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클릭하고 픽스 프라임 넥밴드 이어폰 받자!

앱스토리 매거진 서브메뉴와 해당 메뉴에 대한 컨텐츠

앱뉴스 내용과 배너

다운로드 없이 바로 플레이! HTML5 게임 사이트 추천

기사 입력시간 : | 안혜선 기자

가장 객관적이고 투명한 it 매체 앱스토리


모바일 게임, 이제 다운로드 없이 즐기자!

 

수많은 인파로 붐비는 출퇴근길, 다른 사람들은 이 시간에 무엇을 하며 지루함을 달랠까? 아마 대부분이 음악을 듣거나, 영상을 시청하거나, 모바일 게임을 즐길 것이다. 하지만 플레이리스트에 담긴 음악을 매일 듣자니 슬슬 지겨워지기 시작하고, 영상을 시청하자니 스마트폰 배터리가 빨리 닳을 것 같다. 결국 지루함을 달래기 위해 모바일 게임을 시작해보려고 했는데, MMORPG가 대세라 그런지 가볍게 즐길만한 게임이 없다. 아쉬운 대로 구글 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에 들어가 할 만한 게임을 찾아보지만, 몇 번 플레이하다 지겨워져 금세 앱을 삭제하곤 한다. 그런데 이 답답한 상황을 해결해줄 웹사이트들이 구세주처럼 등장했다. 별도의 설치 과정 없이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고, 수백 혹은 수천 가지의 모바일 게임을 제공한다고 하니 눈길이 가지 않을 수 없다. 이러한 게임을 HTML5 게임이라고 한다는데, 이 HTML5 게임은 어디서 할 수 있는 걸까?

 

 

게임엔

   

대표적인 국내 HTML5 게임 웹사이트로는 게임엔을 꼽을 수 있다. 원래 게임엔은 2008년 '모바일게임천국'이라는 이름으로 모바일 웹게임 포털 서비스를 제공했는데, 이후 '게임엔'으로 명칭을 변경하면서 HTML5 기반 게임을 개발하기 시작했고, 2014년 12월 정식 론칭해 현재까지 HTML5 모바일 웹 기반 게임을 다수 서비스하고 있다. 게임엔에서는 다운로드는 물론 로그인 없이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다만 게임엔을 조금 더 '확실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하는 것이 좋다. 로그인을 하면 게임 랭킹에 이름을 올리거나 다른 사용자와 대결을 펼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용방법도 간단하다. 초기 화면에서 인기 게임이나 장르별 게임을 모아볼 수 있고, 전체게임, 싱글게임, 패션게임으로 카테고리를 분류해 나눠볼 수도 있다. 또한 마음에 드는 게임을 발견하면 '바로시작' 버튼을 눌러 게임을 시작할 수 있으며, 게임이 끝나면 점수와 함께 주간 랭킹, 최고 점수 등을 보여줘 승부욕을 불태울 수도 있다. 특히 60여 개가 넘는 모바일 게임을 제공해 하나의 웹사이트에서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바로가기

 

 





카카오톡 게임별

   

게임엔보다 조금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HTML5 게임 웹사이트로는 카카오톡 게임별이 있다. 카카오톡 게임별은 국민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내에서 운영되는 서비스로, HTML5 기반의 캐주얼 게임을 '스낵게임'이라는 이름으로 제공하고 있다. 우선 카카오톡 앱의 [더보기] 메뉴에서 [게임]을 선택한 다음, 화면 하단에 있는 [설치 없이 스낵게임]을 누르면 곧바로 게임을 시작할 수 있는데, 무려 90여 개가 넘는 모바일 게임을 제공해 보다 폭넓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카카오톡 게임별이 제공하는 대부분의 게임들이 명사수 라이언, 어피치의 소행성 피하기, 무지와 콩나무, 콘의 네모팡팡, 네오의 파자마파티, 프로도의 해저탐험 등과 같이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하고 있지만, 구르믈 버서난 새, 빨간망토의 모험, 냥냥점프와 같이 카카오 프렌즈 이외의 캐릭터를 사용한 게임도 있다. 그뿐만 아니라 콘의 줄다리기와 같이 다른 사용자와 함께 즐기는 멀티플레이 게임도 제공하고 있으며, 하숙집 그 남자들과 같은 스토리텔링 게임도 있어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경험할 수 있다.

