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앱뉴스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가격 DOWN! 성능 UP! 가성비 2채널 블랙박스 추천

기사 입력시간 : | 김선우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블랙박스는 이제는 자동차를 소유한 운전자들에게 공공연한 필수 아이템이 되어버렸다. 주차를 할 때는 물론 도로 운행 시에도 블랙박스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블랙박스가 필수품이 되면서 다양한 제품들이 시장에 출시되었기 때문에 막상 블랙박스를 선택하려면 가격과 기능이 모두 달라 자세히 따지다 보면 끝이 없다. 2채널로 전방과 후방의 시야를 모두 담아야 하는 것은 이제 블랙박스라면 갖춰야 할 필수 사항이며, 넓은 시야각을 가져야 하는 것도 물론이고 야간에 사고가 날 경우나 어두운 주차장에서 접촉사고가 나는 일을 대비해서 어두울 때 찍히는 영상 또한 시인성이 좋아야 한다. 또한, 사고가 날 때 필요한 것이 블랙박스라지만 애초에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도 있다. 따라서 이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가성비가 좋은 제품 몇 가지를 골라봤다. 운전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안전한 운행을 도와줄 추천할만한 2채널 블랙박스 제품을 소개한다.

 

 

2채널 HD영상과 126도 시야각이 장점, 유라이브 프라이드 블랙박스


 

유라이브 프라이드 블랙박스

  

89,000원|유라이브

 

유라이브 프라이드 블랙박스는 가성비도 좋지만 성능도 알찬 블랙박스 제품이다. 중요한 사고 현장, 주차 중 감시 화면을 모두 깨끗하게 기록하기 때문이다. 주간, 야간 모두 선명하게 전후방 HD 해상도로 촬영할 수 있으며, 최적의 시야각인 126도로 고화질 영상을 제공한다. 초당 30프레임으로 영화보다 부드러운 영상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도 특징적이다. 게다가, 메모리카드에 저장 공간이 부족할 경우에도 계속적으로 최근 주행 영상을 기록하며 각 폴더별로 오래된 영상파일부터 순차적 삭제로 자동 관리하니 따로 손이 갈 일이 없다.

 

주간이나 야간 언제든 선명한 전후방 HD 해상도가 특징이다

 

주차모드에서는 타임랩스 설정을 적용하면 저속 프레임으로 연속 저장한다. 이는 모션감지 저장에 비해 더 많은 시간 동안 저장하는 장점이 있다. 녹화 파일을 뷰어에서 재생 시 빠른 속도로 재생이 되며 실제 속도 재생을 원하는 경우 재생속도를 가장 느리게 재생하면 된다. 야간 및 지하 주차장 등의 저조도 환경에서도 실제 환경보다 밝은 영상으로 녹화해 개선된 야간 시인성을 제공하며 첨단 나이트 비전 기능은 진보된 영상처리 기술로 밝기를 조절하는 것이 특징이다.

 

 





포맷프리 기술로 한순간도 놓치지 않고 녹화하는, 나비웰 NV2 32GB


나비웰 NV2 32GB

 

119,000원|나비웰

 

나비웰 NV2 32GB는 초고화질 풀HD 영상녹화기술로 선명하고 디테일한 영상을 제공한다. 저조도 울트라 나이트 비전을 탑재하여 자동으로 주변 밝기에 따라 스마트하게 적용되어 밝은 낮에는 더욱 선명한 영상을 어두운 야간에는 더욱 밝게 녹화하여 최적의 영상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140도 넓은 광시야각으로 차선 변경, 좌회전, 우회전, 유턴 시에도 빠짐없는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주차 중 충격 발생 시 모션 녹화를 중단하고 충격 파일로 저장하는데 이와 같이 주차 중 충격이 발생하면 차량 시동 시 화면에 충격녹화 건수가 표시되며 영상은 LCD화면을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주차 중 충격이 발생하면 차량 시동 시 화면에 충격녹화 건수가 표시되며 영상은 LCD화면을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포맷 프리방식을 탑재한 것도 인상적이다. 기존 방식은 녹화 중인 영상을 임시 저장 후 1분이 되면 SD카드에 저장하는 것이었다. 이 경우 하나의 파일로 생성되기 전에 사고 충격으로 전원 차단 시 영상을 저장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이에 비해 포맷 프리방식은 실시간으로 녹화되는 영상을 하나의 영상 파일로 인식하고 순차적으로 저장하는 방식으로 임시저장 단계를 생략하고 데이터 전송 구조를 최소화하며 제품의 발열량이 낮고 메모리카드 수명 또한 획기적으로 연장한다는 특징이 있다.

