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리뷰 메뉴에 대한 컨텐츠

리뷰 내용과 배너

  • 구독하기

등골 오싹해지는 공포 게임 Best 7

기사 입력시간 : | 정인성 기자

빠르고 정확한 it 뉴스 앱스토리


연일 계속되던 기록적인 무더위가 한 풀 꺾였다. 해마다 여름이면 겪는 일이기는 하지만 올해는 그 강도가 더욱 강한데, 이럴 때마다 생각나는 것이 등골이 오싹해지는 공포영화다. 매년 이맘때 공포영화가 극장가를 뒤덮는데, 눈을 돌려보면 유사한 효과를 낼 수 있는 공포 게임도 많이 있다. 특히 최근에는 다양한 분야의 공포 게임이 속속 출시되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Mental Hospital IV

구글플레이 : 무료

카테고리 : 액션

언어 : 영어

개발사 : AGaming+

정신병원을 배경으로 하여 오싹한 분위기를 잘 연출한 공포 게임인 Mental Hospital IV이다. 특히 공포 분위기를 조성하는 사운드로 인해 유저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저절로 심리적 공포감이 든다.

초기에 병원을 찾아가거나 게임 진행을 위한 아이템을 발굴하기 어렵다는 의견도 있지만 오히려 이로 인해 게임의 몰입도를 한 층 높여 준다는 평도 많다. 한 편의 공포 영화와 유사한 시나리오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DEAD TARGET : Zombie

구글플레이 : 무료

카테고리 : 액션

언어 : 영어

개발사 : VNG GAME STUDIOS


공포 영화나 게임의 주요 모델인 좀비를 등장시켜 공포감을 극대화해주는 게임인 DEAD TARGET : Zombie다. 2040년에 벌어지는 제 3차 세계 대전이라는 가상의 배경을 설정한 것이 특징이다.


좀비를 대상으로 하여 슈팅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평소에 타격감을 즐기는 유저들이 즐기기에 좋은 게임이다. 특히 다양한 무기를 선택하고 업그레이드할 수 있어 이를 즐기는 재미가 쏠쏠하다.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와 그래픽으로 인해 몰입도 또한 뛰어나다.

Sobrevivir


구글플레이 : 무료

카테고리 : 액션

언어 : 영어

개발사 : TWForward

게임 시작 초기부터 자동차를 몰고 으슥한 거리를 이동하는 장면을 통해 공포스러운 분위기를 한층 높여주는 것이 특징인 Sobrevivir다. 공포감을 극대화하는 야간을 배경으로 하면서 적외선 카메라를 활용한 형태로, 단순히 게임을 진행하는 것만으로도 오싹함을 느낄 수 있다.

초기에 캠코더를 얻는 방법이 어려워서 쉽게 포기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이 과정만 지나면 무리 없이 진행할 수 있다. 특히 어둠 속에서 갑자기 등장하는 괴물 캐릭터는 등줄기를 서늘하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제공한다.

The Walking Dead

구글플레이 : 무료

카테고리 : 어드밴처

언어 : 영어

개발사 : Telltale Games

시즌 1부터 마니아를 형성하면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The Walking Dead 두 번째 버전이다. 아직 한글 지원이 되지 않아서 불편함이 있지만 실제 게임을 진행할 때 크게 영향을 주는 요소는 아니다.

일반적인 공포 게임처럼 좀비나 괴물과 같이 싸우는 방식이 아니라 사람들과의 심리전을 겪는 방식이라는 점이 독특하다. 에피소드를 공략하는 형태로 되어 있어 몰입감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게임 중간 중간에 등장하는 캐릭터들로 인해 공포감 또한 상당히 높은 편이다.



인투 더 데드

구글플레이 : 무료

카테고리 : 액션

언어 : 영어

개발사 : PIKPOK

좀비들이 지배하는 세상에서 생존하기 위한 사투를 치러야 하는 형태로 진행되는 공포 게임, 인투더데드다. 공포 게임에서 늘 등장하는 좀비가 모델이지만 각 캐릭터마다 다양한 디자인을 제공해서 독특함이 있다.

특히 주인공이 사용하는 무기의 그래픽이 굉장히 현실감 있게 묘사된다. 이외에도 스릴 넘치는 타격감과 공포스러운 사운드로 인해 몰입도를 한층 높여주고 있다. 난이도가 약간 높은 편이지만 그 이상의 재미를 제공해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그림일기

구글플레이 : 무료

카테고리 : 어드밴처

언어 : 한글

개발사 : JMCM

실제 학교를 배경으로 하는 국내 최초의 로드뷰 형식의 공포 게임인 그림일기이다. 국내 유저라면 누구나 익숙하다고 느낄만한 배경, 공포 영화에서 자주 등장하는 시나리오 등으로 게임 초기부터 몰입도를 한층 높여준다.

아주 뛰어난 수준의 그래픽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이로 인해 오히려 게임에 쉽게 적응할 수 있다는 의견도 많다. 공포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사운드를 강화하였으며, 사운드를 듣지 않고는 게임 진행이 불가능하도록 한 점 또한 새롭다.

저주받은 배

구글플레이 : 무료

카테고리 : 어드밴처

언어 : 한글

개발사 : G5 Entertainment

100여 가지의 퀘스트를 해결하고 66곳의 장소를 수색해야 완료할 수 있는 G5의 저주받은 배다. 괴물이나 좀비가 등장하지는 않지만 유저가 으슥한 배경 때문에 공포감을 느끼도록 한다.

주인공이 침몰한 배를 수색하는 식의 시나리오로 구성되어 있는데 한편의 공포 영화 또는 추리 영화를 보는 느낌을 줘서 최고의 몰입도를 제공한다. 특히 중간 중간 예기치 못한 캐릭터의 등장은 공포감을 한층 높여주는 요소다.


정인성 기자 press@appstory.co.kr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