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포커스 메뉴에 대한 컨텐츠

뉴스 내용과 배너

삼성 갤럭시 버즈 Vs 애플 에어팟 2세대, 뭐가 더 좋을까?

기사 입력시간 : | 김지연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갤럭시와 아이폰, 스마트폰으로 시작된 삼성과 애플의 끊을 수 없는 라이벌 관계가 점차 태블릿PC나 노트북 등 각종 스마트 디바이스로 번지더니, 이제는 완전무선 이어폰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물론 이용자 수나 인지도 면에서는 에어팟이 월등하게 앞서고 있다. 전 세계 완전무선 이어폰 시장을 견인한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니 말이다. 그러나 공교롭게도 애플의 에어팟 2세대와 삼성의 갤럭시버즈가 비슷한 시기에 출시되면서 또다시 대결구도가 형성됐다. 오늘 두 제품을 비교해본다.

 

▲에어팟 2세대(왼쪽)와 갤럭시버즈(오른쪽)

 

 

상반되는 디자인

 

갤럭시버즈와 에어팟 2세대의 디자인은 그야말로 극과 극이다. 에어팟 2세대는 이미 그 이름 자체가 디자인을 의미하는 상징이 돼버렸으니 굳이 말할 것도 없다. 하지만 처음 나왔을 땐 온갖 조롱을 당하던 에어팟이 완전무선 이어폰 시장을 선도하게 되면서 그 자체가 디자인이 된 케이스다. 1세대와 마찬가지로 똑같은 디자인을 취하고 있으며, 애플의 정체성을 그대로 가져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그 자체로 디자인이 된 에어팟 2세대

 

한편 갤럭시버즈는 에어팟을 제외한 완전무선 이어폰들처럼 커널형을 채택했으며, 딱히 본연의 디자인을 강조하는 느낌은 아니다. 흔한 로고 하나 없으니 관심 없는 사람들이 언뜻 보기엔 갤럭시버즈인지 타사 제품인지 구별도 쉽지 않다. 다만 깔끔하다는 의견이 많고, 케이스도 작은 편이라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색상도 에어팟과 달리 3가지로 출시돼 선택의 폭도 넓혔다. 터치패드를 지원한다는 점도 특징이다.

 

깔끔함과 커널형이 장점인 갤럭시버즈

 

 





공통점이 더 많은 두 이어폰

 

디자인은 이렇게나 상반되지만, 사실 갤럭시버즈와 에어팟 2세대는 디자인을 제외하고는 공통점이 더 많은 완전무선 이어폰이었다. 일단 갤럭시버즈의 케이스는 무선 충전을 지원해 배터리 공유 기능이 있는 갤럭시S10 시리즈와는 두말할 것 없는 찰떡궁합이라 할 수 있다. 그저 스마트폰 위에 올려두는 것만으로 따로 충전할 필요가 없으니 꽤나 유용하다. 에어팟 2세대 역시 무선 충전 모델과 유선 충전 모델 2가지 버전으로 출시돼 사용자가 더 선호하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갤럭시버즈나 에어팟 2세대 모두 무선 충전 모델이라도 유선 충전이 가능한 점도 같다. 물론 아이폰에는 아직 배터리 공유 기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갤럭시S10 시리즈와 갤럭시버즈만큼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진 않는다.

 

갤럭시버즈는 갤럭시S10 시리즈와 함께 사용하면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에어팟 2세대는 무선 충전 모델과 유선 충전 모델 2가지로 출시됐다

 

스마트폰 조작 없이 음성인식 비서를 소환할 수 있다는 점도 같다. 갤럭시버즈는 터치패드를 이용해 빅스비를 소환할 수 있고, 에어팟 2세대는 음성으로 시리를 소환할 수 있다. 그 방식에 차이가 있긴 하지만 음성인식 비서를 자주 활용하는 사람들에겐 아주 유용한 기능이겠다.

   

갤럭시버즈와 에어팟 2세대 모두 음성인식 비서를 소환할 수 있다

 

 

결국 제조사의 대결

 

공통점이 많은 갤럭시버즈와 에어팟 2세대는 음질 면에서도 두각을 드러낼만한 큰 차이가 없다 보니, 결국 어떤 제품이 내 스마트폰과 더 잘 맞는지를 판단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그리고 모두가 예상할 수 있듯 당연히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은 에어팟 2세대가 훨씬 편하고,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은 갤럭시버즈가 편하다. 서로 교차해서 사용할 수도 있지만, 이 경우에는 각 제품을 100% 완벽하게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다.

   

아이폰에서 에어팟 2세대를 연결한 모습

 

실제로 아이폰에 에어팟 2세대를 연결하거나 갤럭시 스마트폰에 갤럭시버즈를 연결해 사용하면, 자동 페어링은 물론이고 각 이어버드의 배터리 잔량 등까지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서로 맞는 옷을 입었기 때문에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고 보면 된다. 여기에 갤럭시버즈는 ‘Galaxy Wearable’이 자동 설치되면서 제품에 관한 각종 기능들을 켜고 끄고 설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어버드로 알림 받을 앱도 지정할 수 있고, 주변 소리를 들으면서 음악을 청취할 수 있는 기능도 켜고 끌 수 있다. 이어버드를 잃어버렸을 땐 스마트폰을 통해 이어버드 찾기까지 가능하다. 이 모든 것이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만 가능한 것이기 때문에 갤럭시버즈는 삼성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을 수밖에 없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갤럭시버즈를 연결한 모습

 

 

제원표




갤럭시버즈 VS 에어팟 2세대

 

오늘은 삼성의 갤럭시버즈와 애플의 에어팟 2세대를 디자인과 기능, 자사 스마트폰과의 연결성을 중심으로 비교해봤다. 이 두 제품의 선호도는 아무래도 디자인과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이 어떤 것이냐에 따라 크게 좌우될 수밖에 없다. 가격은 갤럭시버즈는 159,500원, 에어팟 2세대는 249,000원(무선 충전 모델 기준)이다. 

 

갤럭시버즈 VS 에어팟 2세대

 

 


김지연 기자 press@appstory.co.kr

sns 공유하기 버튼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