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20만 원대 '역대급' 가성비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A30s

기사 입력시간 : | 안혜선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삼성전자가 인도에서 '갤럭시A30s' 변종 모델을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9월, 인도 시장에 4GB 램과 64GB 저장공간을 갖춘 갤럭시A30s를 단일 모델로 출시한 바 있다. 그리고 약 4개월 만에 램과 저장공간을 다양하게 탑재한 변종 모델들을 출시해 세 가지 모델을 완성했다.

14,999루피

FHD도 아니고 HD?

램과 저장공간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

갤럭시A30s는 인도 시장을 겨냥한 제품인 만큼 가격이 낮다. 전체적인 사양은 램이 3GB 또는 4GB로 구성되었다는 점과 저장공간이 32GB, 64GB, 128GB로 세분화되었다는 점을 제외하면 지난 9월 출시된 갤럭시A30s와 동일한데, 가격은 64GB 모델이 14,999루피(24만 3,000원), 128GB 모델이 15,999루피(약 25만 9,000원)다.

6.4인치 H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다

전면에는 720x1560 해상도의 6.4인치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으며, 상단에 물방울 노치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사실 디자인만 보면 이전 세대의 갤럭시 시리즈를 보는 듯한 느낌이다. 최근 삼성전자가 베트남에서 출시한 갤럭시A51만 보더라도 펀치홀 디스플레이와 FHD+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반면, 갤럭시A30s는 약간 퇴보한 듯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디스플레이의 해상도에 많은 아쉬움이 남는데, 아무리 가격을 낮추려는 노력이었다고 해도 HD+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는 점은 선뜻 이해가 되질 않는다.





그래도 카메라는 트리플

디스플레이 내장형 지문인식 센서가 적용되었다

해상도는 아쉽지만, 디스플레이에 내장형 지문인식 센서가 적용되어 화면 위에서 지문인식이 가능하다는 점은 눈여겨볼만하다. 만약 이것조차 없었다면 중국 스마트폰이 판을 치는 인도 시장에서 갤럭시A30s의 미래는 불투명했을지도 모른다.

후면에는 트리플 카메라가 장착되었다

그래도 후면에는 2500만 화소 메인 카메라와 8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500만 화소 심도 카메라로 구성된 트리플 카메라가 장착되었으며, 전면에는 1600만 화소의 셀피 카메라가 탑재되었다. 카메라의 성능이 뛰어나지는 않지만, 가격을 감안하면 나쁘지 않은 수준이다.

삼성페이도 되네

삼성페이도 지원된다

낮은 가격을 유지하기 위해 여러모로 과거로 돌아간 듯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갤럭시A30s이지만, 삼성페이도 지원된다. 저가형 스마트폰으로도 삼성페이를 이용할 수 있다니, 애플페이가 지원되지 않는 한국에서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 1인으로서 그저 부러울 따름이다.

배터리 용량은 4,000mAh이다

갤럭시A30s에는 4,000mAh의 배터리가 내장되었다. 배터리는 USB-C 케이블을 통해 충전이 가능하며, 15W 속도로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제품은 삼성전자 엑시노스 7904 프로세서로 구동되며, 안드로이드 9.0 파이 운영체제를 사용한다.

색상은 프리즘 크러쉬 화이트, 프리즘 크러쉬 그린, 프리즘 크러쉬 바이올렛, 프리즘 크러쉬 블랙 네 가지다

제원표





POINT

▲비보를 따돌리고 샤오미를 추격하기에는 정체성이 불분명해 보인다

지난해 인도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점유율은 20%으로 알려졌다. 2018년과 비교해보면 선두인 샤오미(26%)와의 격차는 더 벌어졌지만, 3위인 비보(17%)와의 간격은 더 좁혀졌다. 즉, 인도 시장에서 낮은 가격으로 무장한 중국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이 삼성전자를 압박하고 있는 모양새다. 이 경쟁에서 삼성전자가 살아남기 위한 방법은 하나다. 중국 스마트폰 못지않은 저가형 스마트폰을 출시해 가성비 스마트폰에 대한 수요가 높은 인도 시장을 사로잡는 것이다. 하지만 샤오미가 '홍미 노트8'을 비롯한 저가형 스마트폰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는 상황에서 갤럭시A30s가 인도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갤럭시A30s에 홍미 노트8을 압도할만한 무엇인가가 있다면 모를까, 가격 대비 성능만 봤을 때는 큰 매력이 없어 보이는 것이 사실이다.

앱토 한마디: 가격을 낮추든 성능을 높이든, 정체성이 좀더 확실했으면


안혜선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