 

 

CoolGames

   

해외에는 국내보다 더 다양한 HTML5 게임 웹사이트가 있는데, 그중 하나가 CoolGames이다. CoolGames는 BoosterMedia가 Tingly Games와 합병하면서 이름을 변경한 것인데, 국내에서는 조금 생소하지만 세계적으로 유명한 HTML5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업체이다. 그 명성에 걸맞게 CoolGames는 현재 14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자사 스튜디오에서 직접 개발한 게임 이외에도 다양한 게임을 제공하고 있어 서비스 중인 게임의 수가 무척이나 방대하다.

   

게임의 장르도 다양하다. 아케이드, 스포츠, 퍼즐, 카드게임, 보드게임까지 여러 장르의 게임을 제공하는데, 스마트폰 앱으로 서비스되고 있는 앱들도 있어 스마트폰은 물론 태블릿PC, 노트북 등으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직접 제작한 HTML5 게임을 다른 사용자에게 선보이고 싶은 개발자들에게 파트너십을 제공하고 있어 평소 HTML5 게임 개발에 관심이 있는 편이라면 주목할 만한 웹사이트라고 할 수 있겠다.

 

 

HTML5 GAMES

   

이름만 보아도 어떤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지 짐작이 가능한 HTML5 GAMES는 영어와 독일어, 터키어로 서비스되고 있는 HTML5 게임 전문 웹사이트이다. 아케이드, 퍼즐, 퀴즈, 카드, 레이싱 등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을 웹브라우저 또는 PC 웹브라우저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데, 이용방법이 간단해 누구나 쉽게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 플레이하고 싶은 게임을 찾아 Play 버튼을 누르면 곧바로 게임을 시작할 수 있고, 게임이 끝나면 내 점수를 확인할 수 있다. 다만 게임엔처럼 최고 점수를 확인하거나 랭킹에 이름을 올릴 수는 없으며, 다른 사용자와의 대결도 불가능하다. 또한 게임을 하려면 광고를 한 편씩 시청해야 한다는 점은 조금 아쉽다. 다만 개발자들이 직접 개발한 게임을 제휴를 통해 웹사이트에 등록해주기도 하며, 게임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기업에게 원하는 게임을 공급해주는 역할도 하고 있어 HTML5 게임에 관심이 많은 개발자 또는 기업에게 유용하다.

 

 





CRAZY GAMES

     

마지막으로 CRAZY GAMES에서도 HTML5 게임을 즐길 수 있다. CRAZY GAMS은 11가지 카테고리로 게임을 분류하고 각 카테고리에 매일 새로운 게임을 추가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운전, 사격, 클릭 연결 등의 게임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또한 인터페이스가 간단해 누구나 쉽게 HTML5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PC 전용 게임과 모바일 전용 게임을 나눠서 확인할 수 있어 각각의 플랫폼에 맞는 게임을 찾아 플레이 할 수 있다.

 

CRAZY GAMES에서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닉네임을 등록해야 하는데, 게임이 종료되면 닉네임과 함께 내 점수를 보여준다. 그뿐만이 아니다. 하단 배너를 통해 조금 전에 즐긴 게임을 구글 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고, 상단의 공유(Share) 버튼을 누르면 SNS에 게임을 공유할 수도 있다.

 

 


안혜선 기자 press@appstory.co.kr

sns 공유하기 버튼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오늘의 HOT 뉴스, 이거 보셨어요?

      많이 본 리뷰기사

        오늘의 동영상 기사

          앱스토리몰 친절 톡 [채팅 상담] 상담하실 분야를 선택해주세요. 전문 상담원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앱스토리몰 회원 여부 체크 모달창

          친절톡 상담원이 접속하였습니다.