 

 

2채널로 보다 선명한 FHD 이미지 센서 탑재, 지넷시스템 G-블랙2


지넷시스템 G-블랙2

 

189,000원|지넷시스템

 

지넷시스템 G-블랙2는 선명한 FHD 이미지 센서를 탑재하여 좌우 왜곡 없는 최적의 시야각인 약 140도의 최적의 화각을 지원한다. 과도한 화각은 영상을 굴절시켜 왜곡 현상과 거리감 상실 등의 부작용을 초래하는데, 자넷은 이러한 문제점이 없는 최적의 촬영 화각인 약 140도 화각으로 측면 사고의 정황을 더욱 확실하게 기록하고 좌우 왜곡이 없는 영상을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밤에는 나이트 비전 기술을 탑재하여 빛이 부족한 어두운 환경이나 야간 주차 촬영 시에도 향상된 밝기를 구현한다.

 

실시간으로 녹화 영상 재생, 영상 저장 및 제품 환경설정이 가능하다

 

지넷시스템 스마트 앱을 설치하면 실시간으로 녹화 영상 재생, 영상 저장 및 제품 환경설정도 가능하다. 누구나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아이콘을 사용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차량 배터리 보호를 위해 지정 전압 이하로 떨어지면 녹화를 자동으로 종료하고, 전원을 차단함으로써 배터리 방전의 위험을 줄여주는 지능형 세이프가드 기능도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앞차가 출발했음을 운전자에게 알려주고, 앞차와 추돌 위험이 있을 때 알려주고, 차선을 이탈했을 때 알려주며 미리 사고를 방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한다.

 

 

전후방 풀HD로 더욱 선명한 2채널 블랙박스, 터치고 T3 플러스


터치고 T3 플러스

 

198,000원|제이와이커스텀

 

터치고 T3 플러스는 전후방 모두 FHD의 고해상도를 적용하여 영화를 보는 듯한 30프레임은 앞과 뒤 모든 순간의 움직임을 포착하여 부드럽게 담아낸다. 전방 120도 후방 130도의 넓은 화각으로 왜곡 없이 담아내기 때문에 사각지대를 최소화시켜 차량의 전후방 상황을 폭넓게 녹화할 수 있다. 애초에 메모리 사용량을 최소화하는 방식이 적용되었는데, 1초당 30프레임을 촬영하는 방식이 아닌 1초에 1프레임을 녹화함으로써 가능해진 기술이다. 따라서 저장공간을 늘려주어 메모리 용량 걱정 없이 오랜 시간 촬영을 지속할 수 있다.

 

초고속 부팅으로 시동과 동시에 빠른 녹화가 가능하여 영상 누락의 위험을 예방할 수 있다

 

ADAS는 첨단 운전자 보호 시스템으로 운전 중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 중에 일부를 스스로 판단하여 안전한 운전을 돕는 첨단 기술이다. 신호 대기 또는 정차 중에 전방 주시를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앞차가 출발하면 경쾌한 알림음이 발생한다. 사용자가 설정한 속도 이상에서 졸음 등에 의해 차선 이탈 시에도 알림음을 통해 위험을 경보한다. 따라서 사고가 난 순간뿐만 아니라 사고를 미리 예방해주는 블랙박스라고 할 수 있다.

 

 





아이나비 전용 앱으로 실시간 차량상태 알림까지, 아이나비 V Shot


 

아이나비 V Shot

  

199,000원|아이나비

 

아이나비 브이 샷은 전방 카메라는 FHD, 후방 카메라는 HD 화질로 녹화하는 2채널 블랙박스이다. 나이트 비전을 적용하여 야간 주차를 할 때나 밝기가 낮은 저조도 환경에서도 녹화 가능하기 때문에 상시적으로 안정적인 녹화 운영이 가능하다. 360도 회전이 가능한 후방카메라는 어떤 각도에서든 촬영할 수 있으며 시큐리티 LED를 적용하여 동작유무에 대한 용이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동작 상태를 외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불미스러운 사건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360도 회전이 가능한 후방카메라는 어떤 각도에서든 촬영할 수 있다

 

또한, 아이나비 전용 앱을 설치하면 실시간으로 차량상태를 알려주는 알림을 수신 받을 수 있다. 주차 충격 시 실시간 문자가 전달되고, 주차된 차량 위치 및 시간을 알 수 있으며 배터리 전압이 기준치 이상 낮아졌을 경우 원격으로 블랙박스 전원을 끌 수 있는 기능이 지원되어 편리하다. 또한, 정기적인 메모리 포맷이 필요 없는 포맷프리 기능이 적용된 것도 특징적이다. 블랙박스에서 찍힌 녹화 영상을 별도의 파일 변환 없이 PC나 스마트폰에서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했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김선우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