들도 부담 없이 전동칫솔을 사용할 수 있으며, 적당한 자극을 주는 마사지 모드를 지원해 잇몸을 부드럽게 마사지할 수도 있다. 여기에 화이트 모드까지 지원해 라미네이트 시술 또는 미백 치약과 함께 사용하면 미백 효과를 더 높일 수 있다.

 

 

 처음에는 부드럽게 소프트 모드로 양치질을 하다가

 

 

 음식물이 끼기 쉬운 어금니는 클린 모드로 양치질을 해줬다

 

그뿐만이 아니다. 아이리버 음파칫솔기는 양치질을 하는 도중에 양치 모드를 변경할 수 있다. 이를테면 처음에는 부드럽게 소프트 모드로 양치질을 하다가 클린 모드로 양치질을 할 수도 있고, 마사지 모드로 잇몸을 마사지하면서 양치질을 마무리할 수도 있다. 다양한 방법으로 양치질을 할 수 있는 데다가 자신의 구강 상태에 맞게 자유롭게 모드를 변경할 수 있어 청년층부터 노년층까지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하기에 무리가 없다.

게다가 쿼드페이서와 스마트 타이머 기능을 지원해 30초 간격의 타이머가 치아의 4분면을 고르게 세척할 수 있도록 알려주며, 2분간 작동해 치과 전문의가 권장하는 양치 시간을 지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 종종 양치질 후에도 혀에 백태가 남아있거나 치아 곳곳에 치약 성분이 남아있어 입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 2분 동안 더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도록 도와주니 구취를 예방할 수 있겠다.

 

 

보관은 어떻게 하지?

 

 

 IPX7 방수등급을 갖췄다

 

양치질을 끝낸 후에는 흐르는 물에 칫솔모를 깨끗이 세척해야 한다. 아이리버 음파칫솔기는 IPX7 방수등급을 갖춰 사용 중 흐르는 물에 닿아도 고장 날 우려가 없으며, 30분 동안 물에 담가두어도 침수로 인한 오작동이 발생하지 않는다.

 

 

 1회 충전으로 60분 이상 사용 가능하다

 

또한 65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으로 약 60분 이상 사용이 가능하다. 즉 아이리버 음파칫솔기를 이용해 1일 3회 양치질을 한다고 가정했을 때, 배터리를 충전하지 않고도 7일 연속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다만 배터리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배터리가 방전되기 전에 충전을 하는 것이 바람직한데, 기본 제공되는 무선 충전 크래들에 전동칫솔을 장착하면 간편하게 충전을 시작할 수 있다.

 

 

 습기가 많은 욕실에서도 걱정 없다

 

 

제원표

 

 






양치질, 치아 건강 관리의 기본! 

 

올바른 양치질, 건강한 치아를 위한 첫걸음

 

올바른 양치질은 건강한 치아를 위한 첫걸음이다. 치아가 부실하면 생존에 필수적인 음식 섭취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을 뿐만 아니라 소화기능, 인지기능, 심혈관계에도 여러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평소 잘못된 양치 습관으로 입 냄새가 나거나 충치가 자주 생기는 편이라면, 혹은 치아교정 장치 또는 각종 치과 시술로 인해 양치질이 쉽지 않은 편이라면, 아이리버 음파칫솔기를 이용해 오늘부터 치아 건강 관리에 힘써보도록 하자.

 


안혜선 기자 press@appstory.co.kr

sns 공유하기 버튼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